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2년 02월 17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학습자가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간의 격차와 소득의 격차로 인해 생기는 불평등을 최소화하는 시책을 마련하여 시행하여야 한다.

② 교육 관련 정부 기관을 지방으로 이전시킨다.

 교육청에서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서 소득격차로 인해 벌어지는 격차를 줄여야하며 많은 홍보와 홈페이지에 따로 항목을 만들어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하며 가까이서 받을 수 있도록 시설을 정비해야한다.



 학습자에게 교육의 정당성과 추구하는 바를 교육함으로써 수동적인 학습으로 인해 생기는 괴리감을 최소화 한다.

 선생님당 학생수를 15명에서 20명사이로 줄여 토론이나 자발적인 발표형식의 수업을 통해 능동적인 학습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하는 수업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함양해 학생들이 열린 사고와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 수준별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알고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학습자의 상황에 맞게 지도한다. 학습자 전체의 실력향상과 학습부진아가 생기지 않는 방향을 지향한다.

 학교실정에 맞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공동체 의식의 함양,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인성교육과 진로와 관련하여 도움이 되도록 한다.

 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을 초등학교 때부터 실시하여 올바른 가치관 정립하고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동아리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쉽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방과 후 학교의 활성화를 통해 학습부진문제와 교과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강화를 통해 사교육을 줄이는 방향을 지향한다.



 고등학교를 교과 전문화 하여 전문성을 함양시킨다.

 교과 전문화는 국어 계열, 수학 계열, 과학 계열, 농  생명 산업 계열, 공업 계열, 상업 정보 계열, 수산․해운 계열, 가사․실업 계열, 체육 계열, 외국어 계열, 국제 계열, 예술 계열로 정한다.

 각반의 정원은 15명에서 20명사이로 하고 필수 이수 과목 외에 전문교과는 선택 이동식 수업으로 진행하며 학년에 구분을 두지 않는다.

 전문교과선생님은 교과관련학과에서 교직이수를 할 수 있는 제도를 확대시켜 보다 전문적인 인력을 확보한다.

 학교 실정에 맞게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진로체험, 공동체 의식의 함양,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야간 자율 학습은 선택사항으로 학생의 의사를 존중해 실행한다.

 방과 후 학교의 활성화를 통해 학습부진문제와 심화과정, 실습을 통한경험을 쌓을 수 도록 공교육강화를 통해 사교육을 줄이는 방향을 지향한다.



 교육청에서는 홈페이지에 항목을 따로 만들어 부모님이 자녀를 위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자료제공, 강연 개최. 상담 등을 제공한다.

 아이는 가정에서 자존감이 가장 많이 형성됨으로 부모님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사전에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한다.

 아이가 미래에 스스로 만족하는 삶을 위해 열린 사고로 아이를 바라볼 수 있도록 교육한다.



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한다.

 초등학교 때부터 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인간 존중 정신과 태도 형성, 사회성 개발, 자신감과 지도력 형성, 민주시민으로서의 책임감 형성, 진로 선택에 도움, 보람 있는 여가 생활, 공동체 의식 함양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한다.

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봉사단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봉사활동 장소와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모든 국민이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홈페이지에 따로 항목을 만들어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든다.

 교육청과 봉사단체는 봉사활동을 통해 노인문제, 환경문제,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 봉사활동 시간을 적립할 수 있는 봉사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시행해서 효율적으로 봉사활동을 관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준다.



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교육과 시대에 따라 변하는 직업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나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때 열린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직업체험의 날을 지정해 체험을 통해 경험을 쌓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지역마다 지역의 특성이 묻어나는 직업을 포함한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을 설립하여 폭넓은 직업관을 가지게 한다.

 교육청에서는 봉사단체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으로 자신의 직업에 대한설명과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주관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찾아가서 다양한 진로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참여기간 : 2012-02-28~2012-02-29
  • 관련주제 : 교육>기타
0/1000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