지금에 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에 교육은 피교육자로 하여금 수동적 교육이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피교육자인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선생님 혼자 교육내용을 말하는 일방적 교육을 받고 있으며, 또한 방과후 학원에서도 학생들이 수동적 교육에만 치우쳐져 있습니다.
이에 반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찾고 연구하고 활동하여 발표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탈바꿈 해야 됩니다. 다가오고 있는 국제경쟁 사회와 날로 진보하는 정보화 사회 속에서는 수동적 교육이 우리나라 국가발전을 더디게 하는 결과를 낳을 줄로 생각됩니다.
요점은 학생들 스스로가 찾고 연구하고 활동하여 발표하는 피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활성화 되어야 할 줄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