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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8월 01일 시작되어 총 1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농식품유통교육원 단기교육과정 개설 수요조사
[농식품 유통교육원] 2023년 단기교육과정 개설 수요조사

농식품 유통교육훈련 사업으로 추진되는 2023년 농식품 유통교육원 단기교육과정의 수요를 국민생각함을 통해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듣고자 합니다.

신규 교육과정으로 개설되었으면 하는 주제와 교과 구성(현장교육 등), 강사 추천 등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주시면 2023년 계획 반영에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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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투표 참여해 주세요~

공주시에서 추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 포상하고 확산하여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2022년 하반기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온라인 투표"를 실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기간 : 10. 3.(월) ~ 10. 7.(금) □ 방법 : 설문조사 > 시민참여 > 참여소통 > 공주시청(gongju.go.kr) / 10건 중 3건 선택 □ 대상 : 10건   연번 부서명 우수사례명 비고 1 경제과 장날마다 교통체증으로 몸살 앓는 산성시장 용당길 교통문제 해소   2 경제과 검상농공단지 주차난 해소 및 편의시설 확충   3 농식품유통과 충남 최초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운영   4 축산과 시 직영 동물보호센터 운영   5 농촌진흥과 탄소중립과 함께하는 꼬마 텃밭 운영   6 농촌진흥과 지역사회 서비스 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7 기술보급과 퇴비 부숙도 검사결과 토스(TOSS)서비스 제공   8 기술보급과 임대농기계 운반 서비스 확대 지원   9 중학동 '개똥도 약에 쓴다' 반려견 분뇨 수거 후 퇴비로 활용   10 신관동 세심한 배려로 민원인 행복지수 UP   설문조사 > 시민참여 > 참여소통 > 공주시청 (gongju.go.kr) 클릭하셔서 투표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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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발전 제안서

제출 배경 (1)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은 주로 대기업 대상으로 정부 정책이 수립되고 지원이 편향되어 있어 실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도가 높고 고객관 리가 대기업보다 더 중요한 소상공인 (상시근로자 5인이하 사업자)에 해당 하는 화장품 소비자 판매 매장과 피부관리전문숍등에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을 현실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대안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취득후 활용도가 낮아 자격시험 응시자가 감소하고 있는 실정으로 자격시험 시행이 올해(2023년)부터 년 2회에서 년 1회로 감소한 상태이다.   (3) 이에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양일훈협회장,회원수 2023년 현재 기준 10,400 명,화장품관련전문가 회원수 국내 최대)에서 매년 개최하는 학술컨퍼런스에서 올해는 “이제는 개인화,맞 춤형시대”라는 주제로 올해 7월8일에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맞춤형화장품 에 관심있는 화장품전문가 230여명이 참석하여 맞춤형화장품 관련 전문가 4분을 모시고 참석자와 함께 맞춤형화장품산업발전을 위한 토론하고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하여 의견주신 4분의 관련전문가는 맞춤형화장품 국가사업에 참여 했던 강사, 화장품제조와 성분학 전문가 교수, 맞춤형화장품 내용물과 원료를 공급하는 사업자 그리고 맞춤형화장품 혼합소분 기구를 개발 판매중 이신 사업자분들이었다.   관련전문가 4분을 통해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의 문제점을 분야별로 발표하고 개선 방안을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 응답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맞 춤형화장품판매업의 문제 인식을 공론화 할 수 있었고 그 내용을 정리하여 제안서 형식으로 식약처 화장품정책과에 제출하게 되었다.   2. 맞춤형화장품 시장 현황 (1) 맞춤형화장품법 제정이후 현재 2023년7월 기준 4년 5개월의 시간이 지나면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총 8회 진행 되었고 38,000여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자가 6,200여명으로 16% 합격률로 응시제한이 없는 타자격증에 비해 합격률이 현저히 낮은 편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합격자의 업무 활용도는 아래와 같다.   (3) 위의 통계치를 통해 자격증 취득후 업무 활용도가 낮음은 결과적으로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데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3.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 맞춤형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소비자 접점에서 고객관리 가 대기업보다 더 많이 요구 되어지는 소상공인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성장하 여야 하며 그들의 성장은 곧 소비자들의 맞춤형화장품 만족도가 높아졌음을 의 미한다.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를 알아 보고 대안책을 생각해 본다.   (1) 나만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효과 기대치가 일반 화장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데 비해 실제 효과 높지 않음. (2) 조제관리사에 대한 신뢰도 낮음 1) 유전자 검사를 통한 피부미용 문제 예측과 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 용의 연계 활용 방법 미숙. 2) 조제관리사의 화장품,피부 임상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 능력 부족 3) 화장품 성분 지식 부족으로 혼합 소분 조제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 (불균일한 혼합, 상분리,침전물 발생, 효과 상쇄 성분, 변질이 쉬운 성분) 해결 능력 부족. 4) 사용 중 화장품 부작용 발생 원인 파악 및 대안책 부족 4. 대안책 1.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증 시험문제가 현장 실무 적용에 필요한 내용에 맞춰 출제 되어야 함 : 현재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와 조제관리사가 자 격증 출제 또는 감수 위원으로 참여 하여 실무 의견이 반영된 시험내용이 출제 되어야 함. 2.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정규 의무 교육의 문제점 보완 필요 : 년1회 의무교육 내용은 주로 법규와 화장품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것으 로 현장에서 적용되는 실무교육이 부족하다. ⓵ 피부진단 방법 실용화 필요 :유전체 활용,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연계 활용 방법 제시 필요 ② 피부 진단후 맞춤형 화장품 조제 및 적용시 고객 상담 차트 작성법 교육 필요 ③ 맞춤형화장품 내용물 원료 혼합 소분 방법 실무 실기 교육 필요.. ④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방법과 부작용 줄이기 위한 교육 필요. : 피부미용 문제 원인 최소화 교육, 본인 피부 타입 이해 ,매일 변하는 피부상태에 따른 화장품 사용방법 변화 홈관리 교육. (참고) 아무리 맛있는 음식(화장품)을 만들어도 선호도와 실제 영양분으로 흡수(피부효과)되는 것은 다양한 인자에 의해 달라 질수 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섭취 할 때 배고플 때 ,공복시, 식사 속도 ,치아상태 , 위장문제 ,스트레스여부, 식사시 환경에 따라 음식의 개인 만족도 와 체내 흡수율은 달라진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소비자의 피부고민 그리고 선호도에 맞춰 맞춤형화장품을 조제 하였다고 해도 피부진단에 의한 피부타입을 결정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매일 수시로 변하는 몸상태,피부 상태 , 피부부위에 따라 화장품의 사용방법을 적절히 조절 해주어야 실제 효과가 더 높게 나타나 소비자의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지게 된다. (참고) 100만명 바이오 빅데이터 연계하여 유전체 분석 맞춤형화장품 기술이 개인의 피부특성을 반영한 화장품 개발이 진행 되고 있지만 실제로 유전인자가 비슷한 일란성 쌍둥이도 태어난 후 어떤 삶(후천 외내적 환경)을 살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피부미용 문제와 결과 적 노화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즉, 피부미용 문제와 노화는 유전으로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기본 피부타입도 중요 하지만 매일매일의 생활의 반영으로 나타나는 피부상태에 따른 외적 대안책이 더 중요 하다. 외적 대안책은 의사나 영양학자가 할 수 없는 오직 화장품전문가 가 화장품을 이용하여 문제를 예방 관리 해 줄 수 있다. 화장품전문가의 역할은 단기적인 인체 영향을 주는 의사보다 장기적 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다. 인체 피부에서 가장 노화가 많이 된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많은 얼 굴,목 ,손등,아랫쪽 팔 바깥쪽에 나타나며 가장 노화가 덜 되는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적은 엉덩이 피부이다.(정진호,피부노화학,하누리 출 판사.69-76(2010)) ⑤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무료 공유하여 맞춤형화장품 기본처방에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1)제주 맞춤형 실증센터 연계하여 유전체 데이터,정밀 피부진단 데이터, 원료평가 ,맞춤제형 제공 및 효과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나 화장품 회 사 기업 상대로 진행 되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는 진행 된는 정보 공 유가 되고 있지 않음. (2) 제주 맞춤형화장품플래그십 스토어와 연계하여 박데이터,AI ,AR 기술 접목한 최신기술의 실증체험 및 성과 확산,고객데이터 확보하고 있 으나 일반 소상공인에게는 공유되지 않고 있음. 데이터 분양 신청 , 제조과정 공개 및 원료 신뢰성 검증 지원,시제품 제작 지원등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소지자들에게 공유 해 야 함 ⑥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구매하는 조제를 위한 내용물 및 원료에 대한 기본 품질관리방법 및 효과에 대한 검증 방법을 교육해 주어야 함.   ⑦ 위생적인 조제 환경과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등에 미생물 등 오염예방에 대한 교육과 소상공인들이 검증된 위생적인 조제 설비등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국가 지원이 필요. ⑧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판매 촉진 마케팅 교육 5.결론 1.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시작되면서 맞춤 형화장품을 조제 해주는 전문가를 검증 하는 국가자격시험 제도가 시작되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반가왔고 진화하는 한국 화장품 소비 자의 니즈에 국가가 앞장서서 대응하고 이로 인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이 세계를 선도 해 나갈것으로 기대 되었었다. 2. 