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11월 12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기획재정부는 2024 미래한국 아이디어 공모전상위 4을 선정하였다.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8.8.~9.30.)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노동시장, 출산·양육, 교육·대학, 환경·기후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266건 접수되어 전년 대비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제출된 정책 아이디어는 서면 심사, 전문가 멘토링, 대면 발표의 단계별 심사를 거쳐 상위 4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박준용 씨(개인)는 전체 난임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남성 난임에 대한 시술비 지원을 제안했다.
인천소방인(단체)은 고속도로 사고 신고 시 상·하행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방향별 주소 부여 표지판 설치를 건의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단체)은 장애 대학생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학 내 장애 대학생 JOB-이룸 센터 설치를 제시했다.
수어스(단체)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AI 실시간 수어 번역 서비스 도입을 고안했다.

 
이번에 선정된 4팀은 2차 전문가 멘토링과 최종심사를 거쳐 상격이 결정된다.

최종심사 시상식은 11.15.() 14부터 기획재정부 유튜브 채널(youtube.com/@moefkorea) 통해 생중계되며국민들의 생중계 투표 결과심사 점수에 반영한다.
아울러, 유튜브 라이브 시청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2024 미래한국 아이디어 공모전 누리집(아이디어공모전.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