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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배경 (목적)
ㅇ 국민 체감형 민원제도 개선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ㅇ사회적 약자인 소외받는 계층인 중증장애인에 대하여 일자리 창출에적극 기여를 위해 우선구매제도 관리 필요성 대두
ㅇ변화하는 사회정세에 발맞춘 맞춤형 복지 시책 추진으로 직원 사기진작․복리증진 도모
□ 주요내용 및 추진계획
ㅇ 국민신문고․민원24․G4C․110콜센터 등 다양화된 민원경로에 대한 민원담당자 대상 교육 실시 및 지속적인 정보공유
ㅇ 국민신문고 등 불만족 표시 민원 현황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 및 개선 방안 제고에 따른 사후 관리 철저
ㅇ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발맞춘 국민과의 소통 공간 마련
-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편 민원 서비스 제공 및 정보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실시간 민원처리 가능
ㅇ 국가기관 중 최초로 한국장애인개발원을 통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위탁계약 실시를 13년도 전 소속기관으로 확대 시행
ㅇ 우리청 실정에 맞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의무구매 품목을 지정하여품목의 다양화를 시도하여 사업부서와 사전 의견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