본인은 1986년부터 한국,미국 ,유럽에서 피부미용과 화장품학을 배우 면서 피부미용 문제 해결에 화장품이 절대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느 끼면서 직접 제조를 하는 것 보다 이미 제조되어 시중에 유통 되어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완제품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객 피 부미용 문제 해결을 도와 주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피부타입과 선호도를 완벽하게 만족 시킬 수 있 는 제품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던 차에 약 25년전에 수입제 품 중에 기본 제품에 다양한 단일 성분을 가진 첨가 에센스를 혼용하 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맞춤처방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었으나 처방된 제품은 판매를 할 수 없었다. 이유는 각 단일 제 품은 식약처 판매 허가가 있어 판매 가능하나 혼용한 제품은 판매 불 가 한 것이었다. 이에 판매가능한 완제품만을 이용해서 고객들의 피부미용 문제 해결 에 도움을 주었는데 다양한 반응이 나타났다.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 지만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다양한 경우수를 보게 되었다. 3.그렇게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면 모든 미용문제가 해결 된다고 하는데 왜 광고처럼 피부미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갖고 그 원인을 추적한 결과 완제품은 우선 다양한 고객피부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출시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고객에 따라 실제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고 반대로 오히려 부 작용이 발생하는 사례를 보면서 같은 제품을 비슷한 피부를 가진 고 객이 똑같이 사용 하였는데 왜 이런 상반된 결과가 나오는가에 대해 의문을 갖고 계속 원인 추적한 결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 피부가 똑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각각의 고 객들의 외내적 사용환경이나 사용방법이 서로 달라서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화장품 용기 기재표시 사항중에 사용방법에는 구체적으로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방법이 다르게 표시 되어 있지 않고 똑 같다. 예를들어 크림의 일반적인 사용 방법을 보면 “ 본품 일정량을 취해 피부에 골고루 펴바른다” 되어 있다.예민 피부가 아닌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는 크림 사용방법이다. 하지만 예민피부를 가진 소비자는 예민용 크림을 절대 무리하게 골고 루 펴발라서는 안된다. 아무리 좋은 진정성분을 함유한 예민용 크림을 조제하였다 하더라도 도포 방법을 강하게 하면 예민이 진정 될 수가 없다. 즉 함유 성분 보다도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야 한다. 그런데 이부분을 설명해주는 화장품 판매자가 많지 않다. 그리고 피부타입이 예민피부가 아니더라도 어떤날은 피부가 예민성을 띠는 날(수면부족,스트레스등)이 있다. 이 경우는 피부상태가 감작성을 띤다고 설명 하고 평소 크림을 문질러 바르던 것을 가볍게 피부에 얹어 바르도록 교육 해 주어야 한다.   의외로 화장품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화장품은 약이 아니므로 사용 방 법이 더 중요 하다는 것을 효과가 안 나타나거나 문제가 유발되는 고객 들을 상담하면서 얻어진 경험이다. 그래서 비슷한 피부타입을 가진 고객들이 같은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할 때 각 고객의 외내적 사용 환경과 지금의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을 다르게 사용 하도록 교육해 주는 화장품 전문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이다. 4. 대다수의 화장품 소비자들은 본인이 사용 하고 싶은 화장품 정보를 화장 품 회사 광고 홍보 또는 비 전문가가 만들어낸 SNS 정보(사용후기)를 보 고 따라하게 된다. 하지만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는 예쁜 연예인들의 피부와 피부미용 문제 가 있는 소비자의 피부는 절대 같을 수 없다. 이로 인해 발생 되는 경제적 손실과 더 나아가 화장품 부작용을 겪는 소 비자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 하다. 특히 맞춤형 화장품시장이 발전 성숙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피부를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맞춤형 화장품을 조제해 주고 매일 변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등을 밀착 상담 해 줄 수 있는 맞춤형화장품조제 관리사의 추가적인 능력이 요구 되어진다. 그래야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화장품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고객이 원하 는 피부미용 문제 해결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맞춤형 화장품 발전에 가장 큰 요구사항인 소비자들의 만족 도가 높아지게 되므로 맞춤형 화장품이 발전 할 수 밖에 없다. 5.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생필품이 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 그 리고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품질을 위한 투자도 중요 하지만 잘 만들어진 제품의 판매를 높이기 위해서는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가 되지 않도록 맞춤형화장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교육을 해 주는화장품전문가의 육성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화장품은 신기술,신소재 개발 및 문화연계(k-pop)를 통한 브랜 드 역량강화가 잘 이뤄져 이제는 전세계인이 부러워할 위치에 올라와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변해가는 초개인화 사회 구조에 절대적 요구인 맞춤형 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한국 화장품 소비자 만족도 를 높여야 한다. 