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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10월 30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능력 중심의 고졸취업 문화 활성화"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김태균님의 의견정리2016.10.30

도출한 아이디어들은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에서 확인한 내용과 취합하여 정책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최종 워크숍에서 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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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워크숍에서 도출한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한 흐름으로 정리한 내용을 4차 워크숍에서 의논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시기의 진로적성검사, 중학교 시기의 자유학기제, 이러한 진로활동이 기록되는 생활기록부, 고등학교 진학 시기의 특성화고 정보 채널인 하이파이브, 특성화고 입학 시기의 진로/교육 로드맵 등 서로 유기적으로 맞물려 있는 아이디어들을 하나하나 끄집어내어 검토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초등학교 시기의 진로·적성 검사는 실질적인 진로 탐색 과정으로 연결되지 않는 형식적인 검사와 상담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교사, 학부모, 학생 역시 그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워크넷,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초등학생용 진로·적성 검사에서는 미래 사회의 직업에 대해 논하면서 ‘지는 직업’과 ‘뜨는 직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등 직업가치관에 혼란을 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검사 후 결과에 대한 내용 전달이 명확하지 않아 구체적인 직업 탐구로 연결되지 않고, 검사지를 받는다 하더라도 학부모와 학생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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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직무능력표준(NCS)는 현 산업에 존재하는 직업군들을 분류해 놓았는데 대분류-중분류-소분류-세분류로 나뉘어 집니다. 그 중 세분류는 887개로 구체적인 직업 탐색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초등학교 시기에는 대분류-중분류까지의 탐색 과정으로 연결되도록 유도하고 상담 후에는 그 과정을 세세히 생활기록부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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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기존의 생활기록부는 이런 과정들을 모두 기록하기에 그 양식이 적합하지 않고 기입하는 방법도 번거롭습니다. 교사의 재량에 따라 서술되는 방식과 표현이 다르고, 때로는 기입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인적사항, 학적사항 등 행정적 관리 중심으로 기록되고 있었습니다. 진로·적성 검사 결과도 교사가 상담 후 자의적으로 쓰거나 요약하기 때문에 학년이 바뀌거나 진학할 때 연계가 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보다 구체적이고 NEIS에서 입력하기 쉬운 생활기록부 양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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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학기제는 토론, 실습 수업이나 직장 체험활동과 같은 진로교육을 받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하지만 선행학습의 기회 등으로 그 의미가 변질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처도 적고 검색도 쉽지 않기 때문에 의미 있는 자유학기를 보내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초등학교 시기부터 꾸준히 진로 탐색 및 탐구를 해 왔다면 적성에 맞는 활동으로 자유학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성 요소(NCS의 직업기초능력과 같은) 중심으로 가능한 활동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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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진학 시기에 특성화고를 생각한다면 하이파이브(www.hifive.go.kr)를 통해 전국의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급자 기준으로 학교가 구분되어 있어 학부모와 학생 입장에서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현재는 학교유형(특성화고, 마이스터고), 계열구분(공업, 농생명, 상업 정보, 수산 해운, 가사 실업 등), 설립구분(사립, 국립, 공립), 남녀구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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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언급한 아이디어들이 잘 실행된다면, 학생이 특성화고를 입학한 후에 전공이 적성과 맞지 않아 방황하거나 무력해지는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성화고에서의 3년을 자신의 역량에 맞는 진로 설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데 이 때 유용해지는 것이 생활기록부로 꾸준히 관리되어 온 적성 및 직업기초능력에서 출발하는 진로/교육 로드맵입니다. 