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1인당 꽃 소비액은 '05년 이후 감소, 선진국에 비해 미흡
- 최근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 꽃 소비 위축
- '꽃은 사치품'이라는 인식과 경조사 위주의 소비형태
- 소비자의 꽃 관리 어려움은 꽃 소비 감소에 큰 영향
★ 온라인 정책토론을 통해 꽃 생활화 확대를 위한 소비자인 국민들이 일상에서 생각해 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
- 꽃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 향상, 미래소비자 육성, 힐링원예 활성화 등 꽃 생활화 여건조성 방안
- 꽃 관리 대행업체 육성, 소비자의 꽃 관리 애로 해소,
꽃의 관상기간 연장을 위한 습식유통활성화 등 꽃 생활화 장애요인 해소 방안
- 꽃의 가치 재조명 등 소비자 중심의 효율적인 홍보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