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10월 17일 시작되어 총 1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제2 국립수목장림) 국립 기억의 숲 개장 기념행사 홍보방법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2.11.14
수목장림이 복지시설로서 친숙하게 제시하고, 자연친화적인면을 부각하며, 이벤트,현수막,카드뉴스 등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주로 나왔습니다.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수목장림의 긍정적인 인식증진을 위한 홍보와 캠페인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5월에 개장하여 경기도 양평에 운영 중인 국립 수목장림에 이어,
충남 보령에 제2 국립수목장림을 조성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국립기억의 숲' 개장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ㅇ 기념식 : 2022.11월 24일 예정(충남 보령 성주면 개화3리, 기억의 숲 일대)
   (당초 11.10.에서 11.24일로 기념식 행사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의  의
   - 제2 국립수목장림(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
   - 수목장림이 국민에게 더 가까운 시설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 마련
   - 수목장을 행하는 산림(숲), '수목장림'으로서 자연친화적인 장묘문화를 제시
   - 수목장림 의의를 재조명하고, 수목장림 활성화를 위한 국민의 인식증진 및 분위기 확산 기대 등

앞으로 국민에게 회년기 산림복지서비스 시설이자,
중부권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수목장림의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억의 숲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립 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하며, 자연친화적인 수목장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법에 대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ㅇ 슬로건(안) : 더 가까이에, 함께 기억하는 숲
  * 수목장림을 일상적으로 찾아갈 수 있는 회년기 산림복지시설로 인식하고, 공공의 숲에서 누구나 함께 기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함을 기대함

ㅇ 대화내용 : 국립 기억의 숲 개장에 대한 홍보 방법
 - 제2 국립수목장림이 개장하며,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법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붙임  기억의 숲 현황 1부.  끝.
  • 참여기간 : 2022-10-25~2022-11-06
  • 관련주제 : 농림·해양·산림>산림·산촌
  • 그 : #수목장림
0/1000
(제2 국립수목장림) 국립 기억의 숲 개장 기념행사 슬로건 공모

2009년 5월에 개장하여 경기도 양평에 운영 중인 국립 수목장림에 이어, 충남 보령에 제2 국립수목장림을 조성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국립기억의 숲' 개장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ㅇ 기념식 : 2022.11월 10일 예정(충남 보령 성주면 개화3리, 기억의 숲 일대) ㅇ 의  의    - 제2 국립수목장림(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    - 수목장림이 국민에게 더 가까운 시설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 마련    - 수목장을 행하는 산림(숲), '수목장림'으로서 자연친화적인 장묘문화를 제시    - 수목장림 의의를 재조명하고, 수목장림 활성화를 위한 국민의 인식증진 및 분위기 확산 기대 등 앞으로 국민에게 회년기 산림복지서비스 시설이자, 중부권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수목장림의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억의 숲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립 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하며, 자연친화적인 수목장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여러분이 제안해 주시는 슬로건을 공모하오니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ㅇ 슬로건 예시(다양한 사례 가능)  - 하늘숲추모원 10주년 기념 슬로건 '추억이 머무는 숲, 사람을 품다'  <-국내 유일의 수목장림 현재와 미래를 재조명 붙임  기억의 숲 현황 1부.  끝.

총9명 참여
(제2 국립수목장림) 국립 기억의 숲 개장 기념행사 홍보방법

2009년 5월에 개장하여 경기도 양평에 운영 중인 국립 수목장림에 이어, 충남 보령에 제2 국립수목장림을 조성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국립기억의 숲' 개장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ㅇ 기념식 : 2022.11월 24일 예정(충남 보령 성주면 개화3리, 기억의 숲 일대)    (당초 11.10.에서 11.24일로 기념식 행사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의  의    - 제2 국립수목장림(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    - 수목장림이 국민에게 더 가까운 시설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 마련    - 수목장을 행하는 산림(숲), '수목장림'으로서 자연친화적인 장묘문화를 제시    - 수목장림 의의를 재조명하고, 수목장림 활성화를 위한 국민의 인식증진 및 분위기 확산 기대 등 앞으로 국민에게 회년기 산림복지서비스 시설이자, 중부권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수목장림의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억의 숲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립 기억의 숲 개장을 기념하며, 자연친화적인 수목장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법에 대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ㅇ 슬로건(안) : 더 가까이에, 함께 기억하는 숲   * 수목장림을 일상적으로 찾아갈 수 있는 회년기 산림복지시설로 인식하고, 공공의 숲에서 누구나 함께 기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함을 기대함 ㅇ 대화내용 : 국립 기억의 숲 개장에 대한 홍보 방법  - 제2 국립수목장림이 개장하며,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법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붙임  기억의 숲 현황 1부.  끝.

총7명 참여
숲에서 일하는 산림유망 일자리 중 가장 유망한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산림청에서는 산림일자리 안내서로 2018년에 발간한 숲에서 일하는 100가지 방법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도 큰 이슈인 지금, 숲과 관련된 일자리가 다양하게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ICT산업 등 기존 산업간의 융합을 통한 신기술분야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숲에서 일하는 산림유망 일자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ICT 관련 지능형 재해대응 분야 : 산불, 산사태, 산림병해충 등 산림재해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국가 중요 자원인 산림의 보호를 위해 산림 ICT를 활용한 산림재해를 대응하는 사업분야  2.산림ICT관련스마트양묘장분야 :첨단 스마트 온실 자동제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육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우량한 품질의 산림용 묘목을 생산하는 사업분야 3.산림탄소상쇄산업: 기업, 산주, 지방자체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탄소흡수원 유지 및 증진활동을 하고,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산림탄소흡수량을 정부가 인증해주는 사업 4.그루매니저: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에 필요한 산림일자리를 주민 스스로 발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업 5.산림형사회적경제기업 :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면서 산림자원을 활용한 재화 및 산림 서비스를 생산, 가공, 판매하는 사업조직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영업활동을 하는 사업 6.해외산림자원개발: 대한민국 국민이 단독 또는 외국인과 합작으로 해외에서 산림자원을 개발하는 것을 말하며, 정부에서는 개발자금의 융자 또는 기술을 지원 7.산림생명산업: 산림생명자원을 이용해 임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품종과 알맞은 재배법을 개발하고, 새로운 생명공학 기술을 접목한 기술 개발 및 신품종 개발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8.목공분야 전문가: 학교나 노인단체, 장애인단체, 사회복지단체, 기업 등의 목공교육 현장에서 목공수업을 진행하는 업무를 수행 9.산림레포츠지도사: 국민들의 건강 및 산림복지 증진을 위하여 산림레포츠 활성화를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 10.수목장림코디네이터: 수목장림 기능에 맞는  숲가구기 등 운영 및 관리계획 수립하고, 수목장림 관ㄹ니에 필요한 사항을 담당하는 전문인력 숲에서 일하는 산림유망 일자리 중 가장 유망한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10가지 중에 직종을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하여 보실까요?

총26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