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3월 27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1 인명을 해하지 않고 산불을 끌수 없을까.
   ( 나는 농부입니다. 많이 알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산불뉴스를 보며 인명이 다치는 걸보며 너무 안타까워  나의 작은 생각이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써 봅니다.
요즘은 사람보다 기계나 드론,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산불 뉴스를 보면 왜 헬기와 소방차 등 인력을 사용하는 방제 시스템인 지 궁금합니다. 산불은 날라다니는데 사람이 언제 가서 불을끄나요, 
나의생각:불은 물만 으로만 끌수 있나요?
물도 있지만 나의 경험으로는 바람에 불은 물도 좋지만 흙,모래, 공기를 없애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산불뉴스를 보면 사람이 물을 매고 
끄거나, 소방차, 헬기등만 나옴니다. 이젠 헬기가 물을 뿌리는 대신 소방차같이 멀리서 불에 쏘는 방법을 찾거나, 요즘 농사에 드론으로 비료를 주는데, 응용하여 모래나 흙을 드론으로 날라서 뿌리면 어떨가 하는생각, 산불같이 큰불은 탱크가 포를 쏘듯 물포탄을 날리는 방법을 연구하면 좋을것 같이도하고  아니면 사람이 없는데는 포를 쏘아 흙은 뒤집어 헤처놓아 방어선 을 구축하는 방법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산은 사람일 가지 못하니 날거나,던져서 진화하는 방법이 연구 되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나의 견해로(뉴스등 기타 접하는 견해)는 산불은 매년 일어나는데 방제 방법은 너무 진화가 없는것 같습니다. 사람이 가면 위험합니다. 헬기가 뿌리면 헬기조종사도 위험합니다.  탱크같이 진화용품을 날리거나 하늘멀리에서 (공군) 물을 쏘거나 방제용품을 목표물에 정확히 쏘아 방제 하는게 인명피해가 없이 효과적으로 방제 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산에 불은 들불과 달라 날라다니는데 방제 방법은 들불끄는 방법으로는 하늘만 바라보며 인명이 다치는걸 볼수있습니다. 산불방제하시는 분들이 다치지 않고 산불을 빨리 끌수 있기를 바라며 촌부의 생각을 적어봅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