국가에서는 맞춤형화장품 제도만 만들어 놓을것이 아니라 제도 시행이 잘 이뤄 질수 있도록 특히 소상공인을 도와 주어야 하고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산업이 전세계 시장을 선도 할 수 있도록 밪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사후 실무교육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전문가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깨달 아야 할 것이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만 수출하면 안된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 일수록 효과 가 높기 때문에 잘못 사용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다. 부작용 없이 최상의 효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잘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수한 인재를 함께 수출 하여야 한다. 6. 결론 : 이번 협회컨퍼런스에서 현장 참석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이 맞춤형화장품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떤 과정을 통해 현업에 활용할수 있는가? 에 대한 것이었다. 그리고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업무에 활용 하고 있는 사람의 숫자가 적은 이유를 물어 봤다.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수요와 만족이 있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데는 실무를 담당하는 조제관리사의 역량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진행되는 년1회 의무교육과 더불어 앞에서 제안한 대안책 8가지 에 대한 실무 보수 교육이 추가로 이뤄져야 한다.   1. 유전자 검사 및 피부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활용방법 2.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고객 상담방법, 부작용 줄이 기 위한 방법 그리고 고객 컴플레인 대처방법 교육.   3.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홍보 및 무료 공유 4. 위생적 조제 환경 만드는 방법   5. 내용물 원료에 대한 성분 지식, 품질관리 및 보관방법 교육 6.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 선택과 사용방법   7. 실제 혼합 소분하는 조제 실습 필요   8.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지원과 마케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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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발전 제안서

제출 배경 (1)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은 주로 대기업 대상으로 정부 정책이 수립되고 지원이 편향되어 있어 실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도가 높고 고객관 리가 대기업보다 더 중요한 소상공인 (상시근로자 5인이하 사업자)에 해당 하는 화장품 소비자 판매 매장과 피부관리전문숍등에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을 현실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대안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취득후 활용도가 낮아 자격시험 응시자가 감소하고 있는 실정으로 자격시험 시행이 올해(2023년)부터 년 2회에서 년 1회로 감소한 상태이다.   (3) 이에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양일훈협회장,회원수 2023년 현재 기준 10,400 명,화장품관련전문가 회원수 국내 최대)에서 매년 개최하는 학술컨퍼런스에서 올해는 “이제는 개인화,맞 춤형시대”라는 주제로 올해 7월8일에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맞춤형화장품 에 관심있는 화장품전문가 230여명이 참석하여 맞춤형화장품 관련 전문가 4분을 모시고 참석자와 함께 맞춤형화장품산업발전을 위한 토론하고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하여 의견주신 4분의 관련전문가는 맞춤형화장품 국가사업에 참여 했던 강사, 화장품제조와 성분학 전문가 교수, 맞춤형화장품 내용물과 원료를 공급하는 사업자 그리고 맞춤형화장품 혼합소분 기구를 개발 판매중 이신 사업자분들이었다.   관련전문가 4분을 통해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의 문제점을 분야별로 발표하고 개선 방안을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 응답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맞 춤형화장품판매업의 문제 인식을 공론화 할 수 있었고 그 내용을 정리하여 제안서 형식으로 식약처 화장품정책과에 제출하게 되었다.   2. 맞춤형화장품 시장 현황 (1) 맞춤형화장품법 제정이후 현재 2023년7월 기준 4년 5개월의 시간이 지나면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총 8회 진행 되었고 38,000여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자가 6,200여명으로 16% 합격률로 응시제한이 없는 타자격증에 비해 합격률이 현저히 낮은 편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합격자의 업무 활용도는 아래와 같다.   (3) 위의 통계치를 통해 자격증 취득후 업무 활용도가 낮음은 결과적으로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데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3.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 맞춤형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소비자 접점에서 고객관리 가 대기업보다 더 많이 요구 되어지는 소상공인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성장하 여야 하며 그들의 성장은 곧 소비자들의 맞춤형화장품 만족도가 높아졌음을 의 미한다.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를 알아 보고 대안책을 생각해 본다.   (1) 나만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효과 기대치가 일반 화장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데 비해 실제 효과 높지 않음. (2) 조제관리사에 대한 신뢰도 낮음 1) 유전자 검사를 통한 피부미용 문제 예측과 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 용의 연계 활용 방법 미숙. 2) 조제관리사의 화장품,피부 임상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 능력 부족 3) 화장품 성분 지식 부족으로 혼합 소분 조제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 (불균일한 혼합, 상분리,침전물 발생, 효과 상쇄 성분, 변질이 쉬운 성분) 해결 능력 부족. 4) 사용 중 화장품 부작용 발생 원인 파악 및 대안책 부족 4. 대안책 1.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증 시험문제가 현장 실무 적용에 필요한 내용에 맞춰 출제 되어야 함 : 현재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와 조제관리사가 자 격증 출제 또는 감수 위원으로 참여 하여 실무 의견이 반영된 시험내용이 출제 되어야 함. 2.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정규 의무 교육의 문제점 보완 필요 : 년1회 의무교육 내용은 주로 법규와 화장품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것으 로 현장에서 적용되는 실무교육이 부족하다. ⓵ 피부진단 방법 실용화 필요 :유전체 활용,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연계 활용 방법 제시 필요 ② 피부 진단후 맞춤형 화장품 조제 및 적용시 고객 상담 차트 작성법 교육 필요 ③ 맞춤형화장품 내용물 원료 혼합 소분 방법 실무 실기 교육 필요.. ④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방법과 부작용 줄이기 위한 교육 필요. : 피부미용 문제 원인 최소화 교육, 본인 피부 타입 이해 ,매일 변하는 피부상태에 따른 화장품 사용방법 변화 홈관리 교육. (참고) 아무리 맛있는 음식(화장품)을 만들어도 선호도와 실제 영양분으로 흡수(피부효과)되는 것은 다양한 인자에 의해 달라 질수 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섭취 할 때 배고플 때 ,공복시, 식사 속도 ,치아상태 , 위장문제 ,스트레스여부, 식사시 환경에 따라 음식의 개인 만족도 와 체내 흡수율은 달라진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소비자의 피부고민 그리고 선호도에 맞춰 맞춤형화장품을 조제 하였다고 해도 피부진단에 의한 피부타입을 결정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매일 수시로 변하는 몸상태,피부 상태 , 피부부위에 따라 화장품의 사용방법을 적절히 조절 해주어야 실제 효과가 더 높게 나타나 소비자의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지게 된다. (참고) 100만명 바이오 빅데이터 연계하여 유전체 분석 맞춤형화장품 기술이 개인의 피부특성을 반영한 화장품 개발이 진행 되고 있지만 실제로 유전인자가 비슷한 일란성 쌍둥이도 태어난 후 어떤 삶(후천 외내적 환경)을 살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피부미용 문제와 결과 적 노화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즉, 피부미용 문제와 노화는 유전으로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기본 피부타입도 중요 하지만 매일매일의 생활의 반영으로 나타나는 피부상태에 따른 외적 대안책이 더 중요 하다. 외적 대안책은 의사나 영양학자가 할 수 없는 오직 화장품전문가 가 화장품을 이용하여 문제를 예방 관리 해 줄 수 있다. 화장품전문가의 역할은 단기적인 인체 영향을 주는 의사보다 장기적 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다. 인체 피부에서 가장 노화가 많이 된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많은 얼 굴,목 ,손등,아랫쪽 팔 바깥쪽에 나타나며 가장 노화가 덜 되는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적은 엉덩이 피부이다.(정진호,피부노화학,하누리 출 판사.69-76(2010)) ⑤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무료 공유하여 맞춤형화장품 기본처방에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1)제주 맞춤형 실증센터 연계하여 유전체 데이터,정밀 피부진단 데이터, 원료평가 ,맞춤제형 제공 및 효과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나 화장품 회 사 기업 상대로 진행 되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는 진행 된는 정보 공 유가 되고 있지 않음. (2) 제주 맞춤형화장품플래그십 스토어와 연계하여 박데이터,AI ,AR 기술 접목한 최신기술의 실증체험 및 성과 확산,고객데이터 확보하고 있 으나 일반 소상공인에게는 공유되지 않고 있음. 데이터 분양 신청 , 제조과정 공개 및 원료 신뢰성 검증 지원,시제품 제작 지원등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소지자들에게 공유 해 야 함 ⑥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구매하는 조제를 위한 내용물 및 원료에 대한 기본 품질관리방법 및 효과에 대한 검증 방법을 교육해 주어야 함.   ⑦ 위생적인 조제 환경과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등에 미생물 등 오염예방에 대한 교육과 소상공인들이 검증된 위생적인 조제 설비등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국가 지원이 필요. ⑧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판매 촉진 마케팅 교육 5.결론 1.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시작되면서 맞춤 형화장품을 조제 해주는 전문가를 검증 하는 국가자격시험 제도가 시작되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반가왔고 진화하는 한국 화장품 소비 자의 니즈에 국가가 앞장서서 대응하고 이로 인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이 세계를 선도 해 나갈것으로 기대 되었었다. 2. 