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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4월 05일 시작되어 총 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보이스 피싱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이스 피싱 수법이 점차 다양화 ,지능화 되면서 피해 또한 속출하고 있습니다

메신져 (카카오톡) , 문자로 가족 또는 지인을 사칭하여 접근하여 휴대폰 액정이 깨졌다고 하면서 개인정보 (신분증, 카드번호 등 )요구하는 메신져 피싱 피해,
범죄에 연루되었다며 자금이체, 현금 전달 요구
메신져로 보낸 경찰, 검찰, 금감원의 공문
저금리 대출을 위해 기존대출금 상환요구 등 수법 또한 다양합니다

또한 피의자의 특정이 어려운 만큼 예방이 중요한데요

보이스 피싱 범죄를 예방 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댓글에 많은 분들이 유익한 정보를 올려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이스 피싱은 예상치 않게 전화나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로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은 의심을 해 보고, 자녀 등 가족 관련 내용이 포함 된 문자라면 받드시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 개발 된 악성 앱 검사를 해 주는 시티즌코난 이라는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설치 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 참여기간 : 2022-06-07~2022-06-21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경찰
  • 관련지역 : 대구광역시>북구
  • 그 : #보이스피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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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 세어나가는 개인 정보 좀 막아 주세요

KT 알뜰폰을 가입한적도 없고 엠모바일을쓴적도 없는데 미납 요금있다고   가족이 가서 카드로 글고고 왔고  본인이 아니면  해지가 안된다고  kt에서 그랬다고 해서 엠모바일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전화했더니  본인 인증을 위해  주민등록 번호  생년월일을 대라 주민등록 뒷번호를 대라 주소를 대라 그리고 요청한 사항을 다 알려 주고 나니  신분증까지 팩스로 보내라 (070-4275-2397)  였습니다. 연락해서 제가 물어보려고 했던건 가입한적도 없고 쓴적도 없는 엠 모바일 미납금이 왜나왔고 얼마인지만 알려 달라는거 였는데  수집된 개인정보는 무조건 안심할수있도록 파기되니 팩스나 메일로 보내라 안그러면 알려 줄수 없다라는것이었습니다. 이해할수없는게 본인인증한다고 하고 개인 주민등록 번호까지 다물어보고 개인주소 다물어보고 개인 연락처 다물어보고  그리고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번호까지 물어보고는 또 신분증을 보내라고 ... 그리고 다변해주는게 22년 7월 보이스피싱당해 다른사람이개통했던 휴대 전화 를 해지하면서 미납금이 남았던것이고  안낼경우  내 이름으로 되있는것이기때문에 신용에 문제가 될수있다고 .....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내가 쓴 것도 아니고 열받아가면서 보이스피싱당했던 돈 다내고 1년이지나서 또 미납금이 남았고  또 그거 안내면 신용이 문제가 될수있다고 위협하면서 내라고 ...... 혹시   이글을 읽는 분께서는 보이스 피싱을 당했다면 제심정 이해 되실거예요  왜 본인인증을 하는데 신분증을 팩스로 보낼고하지요 솔직히 개인이 팩스로 신분증을 보낼수있는   사람 얼마나 될까요 ? 그리고 말로는 받은 신분증 확실히 당일 파기한다고하고 개인정보가 어떻게파기 되는지 조차 설명하지 않는 ... ㅠ그냥 당일 패기처리한다가 끝 그리고 여기저기 쓸데없는데서 지속적으로   ( 외국전화 ) 날라오고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문제가 많은것같고 피해자가 뭘 잘못했다고 가해자 미납금까지 1년 지나서 또내야하고 그걸확인하려고 신분증보내고  1시간동안 일못하고 전화를해야하는지요 ?????   이 상황이해가시는지요    어쨓든 엠모바일에서는 단돈 1원도 손해볼수 없으니  가상계좌를 불러 줄테니 입금하라는 아니면 개인신용에 문제가 있을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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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 세어나가는 개인 정보 좀 막아 주세요

