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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민 참여 및 소통 활성화
- 국민과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발굴․시행을 위해 ‘국민제안공모’ 실시 및 채택과제 즉시 시행
2. 「해양경찰 고객평가위원회」를 통한 국민 소통 강화
- 정책 수혜자인 국민중심의 「고객평가위원회」 운영
3. 국민 및 내부직원 아이디어 공모 활성화
- 국민공모와 제안내용 분석 등을 통한 정책 개발 및 공모 아이디어가 즉시 실현되도록 제안제도 개선
4. 정부 3.0을 적극 실현하기 위한 현장 대응력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스마트폰 어플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의 적용이 가능한 업무영역 발굴ㆍ확산
5. 조직내 성과평가 항목 및 방법 개선 등 성과평가 고도화
- 정책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과정노력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개선
- 성과지표의 하향평준화 방지, 우수․불량 평가자에 대한 제도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