본인은 1986년부터 한국,미국 ,유럽에서 피부미용과 화장품학을 배우 면서 피부미용 문제 해결에 화장품이 절대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느 끼면서 직접 제조를 하는 것 보다 이미 제조되어 시중에 유통 되어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완제품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객 피 부미용 문제 해결을 도와 주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피부타입과 선호도를 완벽하게 만족 시킬 수 있 는 제품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던 차에 약 25년전에 수입제 품 중에 기본 제품에 다양한 단일 성분을 가진 첨가 에센스를 혼용하 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맞춤처방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었으나 처방된 제품은 판매를 할 수 없었다. 이유는 각 단일 제 품은 식약처 판매 허가가 있어 판매 가능하나 혼용한 제품은 판매 불 가 한 것이었다. 이에 판매가능한 완제품만을 이용해서 고객들의 피부미용 문제 해결 에 도움을 주었는데 다양한 반응이 나타났다.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 지만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다양한 경우수를 보게 되었다. 3.그렇게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면 모든 미용문제가 해결 된다고 하는데 왜 광고처럼 피부미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갖고 그 원인을 추적한 결과 완제품은 우선 다양한 고객피부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출시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고객에 따라 실제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고 반대로 오히려 부 작용이 발생하는 사례를 보면서 같은 제품을 비슷한 피부를 가진 고 객이 똑같이 사용 하였는데 왜 이런 상반된 결과가 나오는가에 대해 의문을 갖고 계속 원인 추적한 결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 피부가 똑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각각의 고 객들의 외내적 사용환경이나 사용방법이 서로 달라서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화장품 용기 기재표시 사항중에 사용방법에는 구체적으로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방법이 다르게 표시 되어 있지 않고 똑 같다. 예를들어 크림의 일반적인 사용 방법을 보면 “ 본품 일정량을 취해 피부에 골고루 펴바른다” 되어 있다.예민 피부가 아닌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는 크림 사용방법이다. 하지만 예민피부를 가진 소비자는 예민용 크림을 절대 무리하게 골고 루 펴발라서는 안된다. 아무리 좋은 진정성분을 함유한 예민용 크림을 조제하였다 하더라도 도포 방법을 강하게 하면 예민이 진정 될 수가 없다. 즉 함유 성분 보다도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야 한다. 그런데 이부분을 설명해주는 화장품 판매자가 많지 않다. 그리고 피부타입이 예민피부가 아니더라도 어떤날은 피부가 예민성을 띠는 날(수면부족,스트레스등)이 있다. 이 경우는 피부상태가 감작성을 띤다고 설명 하고 평소 크림을 문질러 바르던 것을 가볍게 피부에 얹어 바르도록 교육 해 주어야 한다.   의외로 화장품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화장품은 약이 아니므로 사용 방 법이 더 중요 하다는 것을 효과가 안 나타나거나 문제가 유발되는 고객 들을 상담하면서 얻어진 경험이다. 그래서 비슷한 피부타입을 가진 고객들이 같은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할 때 각 고객의 외내적 사용 환경과 지금의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을 다르게 사용 하도록 교육해 주는 화장품 전문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이다. 4. 대다수의 화장품 소비자들은 본인이 사용 하고 싶은 화장품 정보를 화장 품 회사 광고 홍보 또는 비 전문가가 만들어낸 SNS 정보(사용후기)를 보 고 따라하게 된다. 하지만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는 예쁜 연예인들의 피부와 피부미용 문제 가 있는 소비자의 피부는 절대 같을 수 없다. 이로 인해 발생 되는 경제적 손실과 더 나아가 화장품 부작용을 겪는 소 비자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 하다. 특히 맞춤형 화장품시장이 발전 성숙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피부를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맞춤형 화장품을 조제해 주고 매일 변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등을 밀착 상담 해 줄 수 있는 맞춤형화장품조제 관리사의 추가적인 능력이 요구 되어진다. 그래야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화장품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고객이 원하 는 피부미용 문제 해결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맞춤형 화장품 발전에 가장 큰 요구사항인 소비자들의 만족 도가 높아지게 되므로 맞춤형 화장품이 발전 할 수 밖에 없다. 5.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생필품이 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 그 리고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품질을 위한 투자도 중요 하지만 잘 만들어진 제품의 판매를 높이기 위해서는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가 되지 않도록 맞춤형화장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교육을 해 주는화장품전문가의 육성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화장품은 신기술,신소재 개발 및 문화연계(k-pop)를 통한 브랜 드 역량강화가 잘 이뤄져 이제는 전세계인이 부러워할 위치에 올라와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변해가는 초개인화 사회 구조에 절대적 요구인 맞춤형 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한국 화장품 소비자 만족도 를 높여야 한다. 