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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26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소상공인 경영 개선 사업화 지원에 대한 필수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혹서기에 여러 공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앞으로도 귀 관의 발전을 원 드리며 제안하나 드릴려 글을 올립니다.

저희 부부는 이번 2024년도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대상 모집 공고에 응모하여 대상으로 선정되어 현재 본 매장 관련 개선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제도적인 부분에서 본다면 현 어려움등으로 위기에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단비와 같은 최고의 제도로 한번 더 기사회생 할 수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지원에서부터 소상공인이 작성하기 어렵고 이해가 안되는 공무 처리 방식의 포괄적인 의미를 담은 내용들로 지원서 작성에 엄청난 어려움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으며,
현재 어렵게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으나 이제는 산더미같은 벽같은 일반인들이 이해 하기 어려운 내용으로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국비지원 사업이라고는 하나 평생 소상공인으로서 일만하다가 공무원식 이해 구조를 가진 내용에 준하여 자료를 또 준비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겨 일도해야하고 은행도 가야하고 업자들도 만나야하고 경영 지원사업 멘토분들 등등 준비하는데 너무 힘든 시간들로 일을 하면서 병행하기에 너무 힘듭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에 필요한 행정처리를 처리 기관에서 왜 못하는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이라 시행하는 부분으로 다들 이해하고 있으나, 막상 대상자 선정부터 사업비 청구등등 서류 작업과 공무원들이 사용할법한 시스템을 마주할때 
또한번 정신적 피로도가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컴맹도 많고 정책에 대한 이해도도 많이 떨어지기에 제도적 후속조치에 상당히 취약한편입니다.

이왕 지원해 준다고 하면 소상공인은 서류준비, 관련 행정청은 행정지원에 관한 시스템등 처리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에 대한 절차 및 관련 자료 준비 편이성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정책을 수행하기 위한 절차와 용어, 기준등 너무 복잡하고 이해도가 낮습니다. 경영지도사와 회계 멘토분들의 도움도 받지만 매번 이해가 안될때마다 설명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어서 매장 운영하다 자료 준비가 끊기는 시간들이 다수 발생하게 됩니다.
서류가 너무 복잡하고 빡빡하다는 감을 받았고 너무 공무적인 틀에서 일반인들이 이해하려니 준비도 어려울 뿐더러 정책 절차 내용도 이해가 안되는 상황 입니다.


절차와 준비 서류의 단순화가 필요해야 서민정책 지원으로서의 좋은 정책이라 생각하지 않겠습니까?

행정 비용 처리 시스템 개선이 필요합니다.

현재 비용 처리 시스템인 e나라도움 업무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컴맹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시대는 모바일이 대세라 모바일로 모든 일을 처리하고 있죠.  그런데 놀랐습니다.
e나라도움 업무시스템 사용하다 보니 공무원 시스템같아 일반인이 이해도가 상당히 떨어지고 처리 방법도 모호하고 복잡하여 오류를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e나라도움 업무시스템으로 계속 소상공인이 사용을 해야 한다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메뉴얼을 만들어야하고 처리도 익숙하게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사업 정책에 수반되는 소상공인의 대처가 어려운 입장으로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본인외 다수의 이구동성이 발생되어 건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정책 지원 바라오며 귀 관의 충분한 이해와 협조로 반드시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 제언드립니다.
 

수고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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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공인 경영 개선 사업화 지원에 대한 필수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혹서기에 여러 공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앞으로도 귀 관의 발전을 원 드리며 제안하나 드릴려 글을 올립니다.저희 부부는 이번2024년도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대상 모집 공고에 응모하여 대상으로 선정되어 현재 본 매장 관련 개선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현재 제도적인 부분에서 본다면 현 어려움등으로 위기에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단비와 같은 최고의 제도로 한번 더 기사회생 할 수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러나, 막상 지원에서부터 소상공인이 작성하기 어렵고 이해가 안되는 공무 처리 방식의 포괄적인 의미를 담은 내용들로 지원서 작성에 엄청난 어려움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으며,현재 어렵게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으나 이제는 산더미같은 벽같은 일반인들이 이해 하기 어려운 내용으로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국비지원 사업이라고는 하나 평생 소상공인으로서 일만하다가 공무원식 이해 구조를 가진 내용에 준하여 자료를 또 준비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겨 일도해야하고 은행도 가야하고 업자들도 만나야하고 경영 지원사업 멘토분들 등등 준비하는데 너무 힘든 시간들로 일을 하면서 병행하기에 너무 힘듭니다.국가에서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에 필요한 행정처리를 처리 기관에서 왜 못하는지?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이라 시행하는 부분으로 다들 이해하고 있으나, 막상 대상자 선정부터 사업비 청구등등 서류 작업과 공무원들이 사용할법한 시스템을 마주할때또한번 정신적 피로도가 있습니다.소상공인들은 컴맹도 많고 정책에 대한 이해도도 많이 떨어지기에 제도적 후속조치에 상당히 취약한편입니다.이왕 지원해 준다고 하면 소상공인은 서류준비, 관련 행정청은 행정지원에 관한 시스템등 처리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에 대한 절차 및 관련 자료 준비 편이성 필요합니다.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정책을 수행하기 위한 절차와 용어, 기준등 너무 복잡하고 이해도가 낮습니다. 경영지도사와 회계 멘토분들의 도움도 받지만 매번 이해가 안될때마다 설명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어서 매장 운영하다 자료 준비가 끊기는 시간들이 다수 발생하게 됩니다.서류가 너무 복잡하고 빡빡하다는 감을 받았고 너무 공무적인 틀에서 일반인들이 이해하려니 준비도 어려울 뿐더러 정책 절차 내용도 이해가 안되는 상황 입니다.절차와 준비 서류의 단순화가 필요해야 서민정책 지원으로서의 좋은 정책이라 생각하지 않겠습니까?행정 비용 처리 시스템 개선이 필요합니다.현재 비용 처리 시스템인e나라도움 업무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컴맹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시대는 모바일이 대세라 모바일로 모든 일을 처리하고 있죠. 그런데 놀랐습니다.e나라도움 업무시스템 사용하다 보니 공무원 시스템같아 일반인이 이해도가 상당히 떨어지고 처리 방법도 모호하고 복잡하여 오류를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e나라도움 업무시스템으로 계속 소상공인이 사용을 해야 한다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메뉴얼을 만들어야하고 처리도 익숙하게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이상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사업 정책에 수반되는 소상공인의 대처가 어려운 입장으로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본인외 다수의 이구동성이 발생되어 건의드립니다.앞으로도 더 좋은 정책 지원 바라오며 귀 관의 충분한 이해와 협조로 반드시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 제언드립니다.수고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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