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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5월 26일 시작되어 총 5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ㅇ 광릉숲은
광릉숲은 1468년 조선 제7대 세조의 능림으로 지정·관리해온 이후 지금까지 550여년간 자연 상태로 잘 보전되어 온 역사적 유산이자 한국 최고의 산림생물다양성의 보고입니다. 세계 유일의 크낙새 서식지이자 천연기념물 20종, 우리 고유의 자생식물 1,000여종을 포함한 최고의 야생동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산림을 대표하는 숲으로서 우리 산림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고, 그 가치를 인정받아 2010년 우리나라 4번째로 유네스코 산림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되어 광릉숲의 보전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ㅇ 광릉숲 관통도로
광릉숲을 관통하는 도로는 아름드리 전나무와 우수한 산림생태환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걷고 싶어하는 길 중의 하나입니다. 광릉숲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는 광릉숲의 우수한 산림을 만끽하기 위하여 매년 35만여명의 관람객이 광릉숲 관통도로를 통하여 방문하고 있습니다 .
 
2008. 12. 광릉숲 관통도로의 노거수(수령이 오래되된 큰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광릉숲 우회도로(이동교리~진목리)가 개설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이 일 6,000여건의 차량 통과로 노거수들은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이곳의 차량 통행량 감소를 유도하고 우수한 광릉숲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자전거우선도로와 산책로를 개설 추진중에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은 광릉숲 관통도로의 차량 통행을 최소화시키고 누구나 걷고 싶은 명품 숲길로 조성하고자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ㅇ 토론 내용
  - 자전거 우선도로 및 산책로 조성 방향에 대한 의견
  - 광릉숲 관통도로 교통량 저감 방안
  - 자전거 우선도로 조성시 우회도로 이용가능성
  - 광릉숲 관통도로 관리의 바람직한 모습
 
  • 참여기간 : 2016-06-01~2016-06-30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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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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