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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7월 06일 시작되어 총 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님의 의견정리2023.08.16
참여자 의견

1. 이승복기념관은 청소년 평화와 통일 교육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시실과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등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강화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학생들의 학교 및 교과와 연계된 체험학습 코스를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2. 이승복 사건은 우리가 꼭 기억해야만 하는 아픈 역사입니다. 다만 평화와 안보의 상관관계를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중요성을 심어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힘 없는 평화는 없고, 힘은 평화를 지향해야 한다는 것을요.

3. 국민생각함 참여자 의견을 바탕으로 이승복기념관 홍보 강화 및 개선 방안 검토예정임
우리 이승복기념관은 무장공비의 만행에 희생된 이승복 소년의 유적을 단지화하여 청소년 평화 · 통일 교육의 장으로 삼고 후손들에게 분단민족사를 입증하는 역사적 유물로 남기고자 설립한 국가 현충시설입니다.
 
이승복기념관은 1968년 이승복 일가가 참변을 당한 후 1975년 이승복반공관을 대관령에 세웠으며 1982년 이승복기념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기념관으로써 이승복군의 생애와 당시 사진자료, 유물 등을 전시중이며 "이승복일대기" 영화를 상영하는 본관 전시실 및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이승복군이 다니던 계방분교장을 활용한 교육전시관, 민속자료관, 야생화단지, 군용장비 야외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교육홍보관 및 자연학습관, 민속자료관, 교육전시관, 야생화단지 등은 초고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여행 및 현장학습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는 6.25사변을 겪은 후에도 남북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써 이승복군과 같은 희생이 있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민족의 갈등과 대립이 얼마나 커다란 불행을 초래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의 장으로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안보교육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이승복기념관이 다녀오고 싶은 곳, 기억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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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초등학생이 쓴 글입니다) 남북 통일에 관심과 이해를 가져보자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 경기도 화성시 초등학교에서 4학년 학생이 '제안하는 글쓰기' 수업시간에 '통일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자'라는 주제로 쓴 글임을 밝힙니다.  [첫 번째 글] 제목: "남북통일에 관심과 이해를 가져보자" 통일에 대한 사람의 관심이 너무 작아 다른사람들의 관심도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삶을 살려면 통일이 필요한데 그러려면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통일 문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까닭은  문화를 잘 이해 해주어야 행복한 삶을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일관심을 높이기 위해 행사나캠페인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의 대한 내용의 학습지라던지 학교 수업에 추가 하자 그래야 학생들도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글] 제목: "통일을 하려면 서로 존중하고 관심을 가지자" 지금 우리는 북한과 땅이 갈라져 있는  상태다. 만약 통일을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북한에 시설을 설치 해야 하고, 우리나라도  조금  부족한 시설을  설치를 해야 한다. 또한,갈등이 날 수 있다.  남한과 북한이  사이가 지금도 별로  좋지 않다. 평소에 서로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이 문제점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글을 써보기,통일에 대한 노래도 만들고,언어,문화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 그렇지만,, 좋은 점도 있다. 이산 가족도 만날 수 있다. 이처럼 좋은 점과 불편한 점이 있지만, 통일을 원한다면! 꼭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를 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대표작을 뽑아 국민생각함에 올린다고 말하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배운 것을 사회에 적용한다는 일환으로 예쁘게 봐주시고 좋은 반응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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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재 국가 - 의회독재, 행정독재 그리고 사법독재