국가에서는 맞춤형화장품 제도만 만들어 놓을것이 아니라 제도 시행이 잘 이뤄 질수 있도록 특히 소상공인을 도와 주어야 하고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산업이 전세계 시장을 선도 할 수 있도록 밪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사후 실무교육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전문가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깨달 아야 할 것이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만 수출하면 안된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 일수록 효과 가 높기 때문에 잘못 사용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다. 부작용 없이 최상의 효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잘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수한 인재를 함께 수출 하여야 한다. 6. 결론 : 이번 협회컨퍼런스에서 현장 참석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이 맞춤형화장품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떤 과정을 통해 현업에 활용할수 있는가? 에 대한 것이었다. 그리고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업무에 활용 하고 있는 사람의 숫자가 적은 이유를 물어 봤다.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수요와 만족이 있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데는 실무를 담당하는 조제관리사의 역량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진행되는 년1회 의무교육과 더불어 앞에서 제안한 대안책 8가지 에 대한 실무 보수 교육이 추가로 이뤄져야 한다.   1. 유전자 검사 및 피부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활용방법 2.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고객 상담방법, 부작용 줄이 기 위한 방법 그리고 고객 컴플레인 대처방법 교육.   3.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홍보 및 무료 공유 4. 위생적 조제 환경 만드는 방법   5. 내용물 원료에 대한 성분 지식, 품질관리 및 보관방법 교육 6.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 선택과 사용방법   7. 실제 혼합 소분하는 조제 실습 필요   8.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지원과 마케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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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제조혁신법」 시행에 대한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 법 시행으로 중소기업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시행과 함께 「신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을 마련     붙임   스마트제조혁신법 주요내용   □ 제정배경   ◦ 중소제조기업의 스마트제조혁신 촉진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   □ 제정경과   ◦ 송갑석 의원안 발의(’20.8.26) → 산중위 법안 상정(11.24) → 법안소위 심사(‘21.1.19)   ◦ 노용호 의원안 발의(’22.6.8) → 산중위 법안 상정(9.1) → 양 의원안 법안소위 심사(9.21/11.23) → 통합 대안 산중위 의결(11.24)   ◦ 법사위 의결(12.7) → 본회의 상정·의결(12.8) → 정부 이송(12.23)   ◦ 법률안 공포(’23.1.3) → 시행령 공포(’23.6.27) → 시행규칙 공포(7.3)→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시행(7.4)   □ 주요내용   ◦ (구성) 4장 33개 조문, 부칙으로 구성   * 제1장 총칙(제1~4조), 제2장 추진체계(제5~7조), 제3장 지원 및 기반 조성(제8~26조), 제4장 보칙(제27~33조)   ◦ 조문별 주요내용   ① 스마트제조혁신 정의(제2조)   -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 등을 융합하여 제품개발, 제조공정, 유통관리, 기업경영방식 등을 개선하는 활동   ② 스마트제조혁신 기본계획 수립(제5조~제7조)   - 기본계획 수립·시행(5년), 추진기관 지정, 실태조사 및 통계 작성 ③ 스마트제조혁신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제8조)   ④ 제조데이터 활용 촉진(제12조~제14조)   - 시책 수립·시행, 플랫폼 구축·운영 지원, 전문기관 지정   ⑤ 디지털 클러스터 구축 지원(제15조)   ⑥ 공급기업 육성(제16조)   - 창업, 연구개발, 국내외 판로 개척 등 지원   ⑥ 제조분야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제17조~제22조, 제25조)   - 표준 보급ㆍ확산, 보안 강화,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 교육 및 홍보, 근로환경 개선, 우수기업 선정ㆍ지원, 금융지원   ⑦ 국제협력 및 해외 협력모델 개발 지원(제23조, 제24조)   ⑧ 스마트제조혁신 활동에 필요한 규제개선의 신청(제26조)   ⑨ 보칙(제27조~제33조)   - 공무원 등의 파견요청, 추진기관·전문기관에 대한 보고와 검사, 추진기관ㆍ전문기관 지정 취소 등을 위한 청문, 중앙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에 자료요청, 지원사업 참여 제한과 사업비 환수, 권한의 위임ㆍ위탁   □ 기대효과   ◦ (스마트제조혁신 정책 측면) 스마트제조혁신 정책의 항구적 추진동력 확보가 가능하고, 스마트제조혁신 정책의 외연을 스마트공장 구축 중심에서 스마트제조혁신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로 확장 가능   ◦ (중소기업 현장 측면) 스마트제조혁신 정책의 적극적 추진으로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성장촉진과 함께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 환경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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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없어지지 않는 범죄들~~~~^^

