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 황
○ 완도군 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나누어 분기별로 2명 (본청1, 읍면1)선발
○ 베스트 친절(스마일)공무원 선발-29명(본청 11, 읍면 15, 직속기관 3)
연도별
계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인 원
29
4
6
7
4
2
4
2
□ 추진상황 (또는 추진계획)
○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한 친절교육 실시-정례조회와 병행
○ 공직자 친절교육 휴대폰 알리미 문자서비스 제공 : 주1회 전송
○ 반기별 베스트 스마일공무원 지속 선발-2명(본청1, 읍면1)
- 인센티브 : 표창패수여, 군청현관 입구 / 전자결재 메인화면 사진 게시
□ 추진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토의과제)
○ 더욱 공정한 베스트 공무원 선발을 위하여 기존의 선정방식을
검토하여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친절공무원을 양산하겠음.
○ 공직자 친절운동의 생활화로 군민에게 사랑받는 친절한 완도군
공무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함.
○ 2010년 까지 4회 실시되었던 전화친절도 조사에 대하여 실시여부를 검토 하고 있음. 전화친절도 조사결과가 현재 공직자 친절도의 객관적 지표
가 될 수 있다고 사료됨.
○ 엽서 등 홈페이지 추천으로 대상자 선정하고 있는데 이는 대상자 선정시 왜곡우려가 있음. 대상자 선정 방법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성
□ 협의할 사항 (협의주문)
○ 전화친절도 조사 방식, 전화친절도 용역 업체 선정 여부 및 자원봉사자 활용 여부
○ 공직자 친절도 측정 지표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객관적인지등의 여부
○ 객관적이고 좀더 효과적인 대상자 선정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