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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3년 12월 10일 시작되어 총 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ㅇ 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을 실현시키는 핵심열쇠는 창작자 중심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임


ㅇ 그동안 스토리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지만 이야기를 독립된 장르나 산업으로 인식하고자 하는 노력은 부족했음


ㅇ 이야기를 산업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가칭 이야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정책방향 모색


 


<이야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


 


 1. 추진배경 및 이야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ㅇ 이야기의 힘


      - 이야기는 21세기 문화 신소재


 


   ㅇ 이야기산업의 생태계


      - 이야기산업의 정의 및 구성요소


      - 이야기산업의 외부환경


 


   ㅇ 이야기산업 관련 조사 개요


      - 이야기산업 관련 전문가 심층토론 및 설문인터뷰 진행


 


   ㅇ 이야기 창작자의 현실


      - 이야기 창작자의 일반현황


      - 창작자의 형태 및 애로사항


 


   ㅇ 이야기 상품의 공급과 수요


 


   ㅇ 이야기 값의 괴리


      - 이야기에 대한 창작자의 인식과 콘텐츠기업의 인식


 


   ㅇ 인맥을 통한 이야기 거래 


      - 이야기상품 거래현황


      - 이야기상품 거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부지원 방안


 


   ㅇ 이야기산업의 규모와 가치


 


 2. 이야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


 


   ㅇ 이야기산업 생태계 기반조성


      - 법.제도적 기반 구축


      - 이야기 저작권 관리 시스템 구축


      - 표준계약서 개발 및 분쟁조정


 


   ㅇ 이야기 창작환경 개선


      - 창작지원 및 창작공간 제공


      -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


      - 이야기 원천소재에 대한 쉬운 접근


 


    ㅇ 이야기 거래 활성화


      - 작품 공개기회 확대(오프라인)


      - 이야기 은행. 유통플랫폼 구축(온라인)


      - 이야기 사업화 지원


 


    ㅇ 이야기 기반 창조경제 육성


      - 이야기 관련 R&D 지원


      - 이야기 활용 비즈니스 육성


      - 이야기의 타산업 활용 활성화 등


  


 


 

  • 참여기간 : 2013-12-10~2013-12-31
  • 관련주제 : 교육>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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