■절대 없어지지 않는 범죄들 ●성매매 성적 욕구는 배출 본능이다. 몸속에 고여 있는 대,소변,정액을  배출하고 싶은 욕망을 실현하는 것이다. 계속 고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빼줘야 한다. 성욕을 어떻게 뿔까 돈없는 사람은 혼자 자위하거나 강간한다. 여성은 근로소득보다 더 많은  돈을 벌기위해 성을 판다. 여성들은  가족부양 생계유지 빚굴레 범죄폭력 감금폭행 갈취착취 허영심 낭비벽등 수많은 이유로  성매매에 나선다. 결혼도 성을 파는 것이다. 결혼을 통해  남성은 성적본능을 안정적으로 해소하고 여성은 신변의 안전과 의식주등 생계를 보장 받을수 있다. 여성이 안전이 보장되고  의식주 생활이 해결된다면 결혼과 출산, 육아등  가정의 노예생활을 할 필요가 없다. 키 크고 잘생긴 놈들은 운이좋다. 성적본능을 만족시킬 기회가 많아진다. 돈있는 사람들은 돈을 주고 성매매 한다. 경찰이 아무리 단속해도  사상누각 한계가 있고 언론의 가십거리 흥미거리일 뿐이다. 범죄자들은 성을 착취하여 돈벌이에 이용한다. 힘있는 사람은 힘없는 약자를 성착취 한다. 사람이 사는 세상에서 성착취 성매매는 사라질수가 없다, 성적 본능을 억제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전쟁나면 강간으로 인구가 증가한다. ●도박 도박산업은 거대한 산업이다. 도박기업이 존재하는이상 도박은 사라지지 않는다. 주식, 코인, 경마, 카지노, 성인오락실, 스포츠도토, 게임머니, 복권산업등 투자로 둔갑할 뿐 모두 도박이고 결국 운영자만 돈버는 제로성 게임이다. 단순오락을 해야지 도박으로 돈을 벌겠다는 꿈은 절대로 이루워 질수 없다. 도박으로 돈을 절대로 벌수 없지만 불나방 처럼 한줄기 희망을 걸고 계속 모여 든다. 정부가 도박산업을 허가하는 것은  세금이 많기 때문이다. ●종교 믿을수 없는 사회에서 믿을수 있는 존재를 찾다보니 신과 종교를 만들어낸 것이다. 사람은 언제든지 변하고 배신할수 있어 절대로 믿을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사람 대신 신과 종교를 만들어 믿는 것이다. 사람은 두려움과 공포를 없애고 희망을 갖고자 신과 종교를 만들었다. 기독교 목사는 사람들의 이런 간절한 믿음을 이용하여 갈취 착취 이용한다. 사후세계인 구원 영생 천국 면제부를 강요하며 세뇌 기도 주문 췌면 마취 착각 망상 중독 심리지배 구르밍 자아상실 하게 만들어 좀비 허수사비 시다바리로 만들어 마음데로 갈취 착취 이용하고 가지고 논다. ●마약 마악은 수익성이 높고 중독성이 높아 한번 빠지면 나오기 힘들다. 돈줄이 되는 것이다. 마약은 중독산에의 대표적인 것이다. 범죄조직과 가난한 사람은  자본주의 틀에서  근로소득 만으로는 계층이동이 힘들다는 것을 많은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고 해결방법으로 마약을 이용한다. 마약은 잠시나마 현실의 고통을 잊게하고  기쁨과 환희 가상세계를 선사한다. 그러나 단 한번으로도 중독이 되고 엄정난 뇌의 파괴와 부작용으로 인생이 망가자다. 호기심 자의반 타의반 또는 강제로 또는  자신도 모르게 투약하고 중독되어  마약의 노예가 되고 이것을 돈벌이와 성착취에 이용한다. 범죄자 고아 빈곤한 가정형편 힘든사람 고통받고 차별받는 시람들은 삶의 해결에 다른 방법이 없어 마약을 유통시켜 돈을 번다. 자본주의 유산세습 불로소득 빈부격차 대물림 고착화  차별과 불공정한 사회 태어나면 출발이 다른다. 이런 세상에서 서민과 약자들은 살기위해 발버등 치며 한줄기 희망을 걸고 마약에 손을 댄다. 자본주의 유산세습이 대물림 희망없는 사회가 마약 범죄를 더 부추긴다. ●중독산업 술,담배,커피,주식도박,의료마약,복권산업등  중독산업은 우리 주변에도 아주 많다. 이런산업은 불황이 없고 수익이 많다. 대신 국민들은 갈취 착취 약탈 당하고 고통에 신음한다. 정부가 이런산업을 없애지 않는 것은 세금이 많기 때문이다. ●범죄 근로소득 만으로는 주택폭등 물가폭등을 도저히 따라갈수기 없다. 죽어라 일하며 구질구질하게 가닌하게 실아날 것인가. 서민듵의 부모를 보면 성실히고 착히고 근면하게 항상 죽어라 일하고 고생하지만 여전히 가난하고 힘들게 살이간다. 자식들은 부모들 같이 고달픈 삶을 살기 싫고 태어난 것이 후회 된다. 무주택 서민들은 주거착취 노종착춰 금융착취 물가착취 세금착취 법률착취 의료착취 교육착취 연금보험착취 종교착취 도박산업착취 중독산업착취 범죄착취 성착취 기업착취등 착취가 거의 일상이다. 서민들은 경제독제 경제폭력 경제학대 경제고문 경제학살 당하며 노인되면 대부블 빈털털이 된다. 법은 대부분 기득권과 부자들이 만들고 그들에게 유리하게 만들어져 있다. 서민들은 법을 지킬수록 갈취 착취 이용당히고 가난에서 벗어날수 없고 결국 범죄로 빠져든다. ●범조카르텔 범죄장사 법조계는 견제세력 업는 절대권력을 행사한다. 판,검사 변호사는 권력을 독점한다. 검사  기소자유원칙 체포영장청구독점 수사지휘 기소유예등 판사  판결독점 작량감경 자유심증주의 선고유예 집행유예 ~~이하 징역등 법률구조로 인해 자율권이 너무 넓고 많다  판사독제 판사만능 도깨비방망이다. 변호사  사건수임독점 수익독점  판검사도 퇴직하면 변호사 같은 식구다. 판검사 전관예우 거액수임료등  법조계는 범죄를 이용 돈을 번다. 범죄자 편이다. 인심쓰고 범죄자 인권팔이 하며 솜방망이 처벌하여 범죄를 더 부추겨 수익성을 높인다. 범죄와 폭력은 즉시 피해자에게 위력이 전달되지만 가해자 범죄자를 처벌하려면 수많은 기관과 수많은 절차와 시간이 들어야 처벌된다. 또한 범죄자 인궐팔이 쇼하고  검사 기소자유 인심쓰고 판사 작량감경등 선처하고 포떼고 차떼고 솜방망이 처벌 뿐이다. 피해자의 피해회복과 보상을 위해  사용하는 예산보다 가해자 범죄자를 처벌하고 관리하기 위해 들어가는 예산이 훨씬 많다, 교도소 유지비만 범죄자 1인당  매년 3000만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다. 인권위 검판사 경찰 운영비도 엄청날 것이다. 피해자를 위한 부처를 만들고 정부는 피해자가 입은 피해를 선 보상하고 정부가 범죄다에게 구상권을 청부하여 받아내고 피해자에게 범죄자 이상으로  의식주와 의료 교육등을 무상 제공하고 예산을 투입해야 한다. 법보다 주먹이 가깝고 처벌이 약하여 범죄수익이 발생한다. 범죄자 가해자에 대하여 벙죄수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한 처벌과 범죄자 재산을 압류 추징해야 한다. 무소불위 법조계는  인심쓰고 솜방망이 처벌로 범죄를 돈벌이에 이용하고  범죄를 더 부추긴다. 그러니 절대로  범죄와 폭력을 사라지지 않고 오리려 계속 더 확대된다. 서민과 약자들은 더 피해 당하고 희생냥이 되고 경찰만 개고생하고 욕만 먹는다. 단) 평소 폭행 괴롭힘 학대 갈취 협박에 시달리다. 더이상이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고 다른 수단과 방법이 없어 칼등 흉기로 상대방을 살해한 것은 정당방위로 인정하고 처벌을 면제하고 피해자로 보고 치료와 보상을 해야 한다. 특히  가정폭력 학교폭력 데이트폭력 성착취폭력등 피할수 없는 인간관계  도가니상태에서 주로 많이 나타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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