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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7월 01일 시작되어 총 2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1. 추진 배경 및 현황
ㅁ 식생활 서구화 등으로 전통적 방식의 밥쌀 소비는 감소하는 반면, 가구구조 변화(단독‧맞벌이 등)로 간편식 선호 등 가공용쌀 소비는 확대
  ❍ 1인당 가공용 쌀 소비량은 꾸준히 증가 추세로, 업종은 떡‧주류 위주에서 도시락‧과자류 등으로 다양화
     * 1인당 밥쌀 소비량 : (‘11) 71.2kg → ('13) 67.2 → ('15) 62.9
     * 1인당 가공용쌀 소비량 : (’11) 7.9kg → (‘13) 9.2 → ('15) 8.1
  ❍ 하지만, 쌀가공산업자(생산‧판매‧유통)의 대다수가 영세업자로 판로문제에 어려움을 겪고있어 다양한 판로확대 방안이 절실함

ㅁ 관련 정책 추진 현황
  ❍ (개발) 쌀가공R&D, 품평회(TOP10) 등 소비패턴에 맞는 제품 개발 지원
  ❍ (판매망)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 발굴 및 홈쇼핑 연계 판매지원 등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등 추진
  ❍ (경영) 쌀가공품 생산업체에 대한 융자지원* 실시
     * 시설‧개보수, 운영, 수매자금 등의 융자지원(업체당 50억 한도)
  ❍ (홍보‧인지도) 쌀 가공제품 학교급식 확대 등 인지도 제고

2. 토론개요
  ❍ (정책포럼 주제) 쌀 가공제품의 판매 활성화 방안
  ❍ (토론기간) ‘16.7.6. ~ 7.26.(3주간)
  ❍ (토론 내용)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쌀가공제품 품목별* 판매 전략 및 내수․해외시장 진출 확대 방안 등 논의
    * 품목 : 가공밥류, 떡류, 제과‧제빵류, 면류, 누룽지 등 곡물가공류, 음료
 
  • 참여기간 : 2016-07-06~2016-07-26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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