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세청은 공중파 TV, 공익광고 등 매스미디어와 홈페이지, SMS 및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여
납세자들이 손쉽게 세무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 세정홍보 강화 및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음
- 그간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및 모바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여러 채널개설 및 홍보 방안 등을 추진하여 많은
발전과 개선이 이루어졌음에도 아직 납세자가 체감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믐
*국세청 홈페이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운영
○ 또한, 아직까지도 많은 납세자들은 납세안내의 정확성 및 시기적절성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고,
세금의 종류 및 납부 방법 인지도 등 세금 지식분야에 대해서는 어렵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음
○ 납세자들이 쉽고 편하게 세금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세정호보를 진행할 필요 있음
- 사회전반의 성실신고 분위기 조성 및 성실납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긍정적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세정 홍보 방안 마련 필요
- 납세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세정홍보 방안 마련을 위해 대내외전문가, 사업자, 일반 국민 등 \
다양한 납세자들의 의견 수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