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3월 27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산불 확산 원인 ●산불원인은 인간의 담배꽁초,용접작업,가스폭발, 전선합선,잡풀때우기,취사,캠핑등 원인과 나무마찰,지열,태양빛,화산분출,번개,정전기등 자연발화가 있다. 산불이 쉽게 번지는 것은 연소 매개체인 산에 쌓여있는 마른낙옆과 나무가지 죽은 나무,잡풀 때문이다. 이런 매개체들이 불소시게 역할을 하고 봄바람이 추가 하여 불덩이가 바람을 타고 날아 다닌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나무를 때서 생활을 했다. 산에 있는 나무 잎은 농사거름으로 사용하고 죽은 나무와 나무가지,잡풀은 뗄감으로 사용했다. 그래서 산불이 별로 없었고 산불이 나도 대규모로 번지지 않았다. 지금은 마른 낙옆과 죽은 나무, 나무가지,잡풀이 거의 방치돼 있어 한번 불이나면 걷잡을수 없을 정도로 빨리 퍼지고 매년 산불로 산을 다 태우고 있다. 지금이라도 예전처럼 시골은 집집마다 나무를 때게 해서 산불을 방지 해야한다. 나무 사용 못하게 하는게 능사가 아닌것 같다. 산림 정책을 다시 바꿔야 한다. ●집에서 화재가 나는 것은 ◇전기 콘센트안에 쌓여있는 먼지가 쌓여 있을때 겨울등 건조한 날씨에서 먼지에서 정전기를 일으켜 합선되고 스파크가 일어나 발화하는 것이 90%이상이다. 먼지가 화재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이다. 평소 냉장고 뒤, 에어컨 뒤 등 구석진 곳에 있는 전기선과 콘센트에 쌓인 먼지를 청소해야 한다. 몇년동안 구석진 콘센트 청소 안하고 방치한 집들도 많다. ◇또는 무더운 여름이나 뜨거운 환경에서 전선 피복이 녹으면서 합선되어 화재가 일어나고 ◇전선이 가늘어 전력이 적게 통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전기를 사용할때 전선자체에 열이 발생하여 피복이 녹으면서 합선되에 불이 발생한다. ◇특히 겨울철에 전기장판,온열기구,커피포트,밥솥,냉장고 등을 얇은 전기선 하나에 사용하면 과부하로 인하여 전선에서 열이 발생하고 과부하가 걸려 화재가 발생한다. 오늘 아무일 없었다고 내일도 괜찮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평소 콘센트 먼지를 청소하고 전선관리를 잘하고 이상있으면 바로 교체해야 햐다. 일단 불이나서 다 타버리면 후회해서 소용없다. 불은 예방이 최선이다. 집에는 마른 물건들이 대부분이라 집에 불이나면 소방차 도착하기 전에 10분이면 거의 다 탄다. 집에 불이 나서 소방차가 불을 꺼서 온전한 집은 지금까지 거의 없다. 소방차는 출동해도 집안에 가스통폭발등 위험성이 상존하여 빨리 진입하지 못한다. 소방차는 대부분 집이 다 타고 잔불정리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소방차 너무 믿으면 안된다. 그래서 불이 나면 초기진화가 반드시 필요하고 집에 소화기를 배치하여 직접 초기진화 해야 한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이 최고다.
  • 참여기간 : 2025-03-27~2025-05-26(24시 종료)
  • 관련주제 : 사회·외교·통일>기타
  • 그 : #산불확산원인
  • 찬성찬성 : 0
  • 반대반대 : 0
  • 기타기타 : 0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