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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4년 12월 01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성공적인 총조사 추진을 위한 홍보 분야 의견 수렴
현황】
-『2015 인구주택총조사』는 전국의 모든 가구, 인구 및 주택을 조사하던 2010 총조사와는 달리 전수항목은 행정자료로 대체(등록센서스)하고,
표본항목은 전국의 20%를 추출하여 현장 방문 면접조사로 조사방식이 변경되어 실시
-『2015 농림어업총조사』는 인구주택총조사와 연계하여 저비용ㆍ고효율 조사체계를 구축하여 실시
문제점】
- 20% 표본 가구에서 80%는 조사하지 않는데『“왜 나만” 조사하냐』라는 반발 및 불만, 비협조 등으로 조사 불응 증가
- 1인ㆍ맞벌이 가구 등 주간 부재 가구 증가로 인한 야간 방문조사 증가
- 외부인 출입이 통제되는 공동주택의 증가로 조사원의 접근이 곤란한 가구의 증가
의견 수렴】
① 총조사 방식의 변경 및 효과를 홍보할 수 있는『전국 대상 홍보』방안
② 조사 불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20% 표본 가구를 위한『표본 가구 홍보』방안
  • 참여기간 : 2014-12-02~2014-12-22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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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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