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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9월 08일 시작되어 총 6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학생에 대한 병무홍보 효과적 추진방안 토론

<현상 진단>
▶ 병무청은 병역의무자가 정책을 올바로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병역을 설계해 이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있음. 그러나 현역병 입영정책의 언론보도 분석결과 부정이슈는 적은 편이나, ‘맞춤특기병’, ‘보충대해체’등의 홍보가 부족한 상황. 특히, 대학생 입영대상자들의 복학시기와 맞물려 입영선호시기(2~5월) 입영 경쟁률이 치열하고, 입영 불균형에 대한 부정이슈가 발생하고 있음.
▶ 따라서 현역병 입영, 사회복무소집 등 병역이행과정에서 관련제도를 정확하게 알지 못해 발생하는 악성민원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른 효과적인 홍보방안 발굴이 필요함

<추진 실태>
▶ 참여자들에 대한 관심제고를 위헤 다양한 홍보콘텐츠 제작
▶ 방문․초청 설명 등 현장홍보 실시
    - 토크콘서트 등 대학생들과의 정책현장 직접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14개 지방병무청별, 관내학교와 협조대학교와 협조하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활용해 설명회 또는 이동병무상담 실시
      ※ 병무 홍보의 날(매월 세 번째 수요일)과 연계, 찾아가는 맞춤형 홍보 프로그램 운영
▶ 온라인․미디어홍보
    - 언론 : 보도자료 배포 + 언론기자 동행취재 확산 홍보
    - 온라인 : 기관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콘텐츠 확산
    - 오프라인 : 전광판, 현수막, X-배너, 리플릿, 어깨띠 등 다양

<의견수렴 범위>
▶ 대학생에 대한 병무홍보 효과적 추진방안
    - 대학생들과 정책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
    -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효과적 홍보수단 및 방법
▶ 타 기관의 유사 홍보사례 등

<향후 일정>
▶ 온라인 정책토론 개최 홍보 : ’15. 9. 8. ~ 9.23.
    - 병무청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페이스북 및 블로그
▶ 정책토론 실시 : ’15. 9.10. ~ 9. 23.(14일)
    - 과제주관자 : 이상경(대변인실 온라인․미디어홍보담당 사무관)
    - 담당부서 : 병무청 대변인실
▶ 종합보고서 작성 및 토론방에 게재(’15. 9월)
  • 참여기간 : 2015-09-10~2015-09-23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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