KT 알뜰폰을 가입한적도 없고 엠모바일을쓴적도 없는데 미납 요금있다고   가족이 가서 카드로 글고고 왔고  본인이 아니면  해지가 안된다고  kt에서 그랬다고 해서 엠모바일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전화했더니  본인 인증을 위해  주민등록 번호  생년월일을 대라 주민등록 뒷번호를 대라 주소를 대라 그리고 요청한 사항을 다 알려 주고 나니  신분증까지 팩스로 보내라 (070-4275-2397)  였습니다. 연락해서 제가 물어보려고 했던건 가입한적도 없고 쓴적도 없는 엠 모바일 미납금이 왜나왔고 얼마인지만 알려 달라는거 였는데  수집된 개인정보는 무조건 안심할수있도록 파기되니 팩스나 메일로 보내라 안그러면 알려 줄수 없다라는것이었습니다. 이해할수없는게 본인인증한다고 하고 개인 주민등록 번호까지 다물어보고 개인주소 다물어보고 개인 연락처 다물어보고  그리고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번호까지 물어보고는 또 신분증을 보내라고 ... 그리고 다변해주는게 22년 7월 보이스피싱당해 다른사람이개통했던 휴대 전화 를 해지하면서 미납금이 남았던것이고  안낼경우  내 이름으로 되있는것이기때문에 신용에 문제가 될수있다고 .....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내가 쓴 것도 아니고 열받아가면서 보이스피싱당했던 돈 다내고 1년이지나서 또 미납금이 남았고  또 그거 안내면 신용이 문제가 될수있다고 위협하면서 내라고 ...... 혹시   이글을 읽는 분께서는 보이스 피싱을 당했다면 제심정 이해 되실거예요  왜 본인인증을 하는데 신분증을 팩스로 보낼고하지요 솔직히 개인이 팩스로 신분증을 보낼수있는   사람 얼마나 될까요 ? 그리고 말로는 받은 신분증 확실히 당일 파기한다고하고 개인정보가 어떻게파기 되는지 조차 설명하지 않는 ... ㅠ그냥 당일 패기처리한다가 끝 그리고 여기저기 쓸데없는데서 지속적으로   ( 외국전화 ) 날라오고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문제가 많은것같고 피해자가 뭘 잘못했다고 가해자 미납금까지 1년 지나서 또내야하고 그걸확인하려고 신분증보내고  1시간동안 일못하고 전화를해야하는지요 ?????   이 상황이해가시는지요    어쨓든 엠모바일에서는 단돈 1원도 손해볼수 없으니  가상계좌를 불러 줄테니 입금하라는 아니면 개인신용에 문제가 있을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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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

금융위원회 분쟁조정위원에서 국민카드가  민원인이 경찰서에 고소후 답변을 달아주어 카드대출금3050만원의 피해를 보고있는데요. 답변을 늦게 달아주어 시간이 나온 답변을 보내주었더니 이제는  12월29일 16시 48분에 국민카드 직원이 전화했다는데 대출입금은 전에 입금후 시간입니다.   이렇게  국민카드가 책입은 안지려고 요리 저리 빠져나가려는게 보입니다.  국민카드와 이사님.상담원을 믿었는데 배신감을 느낍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국민카드의 허술한 조치와 처리를 잘못한 것에 분통이 터집니다. 금융위 분쟁위원회도 너무 직접적인 해결이 아닌 아쉬운 해결을  한것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너무 국민카드의 말만 믿고 한것 같구요, 잘못 처리를 했으면 했다고  해야지 왜 그러십니까?  이러면 누가 분쟁위원회를 믿고  맡기나요? 해결이 안되어 섭섭합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보이스피싱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2024년1월 9일 국민카드본사에 전화하여 공탁금과 인지세를 돌려달라고 전화하니 보이스피싱같다고 경찰서에 신고하라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키드값 3050만원을 어떻게 보상을 받나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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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

금융위원회 분쟁조정위원에서 국민카드가  민원인이 경찰서에 고소후 답변을 달아주어 카드대출금3050만원의 피해를 보고있는데요. 답변을 늦게 달아주어 시간이 나온 답변을 보내주었더니 이제는  12월29일 16시 48분에 국민카드 직원이 전화했다는데 대출입금은 전에 입금후 시간입니다.   이렇게  국민카드가 책입은 안지려고 요리 저리 빠져나가려는게 보입니다.  국민카드와 이사님.상담원을 믿었는데 배신감을 느낍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국민카드의 허술한 조치와 처리를 잘못한 것에 분통이 터집니다. 금융위 분쟁위원회도 너무 직접적인 해결이 아닌 아쉬운 해결을  한것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너무 국민카드의 말만 믿고 한것 같구요, 잘못 처리를 했으면 했다고  해야지 왜 그러십니까?  이러면 누가 분쟁위원회를 믿고  맡기나요? 해결이 안되어 섭섭합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보이스피싱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2024년1월 9일 국민카드본사에 전화하여 공탁금과 인지세를 돌려달라고 전화하니 보이스피싱같다고 경찰서에 신고하라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키드값 3050만원을 어떻게 보상을 받나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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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

금융위원회 분쟁조정위원에서 국민카드가  민원인이 경찰서에 고소후 답변을 달아주어 카드대출금3050만원의 피해를 보고있는데요. 답변을 늦게 달아주어 시간이 나온 답변을 보내주었더니 이제는  12월29일 16시 48분에 국민카드 직원이 전화했다는데 대출입금은 전에 입금후 시간입니다.   이렇게  국민카드가 책입은 안지려고 요리 저리 빠져나가려는게 보입니다.  국민카드와 이사님.상담원을 믿었는데 배신감을 느낍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국민카드의 허술한 조치와 처리를 잘못한 것에 분통이 터집니다. 금융위 분쟁위원회도 너무 직접적인 해결이 아닌 아쉬운 해결을  한것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너무 국민카드의 말만 믿고 한것 같구요, 잘못 처리를 했으면 했다고  해야지 왜 그러십니까?  이러면 누가 분쟁위원회를 믿고  맡기나요? 해결이 안되어 섭섭합니다. 저는 보이스 피싱이 어떤건지도 몰랐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보이스피싱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2024년1월 9일 국민카드본사에 전화하여 공탁금과 인지세를 돌려달라고 전화하니 보이스피싱같다고 경찰서에 신고하라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키드값 3050만원을 어떻게 보상을 받나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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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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