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
□ 추진배경
o 대학 지식재산 교육이 체계적이고 연속성 없이 단순 지식습득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음
o 대학(원)생의 전공 및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분야별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지식재산 교육 체계 필요
□ 추진방향
o 지식재산 전문가(변리사, T3 참여 교수, 기업 실무자)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
o 지식재산 입문, 기초 및 심화과정 등 전공과 분야를 고려한 교육 모듈 개발
□ 세부 추진계획
o 1단계 : 지식재산 교육 현황조사(국내․외 우수사례 조사)
o 2단계 : 전문가 자문회의, 지식재산 교수․KINPA 회원사 간담회 등을 통한 교육 이수체계 마련
□ 기대효과
o ‘14년 지식재산 강좌지원 사업과 지식재산 교육 선도대학 운영 시 대학(원)내 교육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지식재산 교육 확산
o 교육내용에 따른 지식재산 교수교육 프로그램(T3) 이수 교수와 지식재산 전담교수 및 전문강사와의 역할 분담을 통한 교육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