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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8월 21일 시작되어 총 5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배 경
 * 국가예산 점감을 위한 공적 항공마일리지 활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
       일반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기위함.


 

□ 현실태
○ ‘항공마일리지’ 개념
 - 항공 마일리지(Mileage)는 각 항공사 비행기를 일정거리를 여행하는 경우,
   항공사별 배정 된 좌석을 적립된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이용하도록 하는 제도

○ 항공마일리지 활용방법
  - 공무상 출장으로 적립된 항공마일리지는 적립자 본인의 공무 출장에만 활용
    ※ 같은기관 다른 공무원의 출장으로 적립한 마일리지 활용 불가
  - 적립된 마일리지는 항공사별 배정된 좌석에 한해 구매 가능

※ 활용가능 마일리지 조건
                                                                                                                                                                (단위 : 왕복, 천마일)

구 분

국내선

동남아

서남아

미주유럽대양주

대한항공

10~15

30 ~60

50 ~ 75

70 ~ 105

아시아나

10

30 ~ 40

50

70

□ 문제점
○ 국외여행(출장) 기회가 적은 우리청 특성상 항공 마일리지 활용기회 부족하며,
○ 국외출장 기회를 갖더라도 사용가능 마일리지 부족하거나,
   마일리지로 구입 가능한 좌석수가 한정되어 마일리지 활용도가 떨어짐
 
□ 개선사항

현 행
 
개선(안)
개인단위 적립 및 적립자 본인만 사용
* 개인, 기관 단위 양도·양수 불가
 기관(청) 단위 적립 및 활용
 전체 좌석 중 일부 좌석에 한정하여 운영
* 배정 된 좌석이 없으면 사용불가
 좌석제한 없이 전 좌석 운영
○ 항공마일리지 제도개선(안)
 
□ 의견 수렴
 ○ 공적 항공마일리지 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 부처 기관단위 활용 등에 대한 개선의견
 ○ 기타 항공마일리지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

□ 향후계획
 ○ 항공 마일리지 운영활용에 적극 반영
 ○ 향후 정책 운영의 방향 설정 및 계획 수립 시 반영

 
  • 참여기간 : 2015-09-03~2015-09-16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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