로드맵 안에는 각 교육과정별 수행내용이 세분화되어 있어 매 학기마다, 혹은 분기마다 스스로의 역량을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갈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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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과정을 거쳐온 특성화고 학생은 자신의 전공에 따라 취업처를 선택하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도출한 아이디어들은 현장에서 유용한 정책으로 제안되도록 5차 최종 워크숍에서 정책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수행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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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중심의 고졸취업 문화 활성화

2016년 10월 25일.교육부 국민디자인단의 마지막 워크숍에서는 그간 모든 참여자들이 열정적으로 제안한 아이디어들을 정책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의 개선사항, 진로적성검사, 생활기록부, 자유학기제, 하이파이브, 진로/교육로드맵 등 주옥같은 아이디어들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제안할 수 있도록 함께 제안내용을 검토했습니다.먼저행복교육 박람회는 행복배움에 대해 말하고 다양한 시도와 실험이 공유되는 소통의 장, 가능성 발견의 장이 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아마 이런 박람회로 개선된다면 사람들의 의견도 바뀌지 않을까요?두번째는 ‘진로적성의 중요성’을 부각하는 맥락을 강화해야 합니다. 기존의 진로 활동은 생활기록부로 관리하고 있는데, 교사가 적지 않으면 항목이 비어있는 채로 지나가기도 하고 학생과 학부모 입장에서도 중요치 않은 정보로 다뤄지고 있었습니다. 적성을 진로 활동으로 연결하고 학교-학생, 학부모 모두가 적극적으로 정보를 활용하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생활기록부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NCS의 직업기초능력과 분류명들을 활용하여 이를 기록하는 교사가 NEIS에서 쉽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UI개선 등의 도움도 필요합니다.세번째는 자유학기제의 본래 의미를 되찾아 줄 필요가 있습니다. 국민디자인단은 자유학기가 학생들이 교과학습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사고 과정을 이해하고 자기주도적인 삶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게 된 계기는 박람회에서 만난 한 선생님의 수up3.0이라는 자유학기제 수업모형 연구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업모형 연구’를 강화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네번째는 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문제를 개선해야 합니다. 진로/진학 상담 등 정보 안내를 위해 사용하는 언어는 성적으로 학생의 역량을 결정해버리기도 하고, 생활기록부 등에 기록으로 남아 학생에 대한 편견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편견을 없애는 첫 걸음은 언어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성적보다 적성 중심의 맥락을 강화하는 논리를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교 입학시 평가의 주요 요소가 성적이었다면, 이에 버금가는 중요한 요소(교장추천, 면접)를 평가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한 논리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다섯번째는 직업계 고교 통합정보 채널인 하이파이브의 기능을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 하이파이브의 학교정보 검색은 학교별 차별성, 거리, 성적, 직업기초능력 등 세부 항목을 선택해 정렬이 가능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NCS에 대한 쉬운 설명과 이에 대한 학교 및 학과정보가 쉽고 명확하게 보이게 하면 진학시 보다 적성에 부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 중학교 교사의 진학상담에 도움이 되는 ‘특성화고 진학지도 요령’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는 진학상담시 성적보다 적성으로 특성화고를 제안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여섯번째는 특성화고만의 진로 탐구 탐색 로드맵입니다. 