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추진방안
ㅇ 전통·현대, 유·무형 문화자산을 활용하여 ‘KOREA!’에 대한 논의 및 국가브랜드 개발을
과정중심(공동창조)으로 진행
* 공동창조(co-creation) 과정이란? 서로간의 협력에 의한 과정 중심의 가치 형성 방식
ㅇ 국민이 함께 만들고 공감하는 가치 형성 방식으로 추진
ㅁ 추진현황
ㅇ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대한민국의 DNA를 찾습니다. KOREA!' 진행 (5.1.~6.30.)
- 총 22,047건 접수 (사진, 그림, 동영상)
- 공식 홈페이지(www.k-playground.kr)및 페이스북 페이지, MBC, 영문 페이지 등 운영
- 어린이집, 초중고생,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벤트’ 병행
ㅇ 릴레이 영상 제작
- (주제) 대한민국의 DNA를 찾습니다. - 인물편 ‘KOREA, Our Stories’
- (내용) 자연스러운 일상 속에서 인터뷰이의 삶과 한국에 대한 이야기들을 스케치
- (현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ourstories)에 개재 (6.17~)
ㅇ 대국민 소통축제(국가브랜드 및 정부상징체계 전시회/8월, 각종 연계사업) 추진
ㅁ 발제주제
ㅇ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국가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 방안
ㅇ 아리랑, 한식, 태권도, 한류, 한글 등 개별 국가 이미지 제고 방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