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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2월 09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전국 행정기관 유선 접속 단축번호서비스 제공
이 생각은 "전국 행정기관 유선 접속 단축번호서비스 제공"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국가의 발전을 위한 중차대한 프로젝트가 바로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의 지방 분산화 정책으로 지금도 진행되고 있어 해당 지역에서 업무를 진행할 경우 유선전화번호가 해당지역에 해당되는 번호를 눌러야 통화가 될 수 있는 등 국민이 인지하기 어렵고 손수 국번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등 국민의 통화품질서비스와 신속한 접속 단축번호 서비스가 필요할 때입니다.
 
해당 국가기관과 공공기관(기업)의 전화번호국이 02번으로 통일이 되었으나 세종시 및 지방으로 분산 이동한 기관과의 통화가 필요할 경우 예로서 044-****-****으로 국번을 눌러야 하는 등 잘 이해가 되지 않고 적응도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이 소재한 국번을 ①.전국민 휴대폰으로 해당 위수지역에 있을 경우 국번을 누르지 않고 전화번로만 눌러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 필요, ②.해당 기관별 단축번호(예,044-123-4567⇒단축50001)을 동시 제공해 국민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 통화 가능하도록 제공, ③.업무서비스 향상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통화되지 않을 경우 SNS(카톡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연결과 소통처리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전 국민의 국가행정서비스가 접근 및 분산되는 모토는 전적으로 동의하나 국민이 공적서비스를 위해 직접 전화할 경우 통화품질과 신속처리를 위한 통신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서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언제나 한결같은 행정서비스를 받도록 단축번호 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곁에서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되는 공적서비스를 맛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몫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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