취업률보다 교육을 통해 얻는 배움의 과정을 강조하는 특성화고 로드맵은 학교로 하여금 학생주도적인 배움과 훈련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유도합니다. 교육부가 학교 별 로드맵을 만들 수 있도록 툴을 제공한다면 빠른 시일 안에 변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아래 그림은 로드맵 예시입니다. NCS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나 그 순서나 내용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일곱번째는 생활기록부 혹은 에듀팟의 활성화입니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3학년이 되면 취업 준비를 위해 그간 배운 내용들을 정리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이 시기가 되면 그간의 자료들을 찾고 취합하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합니다. 하지만 그간의 진로활동을 상세히 기록한 생활기록부를 학생이 활용할 수 있게 되면 취업 준비 포트폴리오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성화고 학생과 교사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좋은 대안입니다.교육부 국민디자인단을 통해 제안하는 내용들이 우리만의 논의로 그치지 않고 정책으로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국민디자인단은 제안 정책화를 위해 '사회부총리 주재 사회관계장관 회의'에서 이 안건들이 다루어지면 현실적인 대안을 찾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NCS의 고교교육 도입, 취업 연계를 위해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시도 교육청과의 논의가 시급하며 예산과 집행 등을 계획하는기획재정부와 행정자치부 관계자들의 도움 또한 필요합니다.대한민국의 미래를 키우는 교육부 국민디자인단의 제안을 교육 현장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총5명 참여
세종시교육청 정책사업 의견수렴

안녕하세요?항상 세종 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세종시교육청은 『혁신교육, 미래교육, 책임교육, 학습도시 세종』이라는 4대 정책방향에 따라 70개의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추진 결과에 대해서는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공약과 실천)를 통해 정보를 공개하여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습니다.본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 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 추진과정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공약 사업목록을 살펴보시고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세종 교육 정책을 위하여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세종시교육청 공약사업(70개) 목록 연번 사업명 담당부서 정책방향 1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2 캠퍼스형고등학교 설립 행정지원과 미래교육 3 고등학교 학점제 선도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4 일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5 세종형 인재 평가도구 개발 및 적용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6 혁신자치학교 운영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7 세종 학교자치 실현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8 세종창의적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9 기초학력 진단-맞춤형지원 유초등교육과 책임교육 10 세종자유학년제 확산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11 진로전환기 진로진학 탐색 지원 강화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12 독서교육 활성화 유초등교육과 학습도시세종 13 학교자치조례 추진 민주시민교육과 혁신교육 14 존중과 배려의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교육 민주시민교육과 미래교육 15 학교 관행 문화 혁신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16 학생자치 활성화 민주시민교육과 혁신교육 17 창의진로교육원, 평생학습관, 과학문화센터 설립 조직예산과 학습도시세종 18 제2특성화고 설립 및 마이스터고 추진 중등교육과 미래교육 19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미래교육 실현 세종교육청교육원 미래교육 20 융합교육 실현을 위한 체험센터 구축 평생교육학습관 미래교육 21 세종창의적 학교 공간 재구조화 교육시설과 혁신교육 22 마을학교/마을교사 확대로 마을학습시스템 구축 교육협력과 학습도시세종 23 동네방네프로젝트 등 온마을 교육과정 운영 교육협력과 학습도시세종 24 청소년해양교육원, 청소년문화원, 청소년야영장 