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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3년 11월 12일 시작되어 총 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제2의 스마트 안전귀가/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를 찾습니다

















     전자정부 서비스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들이 온라인을


         통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과거의 전자정부 서비스가 국민들에게 행정정보를 제공


         하거나, 관공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았던 민원 서류를 PC


         통해 발급받을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면,


 


      ○ 최근에는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거나 국민들의 안전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특히 스마트폰 보급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모바일 기반의


         전자정부 서비스, 그중에서도 특히 공간정보(지도)’


         행정정보를 결합한 서비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쓰레기 불법투기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현재 앱 다운로드 건수


         266,021, 앱을 통한 신고 건수가 187,603건에 이를 정도로


         그 활용도가 높습니다.


 


      ○ 이와 함께 201211월부터 전국 서비스 실시 중인 스마트


         안전귀가서비스는 어린이나 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한 통학귀가 및 생활 주변 안전시설 정보를 스마트폰


         에서 지도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 현재 앱 다운로드 건수가 157,826건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어워드 공공 서비스 부문에서


         2012년에는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금년에는


        스마트 안전귀가서비스가 대상을 차지할 정도로


         서비스의 완성도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이렇듯 지도 기반의 위치정보, 행정정보(생활 주변 안전시설


          정보 등)의 결합을 통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안전행정부에서는 기존 서비스 외에 실제 수요자인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공간정보 기반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제시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공간정보를 활용한


          전자정부 서비스 개발시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 참여기간 : 2013-11-12~2013-11-25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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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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