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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6월 01일 시작되어 총 6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인지도 제고방안
- 현재는 주요 언론사에 보도자료 배포와 기관 홈페이지 및 SNS, 블로그를 활용 홍보, 필요시 페이스북을 통해 확산을 위한 이벤트 전개하고 있느나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됨. 향후 다수의 국민들이 인지 할 수 있도록 다른 수단과 지속적 홍보강화를 추진할 필요성 있음

❍ 접수 편지와 성인층 편지점유율 제고 방안
- 접수 편지에 대한 신분별 분석결과 학생이 평균 93.9%, 성인층이 6.1%로 성인층의 편지 점유율은 낮아 응원문화 확산에 제한
* 연도별 접수현황 : 26,079('10년) > 54,256('11년) > 69,056('12년) > 86,651('13년) > 98,090('14년)
* 연도별 성인층 점유율 : 1.5%(’12년) → 5.2%(’13년) →10.2%(’14년)
- 접수 편지 증가와 성인층 편지 점유율을 함께 높여 과제의 목표인 군 장병에 대한 존경 문화 확산을 방안 추가모색 필요

❍ 군 장병 편지전달 개선방안
- 매년 지방병무청이 주관하여 사단급 부대단위로 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전달 부대수도 증가, 격오지 등 근무환경이 상대적으로 열한한 부대단위 직접전달도 추진 필요
* 년도별 전달부대 수 : 21('10년) > 27('11년) > 26('12년) > 33('13년) > 45('14년)
  • 참여기간 : 2015-06-16~2015-07-02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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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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