설립 조직예산과 학습도시세종 25 지역화폐 도입 교육협력과 학습도시세종 26 세종시와 함께「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설립으로 방과후ㆍ돌봄 통합 지원 교육협력과 학습도시세종 27 예술교육 강화 민주시민교육과 학습도시세종 28 청소년 체육활동 활성화 지원 민주시민교육과 학습도시세종 29 평화통일교육 운영 추진 민주시민교육과 미래교육 30 청소년 국제교육 교류 협력 확대 교육협력과 미래교육 31 무상교복, 현장체험학습비 지원, 고교 무상교육 등 공교육비 제로 추진 교육복지과 책임교육 32 교육복지 통합지원 시스템 구축 교육복지과 책임교육 33 다문화(탈북) 학생 교육지원 강화 민주시민교육과 미래교육 34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교육기회 제공 민주시민교육과 책임교육 35 GMO 없는 친환경・우수농산물 급식 추진 교육복지과 책임교육 36 세종 교육가족 에듀힐링 프로그램 운영 교원인사과 책임교육 37 읍면지역 학교 교육 특성화 유초등교육과 책임교육 38 읍면지역 학교 시설 개선 교육시설과 책임교육 39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행정지원과 책임교육 40 조치원여자중학교 시설 개선 교육시설과 책임교육 41 특수교육 내실화 유초등교육과 책임교육 42 통합교육 환경 강화 유초등교육과 책임교육 43 장애인 교육 공공성 강화 유초등교육과 책임교육 44 아름동 M9부지 학교 신설 행정지원과 책임교육 45 학교 현장 주도형 교육사업 선택제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46 교원 상담 및 생활지도 역량 신장 민주시민교육과 책임교육 47 교원 생애단계별 연수 운영 세종교육원 책임교육 48 교사대학 추진 세종교육원 혁신교육 49 교사 네트워크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강화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50 전문기관 파견 연수 및 학습 연구년 확대 교원인사과 책임교육 51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정책 정책기획과 학습도시세종 52 교육공동체 온라인소통방 운영 소통담당관 학습도시세종 53 읍면동 단위 지역교육위원회 구성 마련 교육협력과 학습도시세종 54 학교비정규직 고용안전 및 합리적 노사관계 조성 교육복지과 학습도시세종 55 세종 교육정책 역량 강화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56 학교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교지원종합시스템을 구축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57 교육자치 선도교육청의 위상에 맞는 교육청 조직 개편 조직예산과 혁신교육 58 교육혁신 역량 중심의 교원 인사제도 혁신 교원인사과 혁신교육 59 교육혁신 역량 중심의 일반직 인사제도 혁신 운영지원과 혁신교육 60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개정을 통해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구축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61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강화 정책기획과 혁신교육 62 탈락 걱정 없는 유아교육 실현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63 유치원 학급당 원아수 축소 행정지원과 미래교육 64 유치원 방과후과정 확대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65 숲교육활동 확대 및 숲유치원 설립 확대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66 생태유치원 지정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67 아이다움놀이터 조성 유초등교육과 미래교육 68 학교폭력 대응 및 갈등 조정 지원 학생화해중재원 책임교육 69 학교안전 종합대응 역량 강화 정책기획과 책임교육 70 미세먼지와 석면 없는 학교 민주시민교육과 책임교육

총39명 참여
[울산교육청]「2024년 울산교육 번뜩 아이디어 제안마당」 본선 진출작 선호도 투표

안녕하십니까?울산교육청에서는'2024년도 울산교육 번뜩 아이디어 제안마당' 본선 진출작에 대한 선호도 투표를 실시합니다.투표 결과를 최종 심사에 반영하여 보다 나은 울산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간: 2024. 9. 5.(목)~2024. 9. 25.(수)*방법: 아래 10건 중 선호하는 3건 선택*투표결과는 최종심사에 반영(20%)*투표참여자 100명 추첨하여 1만 원 상당 모바일상품권 지급 예정*본선진출작(상세내용은 붙임파일 참고) 연번 부문 제안 제목 1 학생 그네 스톱워치 설치 2 교내 수업 시작 및 종료 벨소리 다양화 3 일반 학생 성장 배지를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S.E.L.F 진로 프로그램 4 욕하지도, 들리지도 않은 울산교육 - 따뜻하고 평화로운 울산교육은 욕설하지 않는 학교교육부터 5 교직원 학교현장에서 학생과 교육감이 직접 대면하여 특별한 추억을 쌓는 프로젝트 6 신규교사를 위한 학급경영+수업자료 꾸러미 제공 또는 바우처 지급 7 회복적 생활교육으로서의 학생 징계 개선 방안 8 학교급 전환기 기간 진학 (예정) 학교 체험의 날 운영 9 모두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온라인 예술 갤러리」 운영 10 책! 책! 책! 책과 함께 영유아기 인생을 시작하자!

총968명 참여
현행교육과정은 아이들의 꽃같은 나이를 짓밟는 교육입니다.

