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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6월 15일 시작되어 총 5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ㅇ 주요내용
-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해마다 각급 행정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수준을 파악하기 위하여 43개 전(全)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음. 이에, 병무청에서는 국민이 더욱 더 체감할 수 있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만족도 제고를 위한 의견수렴과 토론을 실시하고자 함

ㅇ 의견수렴 내용
-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국민신문고 등 불만민원 ZERO화 방안
-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만족도 평가체계의 실효성 제고 방안
- 민원 불만‧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등 발굴 및 해소 방안
- 기타 국민신문고 등 민원업무 개선‧발전을 위한 의견(건의) 등
  • 참여기간 : 2015-06-22~2015-07-05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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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사회 취약계층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국민생각함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병무청에서는 민원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방문하는「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병무청」은 생계곤란자,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층 또는 반복귀가, 복무중 애로사항 등 고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식 안내 또는 현장 민원해결 등으로 민원서비스 품질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병무청」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토론 주제 :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 담당 부서 : 병무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042-481-2676)
○ 토론 기간 : '21. 8. 5. ~ 8. 19.
○ 토론 내용
  -
‘찾아가는 병무청’ 사업에 대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인지도 제고 방안

     * 홍보 대상, 홍보 매체, 홍보 시기 등
  - 서비스 수요․공급자들의 적극적 참여 방안
     *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 및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방안
  - 현행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신청 대상, 서비스 범위, 신청 절차 및 서비스 관리 등

                                                        2021년 8월   5일
병 무 청 장

총122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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