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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10월 19일 시작되어 총 7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배경
○ 여행자가 공항 內 휴대 물품 분실시 습득장소에 따라 관리주체가 달라 세관, 공항공사 등 여러 기관에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 상존

□ 내용
○ 개선방안

 
구 분 As-Is To-Be
정보소재 ∙기관별 유실물 정보 산재
⇨유실물정보가 산재해 있어
정보 조회의 효율성 결여
∙기관별 유실물 정보 통합
⇨유기관별 유실물 정보 연계·통합
 
정보제공 방식 ∙기관별 독립된 매체 제공 ∙통합시스템에서 일괄 제공
서비스 방식 ∙기관별 단편적 정보 제공
⇨보세구역 내//외, 세관//공항공사
기내 습득물 : 항공사
∙One-Click 정보 검색·조회
⇨보세구역 내//외, 기내 : 유실물 통합시스템
 

□ 추진일정
○ 통합정보 제공을 위한 기관간 협업체계 구축
- 민·관 합동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 유실물 통합시스템 구축·운영
- 기관별 유실물 정보 연계서버 구축(우리세관 정보관리과)
○ 『Tour-PASS(통합안내스시템)』모바일 웹 탑재
- 유실물 통합 정보를 모바일 웹에서도 동일한 서비스 제공

□ 기대효과
○ 정부 3.0시대에 걸맞는 국민 중심의 高품질 시스템 구축
- 민·관 협력, 개방, 공유로 국민 개개인의 맞춤형서비스 구현
- 원스탑으로 신속하게 필요한 정보제공
 
○ 실시간 서비스제공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 정확·신속한 유실물 정보 안내로 각 기관의 민원 사전 차단
- 국민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의 접근성 및 전달력 강화

○ 유실물 통합 시스템 구축으로 국민만족도 증대
- 세관 중심의 민·관 협력 도출로 최적화된 유실물 통합정보제공으로 국민만족도 증대

 
  • 참여기간 : 2015-10-26~2015-11-09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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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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