우선 교육기관의 이름부터가 아이들의 인권에 훼손이 있습니다. 어린이라니요? 노인분들을 라 규정하면 기분 그리 좋나요? 기분 좋습니까,싫죠? 5-7살 (윤석열나이 3-5세) 는 어린이집 유치원생이 아니라 초등학생이라 불려야 됩니다. 교육과정은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하더라도 기존에 불리던 어린이집 유치원보다 초등학교란 말이 맞습니다. 초등학교란 처음 초, 오를 등, 배울 학, 친구 교 입니다. 처음 배우고 친구 사귀는 곳은 지금의 어린리집 유치원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지금의 초등학교(구 국민학교, 소학교)는 중학교로 불려야 합니다. 가운데 있으니까요! 또, 8살-13살 (윤석열나이 6세-11세)는 청소년teenager입니다. 푸를 청 작을 소 해/나이 년 : 푸른 청년 시기이나 성장이기에 작을 소 자가 붙은 것입니다. 영어로도 teen를 앞둔 나이age인 자r를 뜻하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국민기초교육으로 우리말인 국문과 한문과 제2외국어들을 배우는 때입니다. 이 나이에 브로카 영역이 활발하여 뇌가 말랑말랑해져서 언어 배우기가 쉬워서 모국어 수준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14살-17살(윤석열나이 12세-15세)은 초기 청년기adolescent입니다 Adolescent은 청년은 청년이나 부모로부터 독립하기 전 자기 앞가림하여 벌어먹을 수 있는 능력(학사학위)을 취득하는 시기여야 합니다. 즉, 학사학위를 딸 수 있는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아카데미 대학교를 14-17살 4년제 고등학교를 만들어야 됩니다. 18-21살 (윤석열나이 16-19세)는 석사학위를 따는 전문기술대학교 22-25살(윤석열나이 20-23세)은 박사학위를 따는 산업개발대학교 노후에 은퇴하는 사람들을 위한 65세 이상에는 평생교육으로 인문계발대학교 학사 석사 박사 취득할 수 있는 곳이 올바른 교육과정입니다. 세상에는 세속철학 중간철학 성리철학으로 세 개의 학문이 있습니다. 옛날 조선사람 세대(대한민국 이전 태어나신 조상님들 전체)께서는 네 가지 사농공상에서 선비 사만이성리학 등만이 리학(올바른 학문)과 그렇지 않은 학문을 농공상에 치우쳐 분류했습니다. 옛날 산업화 세대(박정희 각하 서거 전까지의 사회 노동자들)어르신들은 수학 과학에도 깊은 리학의 이치가 있다 보셔서 실업계 인문계로 나누셨습니다. (실업직업계열/ 인간문학계열) 저는 한술 더 떠서 세속철학 중간철학 성리철학으로 나눕니다. 세속철학에는 사회에 도움되어서 노동력우로 벌이가 가능한 학문이고 중간철학은 그 중간을 말하며 성리철학은 철학원 등 이러한 직업군들을 말합니다. 세속철학은 학사학위 고교학점제 17세까지만 다녀도 주게 하고 공대의대 같은 것은 중간철학으로 21세나 25세까지 다녀야 자격증을 발급해주고 성리철학은 공식적으론 노후에 만학도 분들이 다니는 평생교육으로 해야 합니다. 인간의 나이는 인간 세 자를 보면 열 십 자가 3개 있습니다. 각각 30년씩 90년 (100년) 사는 게 인간입니다. 열십 자 하나가 30년 초반이 청년 두번째 열십 자 30년이 중년 세번째부터 30년이 쭈욱 노년입니다. 근데 현행교육과정은 대학교 졸업하고 남자는 군대까지 가면 코앞이 서른입니다. 중년에 취업하고 중년 중반기 서른다섯 서른후반에 결혼하는 게 가당키나 하답니까? 말이 되는 소릴하세요. 무슨 늙은 괴물 양산하는 교육입니까. 이런 교육과정을 하는 데 저출산 해결을 논하는 걸 보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리고 결혼제도도 불만이 많습니다만 지금 이 글은 교육 관련에서만 쓰니 쓰지 않겠습니다. 아이들의 꽃같은 방년의 시간을 빼앗은 기성세대는 그 업장대로 신의 노여움을 받을 것입니다. InchaAllah.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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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외국인 의사수입 찬성~~~~^^

암말기, 노인질환,휘귀난치성질환등의학기술로 더이상 어쩔수 없는 것은의사보다 간병이 더 소중하고 필요하다.의사나 만능은 아니다.의사의 독점업무를일정부분 간호사도 할수 있도록 하고현실적으로 가장 많이 고생하는간병인등에 대한 대우도 대폭 개선해야 한다.특히탈북자 출신 의사나중국 조선족 출신 의사는의사소통에도 거의 문제가 없다.북한이나 중국의 의사자격을 인정하고정부 부담으로3~6개월 정도 연수를 거쳐한국에 맞는 의료수업을 이수하면의사로 활동하며진료를 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외국인 의사도정부부담으로6개월~1년정도 연수를 통해의료관련 한국어와 한국의학을접목시켜 이수시켜한국에서 의사로 활동하게 하면 된다.한국은외국인 의사를 수입하면의사를 길러내는 국가비용을대폭 줄일수 있고의사 보수도 대폭 줄여건강보험으로 비급여와 간병비까지보상하여 민간보험 없애고국민부담을 대폭 감소시킬수 있다.미국등 선진국들도외국인 의사들을 제한없이 받아들이고상시 고용하며내국인 의사와 경쟁시키고 있다.한국은의사등 우대받고, 특혜받고, 독점업무을하며 지나치게 높은 보수와 대우을받는 집단의독점을 깨는 것이진정한 자유민주주의다.의사를 일반근로자 평균 보수의2배가 넘지 않도록 개혁해야 한다.직업간 직종간 차이를 좁혀야의사등 특정 직업에 대한 쏠림을 없애고과학과 기술분야에 투자를 늘리고인재가 투입되며사회 모든 분야가 골고루 발전하고빈부격차 양극화를 해소하고저출산과 자살도 해결할수 있다.장기적으로는모든 의사를 공무원화 시켜교사와 동등한 대우와 처우보수를 지급하고국민부담을 대폭 낮춰야 한다.공적분야를민영화 하면 국민은 인질이 되고착취당하는 것을 이번에의사대란을 통해서 똑똑히 알았을 것이다.금융,주택,도로,교통,통신,전기,가스,의료,교육,보험,연금,상하수도등모두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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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지원] 똑똑하게 노후대비 하는 방법은?

