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목표) 현장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 영농현장 및 취약계층의 애로사항에 대한 민원서비스 확대
□ (주요내용)
○ 현장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체계적 해결로 고객서비스 향상
- 분쟁성 민원의 신속한 대응 및 반복민원 예방을 위한 3.6.9시스템 운영
- 농촌 오지마을의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 실천
- 지자체와 연계한 2차 상담 및 현장방문 컨설팅 지원
□ (주요고객 대상)
○ 현장애로사항 요구 민원인 및 도원, 센터 등 지방농촌진흥기관
□ 현장중심 대국민 서비스 강화
○ ‘국민신문고’의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 민원·정책 Q&A의 정확한 표출을 통한 유사·반복민원의 사전 예방
- 만족도 향상: (‘13)82.9점→(’14)85점이상, 처리기간 단축 : (’13)5.3일→(’14)5.0일
○ 신속한 현장민원처리를 위한 3.6.9 시스템 운영
- 3.6.9 시스템 : 3일이내(민원접수, 출장), 6일(토양.농약 등 분석), 9일(결과통보)
- 분쟁성 민원에 대한 기관간 역할분담, 농업인 피해 최소화
○ 현장중심의 체계적인 소통활동 강화
- 농촌 오지마을의 고령자 등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운영: 의료기관과 연계, 2회 이상
- 주산지역 중심 반복되는 농작물 피해 예방 기획 컨설팅: 4?6회
□ 현장중심 대국민 서비스 강화
○ (‘14. 6~12월) 주산지역 중심 현장컨설팅 : 5회
○ (‘14. 3월, 10월) 현장지원 사례집 발간 : 2회
○ (‘14. 6, 11월)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운영 : 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