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10월 14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동물보호단체는 차별없는 보호 부탁드립니다. 캣맘분들은 고양이 입양해주시길 바랍니다.
전 이 고양이 문제가 철새들 죽음에 가장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고양이는 우리나라에 없던 천적이 없는 최상위 침입종인데요, 근데 동물보호단체분들이 이런예기 굉장히 싫어하시는거 알고 있습니다만, '고양이만'이 아니라 '모든 동물'들을 보호하시는게 가장 동물보호단체다운 행동입니다. 고양이는 멸종위기종도 아니라 별다른 보호도 필요없을뿐더러, 캣맘 등이 주시는 먹이자원으로 인해 게체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철새들을 마구 학살하며 생태계를 어지럽힙니다. 또 삵,담비같은 토종생물들도 길고양이의 번식력에 밀려,멸종위기종이 됬습니다. 고양이에겐 날쌘 쥐보다 목숨걸고 찾아와, 지쳐버린 철새가 더 좋은 사냥감이기 때문에 거의 철새들을 사냥합니다. 또한 고양이같은 상위 포식자들은 범고래가 사냥감인 물범을 가지고 노는것처럼 놀이로서 새들을 사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냥 후 포식하는 확률은 20%, 사냥 후 남에게 선물하는 확률은 30%, 재미로 사냥 후 그대로 버리는 확률은 50%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고양이 사료로 배를 불려, 새들을 포식하지 못하게 하는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TNR도 효과다 없습니다. 왜냐하면 중성화를 하는 방법보다 고양이의 번식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TNR사업은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는 예산낭비 정책입니다. 철새들 중엔 심각한 멸종위기종도 있으며, 고양이가 멸종시킨 새들의 종류는 무려 63종이나 됩니다. 저 이상의 멸종을 막을수 있는 인도적인 방법은 '입양'과 '고양이 목도리 도입'입니다. 입양은 말그대로 길고양이를 입양하는 방법인데, 직접 길고양이를 입양하는것은 길고양이가 사람을 해칠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고양이를 입양하고싶다면 길고양이 보호소에서 순화시킨 고양이들이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먹이공급은 되도록이면 하지 마세요. 먹이를 주실 것이라면 안락하고 따뜻한 집에 데려가서 키우세요. 팻숍에서 돈주고 구매할 바에는 차라리 입양을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고양이 목도리는 고양이에게 씌우는 화려한 목도리로,이 목도리를 쓴 고양이들은 쥐만 사냥하게 됩니다. 새들은 색감지 능력이 뛰어난 동물이기 때문에 이를 보고 달아날 수 있습니다. 반면,쥐는 모든게 흑백으로 보이기 때문에 고양이의 손쉬운 사냥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목도리는 고양이가 벗고싶을땐 벗을수 있기 때문에 쥐때문에 힘든 사람들,고양이,철새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먹이공급,반려동물 유기를 불법화하는 방법은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수 있는 열쇠입니다. 애초에 고양이들은 사람곁에 있어야 하는 길에서 살수없는 반려동물입니다. 유기범들은 끝까지 책임지지도 않을거면서 이 모든 사태의 원흉이 됬습니다. 이젠 동물보호의 관점을 돌릴 때입니다. '고양이만'이 아니라 '모든 동물'을 보호합니다.(사실 우리나라 전역에서 일어나고있는 문제입니다만, 제주도 마라도의 뿔쇠오리와 그곳에 쉬어가는 철새들이 훨씬 심각한 피해를 입고있어, 제주도의 문제로 제시했습니다.)
  • 참여기간 : 2024-10-14~2024-12-13(24시 종료)
  • 관련주제 : 환경>자연환경
  • 관련지역 : 제주특별자치도
  • 그 : #고양이 #동물보호 #캣맘
  • 찬성찬성 : 1
  • 반대반대 : 0
  • 기타기타 : 0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