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06월 30일 시작되어 총 3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통신판매를 이용한 농산물 및 농식품 구매자 여러분!!! 원산지 표시를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님의 의견정리2017.09.20

국민생각함 생각의 발전: 공감33, 공유9, 댓글31

 

1. 온라인 구매 시 원산지 표시를 찾는데 시간이 걸렷거나 확인 할수 없었던 경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글자크기 작다

☞ “별도표시”또는 “상세페이지 참조”로 원산지표시가 되어있어 상세정보를 찾아야하는 어려움

☞ 잘 안 보이는 곳, 눈에 띄지 않는 곳(하단, 최상단, 구석 등)에 표시되어 있어 찾기 어려움

☞ 판매하는 곳마다 위치가 다름 즉 원산지 위치가 규격화 안 되어 있음

☞ 홈쇼핑의 경우 원산지 표시 횟수가 작으며, 쇼 호스트가 가끔 알려줌

☞ 기타의견: 판매자 관심 없음

 

2. 온라인 구매 시 전자매체에서 원산지 표시위치는 어디에,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결론: 누구나 원산지를 찾아볼 수 있게 만들 필요가 있음

☞ 제품명, 가격표, 유통기한 옆 또는 아래 (별도의 창을 하지 말아 달라) 또는 그 옆(오른쪽) 괄호를 이용, 상표 앞쪽, 메인화면 제일 상단 아래에 별도의 창 설치

- 제품명 내용 상위 5% 상단 등

☞ 글자크기는 같거나 크게 또는 눈에 잘 보이거나 진한 색상 글자체도 똑같이, 가장 크게 등

☞ 제품명 처음 소개될 때 눈에 잘 보이는 색상으로 해야 하며, 택배 관련 설명에 추가하여 알려주기 바람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