◆ [학습지원] 똑똑하게 노후대비 하는 방법은?P : O I O – 3 I 3 6 – 7 3 2 9N : 설.재.훈 팀장=====================================[관련 기사 요약]‘현장실습을 하지 않고 실습 확인서를 허위로 발급’‘관련된 161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이에 따라 한국 사회복지사 협회는자격증 취득 요건을 강화하지 않으면 불법 취득사례가 되풀이될 것이라며, 관련 법 개정에 대해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면, 지금이 기회다.=====================================[자격증 취득 기간]** 고졸자 기준 26과목 + 실습 1과목 (3~4학기 과정)** 전졸자 이상 16과목 + 실습 1과목 (3학기 과정)--온라인 과정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실습을 걱정하시는데그 부분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거주지 주변 실습대학 안내로 수월한 실습진행안내도 가능합니다.어느 교육원에서 진행하는지 보다어떤 플래너와 진행하느냐가 중요합니다.저렴한 수강료만 내세워 학습자를 현혹하는교육원에 속지 마시고, 불법 대행업체 직원들만조심하신다면 안전한 자격증 취득 가능합니다.안녕하세요!사회복지사 자격증담당 설재훈 팀장입니다.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드리고자 저희 교육원에서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취업사이트에서 조사결과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1위에 선정될 정도로유망한 자격증입니다. ● 사회복지사2급 취업? ● -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시설 사회복지사- 종합병원 같은 의료기관에서 임상치료팀의 일원으로 활동하는 정신보건 사회복지사-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기초생활보장 등의 업무를 수행- 사회 각 분야에서 ‘복지전문가’로 활동● 사회복지사2급 전망? ● - 삶의 질 향상과 새 정부 출범 이후 관심 증대! -> 지원 확대- 고령화로 인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로 인해 수요 증가!- 유망 자격증으로 선정되고, 처우개선이 진행되면서 취득기준을 높이자는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 빠른 취득이 권장되는 자격증!◆ 설재훈팀장과 진행 시 장점은?* 최적의 학습설계로 수월한 자격증 취득!* 중간/기말 고사 고득점을 위한 팁 제공!* 과목별 과제물에 대한 자료제공!* 단순 상담을 위한 대표번호가 아닌 개인 연락처로 상시 1대1 문의 가능* 실습대학 안내로 수월한 실습진행!★★★★ P : O I O – 3 I 3 6 – 7 3 2 9N : 설.재.훈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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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 교명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

2025년 3월 1일 개교 예정인 (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 교명 선정을 위해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니 지역민의 정서와 학교의 특성이 반영된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1. (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 현황 가. 개교예정일: 2025년 3월 1일 나. 위치: 경남 양산시 동면 금산리 1452-2번지 다. 학급: 21학급(378명) 라. 설치학과: 4과 학년당 7학급 - AI융합팩토리과 2학급 - AI자동제어시스템과 2학급 - AI콘텐츠과 2학급 - 바이오식품과 1학급 마. 모집 단위: 경상남도 전체2. 조사 개요 가. 조사 내용: (가칭)양산특성과고등학교 교명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 나. 조사 방법: 보기(1차 조사 결과 제안된 교명) 중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교명 선택(1인 1표) 다. 조사 기간: 2024년 3월 22일(금)~4월 5일(금)(15일) ※ 교명 제안 사유는 붙임 파일 '(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 교명 제안 내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3. 참고 사항 가.이번 조사는 (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 교명 선정에 참고할 예정이며,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가칭)양산특성화고등학교의 교명이 결정되는 것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나. 투표 결과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상위 10개 교명을 추려 추후 경상남도립학교 교명심의위원회 등에서 심의 예정이며, 경상남도의회에서 경상남도립학교 설치 조례가 개정되면 교명이 확정될 예정입니다.(7~8월 예정)4. 문의 사항 가. 교명 선정: 경상남도교육청 학교지원과(☎055-268-1508) 나. 학과 및 교육과정: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055-268-1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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