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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4년 05월 29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배경> 과일의 소비를 확대하고 과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국민 의견 수렴을 실시
o 사회적 여건 변화 등에 따라 과일의 소비 위축 우려
- 고령화, 핵가족화, 1인가구 증가 등으로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으며,
- 일반적으로 깎고 잘라야하는 과일은 불편하다는 인식 존재
o 소득이 증대되고 건강 및 웰빙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나, 선진국대비 과일 소비량은 낮음
- 우리나라 1인당 과일소비량은 (‘10년) 62.4kg→('11) 62.4→('12) 61.8
o 국내 과일의 주요 가공 품목 및 가공 형태가 일부 편중
* 12년 과일 생산량의 8%가 가공되었으며, 품목으로는 감귤(42%), 사과(20%)가 주로 가공, 가공품으로는 주스 및 음료용이 대부분(61%)
o FTA 체결에 따른 수입과일 유통 증가 예상
- 수입물량 및 수입액 증가 추세(‘10년 602톤, ’11년 677, ‘12년 746, ‘13년 683)
- 과실류*(가공포함) 수출은 매년 증가하나, 신선과실의 수출량은 감소추세
* ‘13년 과실류 수출 중 6대 신선과일이 34%, 쥬스류 34%, 기타 31%

< 의견 수렴 범위>
- 소비확대방안
1.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지는 어린이들에 과일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정착하기 위한 방안은?
2. 생과실 이외에 소비자 선호 가공품은 무엇이며 앞으로 개발 되었으면하는 새로운 가공형태가 있다면?
3. 주로 가정에서 소비되는 과일을 직장, 학교 등으로 확대하여 과일이 소비되는 루트를 다양화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4. 기타 과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
- 이름을 지어주세요 !!! ---> "중소과일"의 새로운 이름 지어주기(예: 한입과일 등)
; 명절용인 대과(350g 이상) 선호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즐기는 “중소과일”에 좋은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한 명칭을 추천한다면?
- 수출확대 방안
; 수출확대를 위한 과일의 생산측면 개선사항 및 수출전략이 있다면?
  • 참여기간 : 2014-06-02~2014-06-30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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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분야 새로운 정책도입을 위한 2021년도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제안해 주세요

♦ 농업분야 새로운 정책도입을 위한 2021년도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제안해 주세요~
   구체적인 방향 또는 간단한 키워드를 제시해 주셔도 좋습니다.
   국민여러분의 관심 사항을 중점으로 정책을 연구, 개선, 개발하겠습니다~~ ♦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WTO, FTA 등의 시장개방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향상, 농가 경영안정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연구 용역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행된 정책연구용역의 결과는 농식품 정책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
신규 정책의 법령 등 근거를 마련하고, 신규 제도 도입 및 실제 사업으로 추진 되는 등의 성과로 이어집니다.

2021년도에도 기존 정책의 분석 및 새로운 정책 기초연구를 추진할 계획으로,
국민여러분이 생각하는 농업정책의 비전과, 방향, 신규과제 등을 제시해 주시면
차근차근 기초자료를 마련하여 정책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 참여내용 : 국민여러분이 생각하는 농업정책의 비전과, 방향, 신규과제 등을 제시하고 관련 연구용역 수행을 요청
   ex)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연구,, ㅇㅇㅇㅇㅇㅇ 연구를 통해 ㅇㅇㅇㅇㅇ제도(사업)를 도입(지원)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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