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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1월 17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들이 자주 찾는 민원 담당부서 전화번호 알림 사이트 구축
(현황)
  - 국민들이 민원 담당부서를 찾기 위해서 최일선인 행정복지센터부터 구청, 시청으로 계속 전화 연결을 해야 함
 
(문제점)
 - 국민들이 해당 민원 해결을 위한 담당부서를 1회에 찾기는 곤란
 - 행정복지센터 등 행정기관에서 본인 업무 외 모든 업무의 담당부서를 숙지하기는 지난
 - 민원해결을 위해 담당부서를 찾는 시간이 오래 걸려 이에 따른 민원 해결 시간 다수 소요
 
(개선방안)
 - 국민들이 자주 찾는 민원 담당부서 전화번호 알림 사이트 구축 (시군구별이 아닌 중앙 차원의 1개 사이트 구축)
 - 대표 민원사항 50~100가지 나열
) 국민지원금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클릭 시 전국 행정복지센터 대표 전화 표시)
      불법쓰레기 주소지 시군청 및 구청 (클릭 시 전국 시군청 및 구청 담당부서 연락처 표시)
      불법주정차 주소지 시군청 및 구청 (클릭 시 전국 시군청 및 구청 담당부서 연락처 표시)
      백신접종 예약 콜센터 및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클릭시 콜센터 및 전국 행정복지센터 대표 전화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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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소수 민원은 검색으로 찾기 후 담당부서 연락처 표시

  - (민원명 등재) 중앙부처 및 전국 시군청 담당부서에서 민원이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 조사 후
                         민원명 및 담당부서 연락처 등재

   - (행정복지센터 찾기) 행정복지센터 등 한번에 나열 시 찾기가 곤란하면,
                              (경기도 클릭 고양시 클릭 일산동구 클릭) 으로 클릭 기능 추가

(기대효과)
  - 국민들이 민원 해결을 위한 시간 단축으로 편의성 제고
  - 행정기관의 전화 전환(돌림) 횟수 축소로 행정신뢰성 제고
  - 행정기관에서도 본인이 숙지하지 못하는 민원 담당부서 안내로 민원 안내 시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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