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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3월 14일 시작되어 총 1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구광역시 북구) 주민과 소통하는 민원실 조성에 함께 해주세요
올해 상반기부터 북구 종합민원실에 내방민원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한
의견게시판(가칭 들어줘요 부키)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 게시판을 어떻게 꾸미고 운영하면 좋을지 여러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알려주세요
ex) 민원실 환경에 대한 건의, 만족/불만족 사항 등 
의견게시판 설치 및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참여기간 : 2023-04-17~2023-05-01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관련지역 : 대구광역시>북구
  • 그 : ##고객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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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미납요금에 대한 전자고지서 발송’ 제안에 대한 개선의견 수렴

「국민 제안 규정」 제13조에 따라, 국민신문고 채택제안을 보완·개선하고자 합니다. 댓글로 다양한 의견 주시면 제안 숙성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수원시 시민소통과(☎031-228-3257)) ○ 현황 및 문제점 - 각종 미납요금에 대한 고지서를 3차(미납, 독촉, 압류)에 걸쳐 발송 - 소액 미납요금 대비 과도한 우편비용(연간 수 천만원 단위 이상)이 발생하며 이에 따른 전담 인력도 상시 필요 - 미납고객 중 상당수는 사전 문의를 통해 고지서 발송 전에 납부하나 전화 납부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만성적인 업무과중을 야기함 -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우편물 미수신 사례 증가, 우편물 발송지연, 주소지 변경에 의한 분실·반송 등 오배송 발생 ○ 개선방안 -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연계정보(CI)* 변환 (미납자 주민등록번호 활용) - 변환된 CI를 통해 ‘카카오톡 전자고지서’ 발송 - 본인인증 후 미납요금 확인 및 납부 -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발송, 납부 방법 모색(네이버, 오픈지로 등) ※CI(연계정보) : Connected Information. 주민등록번호와 1:1 매칭으로 생성, 개인에게 부여하는 암호화된 고유 번호 ○ 기대효과 - (비용절감) 제반이용(고지서용지, 토너 등)포함 우편발송 비용의 1/5 수준으로서, 연간 수천만원의 발송비용 절감 효과 - (민원감소 및 수납률 제고) 편리하고 신속한 수신확인, 분실 및 오배송 우려 감소, 납부 편의성 증진으로 인한 수납률 제고 - (업무 효율화 및 확대적용) 발송 리드타임 경감, 전산 자동화 통계 관리 및 유관기관 확대 적용 가능 - (환경보호) 종이 미사용, 우편배송 내연기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등 ESG경영에 기여 - (직원 근무만족도 개선) 우편발송 지연, 주소지 변경에 따른 전화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다수 민원에 의한 만성적 업무 과중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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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미납요금에 대한 전자고지서 발송’ 제안에 대한 개선의견 수렴

「국민 제안 규정」 제13조에 따라, 국민신문고 채택제안을 보완·개선하고자 합니다. 댓글로 다양한 의견 주시면 제안 숙성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수원시 시민소통과(☎031-228-3257)) ○ 현황 및 문제점 - 각종 미납요금에 대한 고지서를 3차(미납, 독촉, 압류)에 걸쳐 발송 - 소액 미납요금 대비 과도한 우편비용(연간 수 천만원 단위 이상)이 발생하며 이에 따른 전담 인력도 상시 필요 - 미납고객 중 상당수는 사전 문의를 통해 고지서 발송 전에 납부하나 전화 납부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만성적인 업무과중을 야기함 -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우편물 미수신 사례 증가, 우편물 발송지연, 주소지 변경에 의한 분실·반송 등 오배송 발생 ○ 개선방안 -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연계정보(CI)* 변환 (미납자 주민등록번호 활용) - 변환된 CI를 통해 ‘카카오톡 전자고지서’ 발송 - 본인인증 후 미납요금 확인 및 납부 -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발송, 납부 방법 모색(네이버, 오픈지로 등) ※CI(연계정보) : Connected Information. 주민등록번호와 1:1 매칭으로 생성, 개인에게 부여하는 암호화된 고유 번호 ○ 기대효과 - (비용절감) 제반이용(고지서용지, 토너 등)포함 우편발송 비용의 1/5 수준으로서, 연간 수천만원의 발송비용 절감 효과 - (민원감소 및 수납률 제고) 편리하고 신속한 수신확인, 분실 및 오배송 우려 감소, 납부 편의성 증진으로 인한 수납률 제고 - (업무 효율화 및 확대적용) 발송 리드타임 경감, 전산 자동화 통계 관리 및 유관기관 확대 적용 가능 - (환경보호) 종이 미사용, 우편배송 내연기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등 ESG경영에 기여 - (직원 근무만족도 개선) 우편발송 지연, 주소지 변경에 따른 전화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다수 민원에 의한 만성적 업무 과중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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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미납요금에 대한 전자고지서 발송’ 제안에 대한 개선의견 수렴

「국민 제안 규정」 제13조에 따라, 국민신문고 채택제안을 보완·개선하고자 합니다. 댓글로 다양한 의견 주시면 제안 숙성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수원시 시민소통과(☎031-228-3257)) ○ 현황 및 문제점 - 각종 미납요금에 대한 고지서를 3차(미납, 독촉, 압류)에 걸쳐 발송 - 소액 미납요금 대비 과도한 우편비용(연간 수 천만원 단위 이상)이 발생하며 이에 따른 전담 인력도 상시 필요 - 미납고객 중 상당수는 사전 문의를 통해 고지서 발송 전에 납부하나 전화 납부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만성적인 업무과중을 야기함 -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우편물 미수신 사례 증가, 우편물 발송지연, 주소지 변경에 의한 분실·반송 등 오배송 발생 ○ 개선방안 -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연계정보(CI)* 변환 (미납자 주민등록번호 활용) - 변환된 CI를 통해 ‘카카오톡 전자고지서’ 발송 - 본인인증 후 미납요금 확인 및 납부 -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발송, 납부 방법 모색(네이버, 오픈지로 등) ※CI(연계정보) : Connected Information. 주민등록번호와 1:1 매칭으로 생성, 개인에게 부여하는 암호화된 고유 번호 ○ 기대효과 - (비용절감) 제반이용(고지서용지, 토너 등)포함 우편발송 비용의 1/5 수준으로서, 연간 수천만원의 발송비용 절감 효과 - (민원감소 및 수납률 제고) 편리하고 신속한 수신확인, 분실 및 오배송 우려 감소, 납부 편의성 증진으로 인한 수납률 제고 - (업무 효율화 및 확대적용) 발송 리드타임 경감, 전산 자동화 통계 관리 및 유관기관 확대 적용 가능 - (환경보호) 종이 미사용, 우편배송 내연기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등 ESG경영에 기여 - (직원 근무만족도 개선) 우편발송 지연, 주소지 변경에 따른 전화문의, 요금부스 항의 등 다수 민원에 의한 만성적 업무 과중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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