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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4년 10월 20일 시작되어 총 8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추진배경
ㅇ 해외여행자 입출국 정보의 기관별 산재로 입출국 절차 및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됨.
⇒ 해외여행자 5,000만 시대 대비 공항 內 유관기관 입출국정보의 통합관리를 통해 국민 알권리 충족 및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
공 필요
※ (‘13.12) 관세청 주관 정부3.0 관세행정 데이터를 활용한 앱 아이디어 공모전 최고상

□ 추진내용
ㅇ 참여 기관 및 자료 선정
- (대상) 외교부, 법무부, 검역기관 등 총 10개 유관기관 선정ㆍT/F팀 구성
- (내용) Web 제작일정 조율, 기관별 제공정보 선정 등
- (방법) 여행자 대상으로 각 기관별 필요 정보 설문조사
ㅇ 웹(Web) 명칭 공모
- (채널) 언론·홈페이지·블로그·트위터 등을 통한 공개 아이디어 수집
- (절차) 예비심사, 본심사, 공개투표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우수작 8편 선정
* 최우수작 : 『Tour-Pass, 해외여행 정보 신속 제공 서비스』
ㅇ 시스템 구축 (기관간 칸막이 제거)
- (1차) 기관별 정보제공 시스템을 연계하여 「핵심정보 취합 프로그램」개발
- (2차) 기관의 자체 정보제공 시스템이 없는 경우, 필요 정보 취합
- (3차) 취합된 정보를 모바일 방식으로 변환하여 「통합안내정보시스템」개발
ㅇ 시스템 홍보 및 만족도 조사
- (공항외) 구축된 모바일 웹을 QR코드로 제작·배포(항공사·여행사)
- (공항내) 입출국장 안내 전광판 표출, 기내방송, 홍보 입간판 등 설치

□ 기대효과
ㅇ 정부 3.0시대에 부합하는 국민 중심의 高 품질 통합시스템 구축
- 민관 협력·개방·공유로 국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
ㅇ 입출국시 출입국 규정의 미숙지로 인한 대국민 불편해소
- 국내 및 해외여행국 법령 및 절차위반 사전예방 및 물적 피해방지
ㅇ 정보조회 폭증(항공사 10만회/일, 공항공사 3만회/일)으로 홍보 효과 극대화
⇒ 다양한 기관의 정보를 한곳에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경제비용 절감
  • 참여기간 : 2014-10-21~2014-10-31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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