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1년 08월 25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저는 수험생이지만 4년제 대학교 를 선택 안하고 2년제 전문대 를 선택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우리나라 에 수만가지 직업이있고
수백개의 대학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학생이 고를수있는 학과는 한정되어 있다는거입니다. 수도권 대학교, 지방대 , 국립,사립 , 전문대 ,등...... 많은 학교 가 있지만 학과는 너무 다 똑같습니다 . 수도권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뿐만아니라 전국에 4년제 대학교에는 똑같거나 중복되는 학과가 너무나 많습니다 . 심지어는 전문대 까지도 어느전문대 같은경우에는 진짜 4년제 랑 학과가 똑같습니다 . 제생각에는 4년제 대학교를 가는이유는 자기가 하고싶은 공부를 좀더 심화 시키고 배움 을 더배우려 간다고생각합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대학교는 의무가 아니지만 의무가 되어버렸습니다 . 돈이없어도 안좋은대학교 라도 전부다 대학교를 나오려고 합니다. 그거는 사회가 학벌을 따지는 사회가 만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학교 마저 그렇게 많은대학이 한정된 똑같은 방향에 있으니 대학교부터는 학생들이스스로선택하여 자기의 길을 만드는것인데 한정되니 결국 배우는것은 비슷하고 심지어 대학교에 순위가 매겨진다고생각합니다 .
대학교의 순위와 위치가 생기기 시작하면 학생들도 자기성적을 거기에 맞춰서 갈수밖에없어집니다 . 자기가 배우고싶은 고 싶은게 있어도 성적이 맞지않아 배울수 없고, 자기가 배우고싶지 않아도 성적이 때문에 거기로 진로를선택해야 할떄도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문제점 은
대학교는 분명 더욱더 그 분야에 대해 관심이있고 공부를 하고싶어서 배우러 가는곳인데 미술,예체능,논술이나 입학사정관제등...... 고등학교떄부터 언수외공부 해야할때 미술만 학원을다녀서 미대를 가면 미대 가서는 무엇을배우죠? 이미 미술실기 시험 보려고 몆년을 학원을 다니며 배웠는데 그렇게 대학가서는 무엇을 배우죠? 그리고 예체능도 실기시험으로만으로 사람을 판가름 하면 학생들은 학원에의지하고 학교에는 소홀해지니다. 그리고 논술은 학교에서는 논술을 전혀 가르쳐주지않는데 어떻게 논술로 대학을 갈수있는것이죠? 논술또한 학원에 의지할수밖에없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는 입학사정관제 입니다 . 성적이되지않아도 학생의 잠재능력을 보고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체는 결국 스펙 쌓기였습니다. 자기 가 이학과에 가고싶은 열정이있어도 여태 그 학과에 지원하기위해 노력한게 보여지지않으면 갈수가없습니다. 누가 고등학교 부터 그학과에 꿈을 갖을수있겠습니까. 그리고 그대학 학과를 위해 어떻게 증거를남기고 사진을 찍으며 할수있습니까. 우리 고등학교는 아침 8시10분에 등교해서 밤10 시에 끝나는데 그사이에 무슨 그 대학에 갈수있게 노력을 할수있겠습니까. 물론 심층면접이 있다하지만 일단 증빙자료도 없이 가고싶다는 열정만으로는 대학을 갈수없지않습니까. 결국 학생들을 더폭넓게 대학에 길을 열어주는 듯이 하시면서 결국 사교육비 , 스펙 쌓기 에 열을 올리게 만드는거같습니다.
일단 개선방안은 대학교의 학과를 매우 세분화 하거나 매우 다양하게 하였스면 합니다 . 60만 수험생 이 한정된 학과에 만 가고싶은것은아닙니다.
특성화된 학과를 개설하고 이미있는학과를 병형시켜서 대학마다마다 개성이있고 특별해지는 대학교를만들면 학생들의 선택폭 도 높아질뿐만아니라 좀더 우리 나라에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우리나라를 선진국으로 만들수있다고생각합니다.
꼭 교수가 아니더라고 그학과에 적합하고 그분야에 전문적인 사람을 초빙하여 가르치면 효율도 높고 대학의 위상도 높아질겁입니다.또한 전문대는
전문대 답게 전문적인 학과를 개설하였으면 합니다. 우리나라에 전문적인 인재 를 육성하기위해 만든 전문대학교인데 , 전문대학교에 학과가 4년제 대학교의 학과를 따라가서 되겠습니까?
각자의 개성이 있고 특출나게 되었스면합니다.

또한 미술,예체능,논술,입학사정관제 등 대학에서 여러 종류로 뽑으시려면 학생들을 다양하게 가르쳐주셨으면합니다.
인문계 학교학생들은 언,수,외 위주 수업을 하며 학생들 전부가 아침부터 밤늦게 까지 수업만하는데 어떻게 다른쪽을 생각하며 다른방법으로 대학을 갈수있겠습니까.
학교에서 성적순이 아니라 학생이 하고싶도록 할수있게 .
좀더 많은생각을가지고 꿈을가질수있게 교육을 강화 시키고 학생에게도 자유를 주어 각자에게 자신의 진로를생각하게 해주었으면합니다.
그리고 대학은 분명 배우러 가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대학교가 스펙이 되거나 대학 순위가 있어져서 한정된 학과에서 똑같은학과인데도 학교가 차이나서 사회에서 차별을 가지면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천천히라도
교육부에 대학교 학과를 분화시키고 특성화시킬수있는부서를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이생각은 저만생각한것은아니라고생각하빈다. 천천히라도 좋으니 전문부서를만들어서 학생들의 의지와 열정을 자기가 하고싶은것을 배울수있게 해주었으면합니다.
이렇게 제가 제안한데로 하게되면 많은 수험생들이 좀더 폭넓게 생각하게되며 각자의 분야에 서 높은효울을 만들며 더욱더 발전될것입니다.
또한 하직 학생들은 그대학의 학과도 어떤지모르며 거기나와도 직업이 얼마나 힘들고 어떻게 하는직업인지도 모르는데 선택하게되는것보다
학교에서 좀더 가르쳐주고 간접경험을 하면 좀더 학생들이 멀리내다볼수있게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논술,미술,예체능,입학사정관제 등 사교육비에 절감하고 학교에서의 교육만으로도 충분히 대학을 갈수있게 될것이라고생각합니다.
대학교 입장에서 또한 , 대학교 일류,이류,삼류 로 분류되지않고 각자의 개성있는 대학교 특수한 대학교 가되어 학교를 소개 하면 그분야를 지망하는 학생들을 좀더 잘가르칠수있다고생각합니다.
제의 작은의견이 좋게 반영되었으면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11-09-05~2011-11-10
  • 관련주제 : 교육>기타
0/1000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