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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9월 30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청주시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의견수렴
청주시는 2021년도부터 민원상담 챗봇시스템을 도입하여 환경, 행정지원분야에 한해 시범적으로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2022년도에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로 확대하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시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직접 조회가능토록 고도화하고자 합니다.
이에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확대적용분야,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챗봇(Chat + Robot) :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이용자가 시스템을 통해 말을 걸면, 챗봇이 이를 분석해 이용자가 원하는 적절한
서비스를 찾아주는 소프트웨어.

- 과거에는 미리 시스템에 입력된 키워드에만 답변을 내놓았기 때문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었으나, 지금은 챗봇이 이용자의 질문 의도를 분석하고, 스스로 데이터를 축적하는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가미돼 정확도가 높아지고 있음
) AI 음성인식 플랫폼 - 애플 시리(Siri), 아마존 '알렉사(Alex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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