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10월 03일 시작되어 총 1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현황 및 문제점
1.요즘 언론에도 많이 나옵니다, 민간앱 또는 공공앱을 통한 배달 주문시 매장에 나와 있는 가격과 달라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2.소비자는 매장가격보다 배달가격이 더 비싼데도 불구하고 여기에 배달비를 추가로 지불하여 음식을 받는데 이는 이중과금이라고 생각됩니다

3.매장가격과 배달가격이 다른것도 모른체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롯***.버**과 업종마다 다르지만 상당부분의 식당들 등)

개선방안
1.매장가격과 배달가격이 다른것도 모른체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앱 주문시 매장가격과 배달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의무적으로 고지 하였으면 합니다

2.법적인 부분을 검토하여 가격이 다른것이 소비자 기만행위는 아닌지 주무부처에서는 검토바랍니다

기대효과
1.국민들이 몰랐던 부분 매장가격과 배달가격이 다른 소비자들의 알권리가 보장됩니다

2.배달가격과 매장가격이 동일하여 소비자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