국회는 일방적으로 개고기 식용을 금지하고 처벌하기로 하는 법률을 제정했다. 이는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한 것인데 기본권은 안보, 질서유지, 공공복리의 필요에 따른 최소한의 제한만 가능하다 개고기를 먹는 것은 인간의 기본권의 하나이다 의회는 아무런 의견수렴도 없이 일방적으로 자신들의 의견이 일치한다고 하여 개고기 먹는 행위를 처벌하였다. 이는 독재이다 행정부도 마찬가지로 독재를 하고 있다. 행정부는 소위 정책이라른 제목으로 온갖 해괴한 짓을 하고 있다. 먼저 의대 정원 증원도 의견 수렴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하면서 처벌을 집행하고 있다. 의사들의 생계를 직접 위협하는 것이다. 택시 기사들도 택시 면허를 늘리면 당장에 데모를 한다. 같은 맥락이다. 의사들도 먹고사는 생활인이다 물론 고급 수준이긴 하다. 허나 행정부는 아무런 공감대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면서 정책이라고 한다. 이는 독재이다. 또한 필리핀 가사도우미도 독재 행정이다. 청년 일자리가 없어 편의점 88만원 인생이라고 비판하는 실정인데 외국인 일자리를 만들 생각을 하는 것도 어이 없으나 몇 몇 즉흥적 생각을 정책이라고 하면서 막무가네로 추진하는 행위는 미개한 행동이며 독재이다. 특히 파독 간호사나 광부의 경우를 보더라도 일단 입국하여 가사도우미를 하더라도 후에는 영주권에 대한 사회문제를 예상해야 한다. 그리고 최저임금을 주지 않으려고 하는 움직임도 있는데 이는 독재이면서도 파렴치한 행동이다 노동기본권도 인권이며 헌법상 기본권이며 노동자는 외국 노동자도 동일한 것이다. 이는 외국인을 인간의 이하로 보려는 파렴치한 반인권적 발상이다 또한 아이에 대한 초기 접촉은 인성에 매우 중요한데 단지 외국의 값싼 인력으로 아기를 돌보게 하려 하는것은 마치 고아원이나 탁아소와 다름없어 보인다 한마디로 미개한 생각이며 독재적 발상이다. 석유발굴이나 영일만 횡단 교각건설 등을 보면 이는 정상적 국가가 아니다. 석유 매장은 적어도 50%에 미쳐야 발굴을 하는 것이다. 아니면 당장에 할 것이 아니다. 왜냐면 지금은 재정상 절약할 시점이며 서민생활에 지원이 절실하고 소위 소상인 소공인들 자영업, 청년실업, 장년 실업, 국민연금 등등 돈이 나갈 곳이 천지인데 가망없는 곳에 돈을 막 쓰는 것은 불법행정이다. 재정이라고 함부로 쓰는 것이 아니다. 그런 경우 혁명이 일어나는 것이다. 최소의 비용으로 석유 탐사를 해서 타당성이 나오면 시험적으로 해보는 것이 일상의 상식이다. 상식을 버린 정부는 갈아치워야 하고 독재자는 타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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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우리 이승복기념관은 무장공비의 만행에 희생된 이승복 소년의 유적을 단지화하여 청소년 평화 · 통일 교육의 장으로 삼고 후손들에게 분단민족사를 입증하는 역사적 유물로 남기고자 설립한 국가 현충시설입니다.   이승복기념관은 1968년 이승복 일가가 참변을 당한 후 1975년 이승복반공관을 대관령에 세웠으며 1982년 이승복기념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기념관으로써 이승복군의 생애와 당시 사진자료, 유물 등을 전시중이며 "이승복일대기" 영화를 상영하는 본관 전시실 및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이승복군이 다니던 계방분교장을 활용한 교육전시관, 민속자료관, 야생화단지, 군용장비 야외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실(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교육홍보관 및 자연학습관, 민속자료관, 교육전시관, 야생화단지 등은 초・중・고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여행 및 현장학습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는 6.25사변을 겪은 후에도 남북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써 이승복군과 같은 희생이 있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민족의 갈등과 대립이 얼마나 커다란 불행을 초래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의 장’으로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안보교육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이승복기념관이 다녀오고 싶은 곳, 기억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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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우리 이승복기념관은 무장공비의 만행에 희생된 이승복 소년의 유적을 단지화하여 청소년 평화 · 통일 교육의 장으로 삼고 후손들에게 분단민족사를 입증하는 역사적 유물로 남기고자 설립한 국가 현충시설입니다.   이승복기념관은 1968년 이승복 일가가 참변을 당한 후 1975년 이승복반공관을 대관령에 세웠으며 1982년 이승복기념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기념관으로써 이승복군의 생애와 당시 사진자료, 유물 등을 전시중이며 "이승복일대기" 영화를 상영하는 본관 전시실 및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이승복군이 다니던 계방분교장을 활용한 교육전시관, 민속자료관, 야생화단지, 군용장비 야외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실(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교육홍보관 및 자연학습관, 민속자료관, 교육전시관, 야생화단지 등은 초・중・고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여행 및 현장학습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는 6.25사변을 겪은 후에도 남북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써 이승복군과 같은 희생이 있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민족의 갈등과 대립이 얼마나 커다란 불행을 초래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의 장’으로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안보교육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이승복기념관이 다녀오고 싶은 곳, 기억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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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1. 안건 등록 우리 평창교육지원청은 소속기관인 이승복기념관의 활성화를 위하여, 국민생각함에 " 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을 대화형 안건을 등록하였습니다. 2. 안건 내용 우리 이승복기념관은 무장공비의 만행에 희생된 이승복 소년의 유적을 단지화하여 청소년 평화 · 통일 교육의 장으로 삼고 후손들에게 분단민족사를 입증하는 역사적 유물로 남기고자 설립한 국가 현충시설입니다. 이승복기념관은 1968년 이승복 일가가 참변을 당한 후 1975년 이승복반공관을 대관령에 세웠으며 1982년 이승복기념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기념관으로써 이승복군의 생애와 당시 사진자료, 유물 등을 전시중이며 "이승복일대기" 영화를 상영하는 본관 전시실 및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이승복군이 다니던 계방분교장을 활용한 교육전시관, 민속자료관, 야생화단지, 군용장비 야외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실(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교육홍보관 및 자연학습관, 민속자료관, 교육전시관, 야생화단지 등은 초・중・고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여행 및 현장학습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는 6.25사변을 겪은 후에도 남북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써 이승복군과 같은 희생이 있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민족의 갈등과 대립이 얼마나 커다란 불행을 초래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의 장’으로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안보교육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이승복기념관이 다녀오고 싶은 곳, 기억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3. 참여자 의견 안건에 대해 참여자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승복기념관은 청소년 평화와 통일 교육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시실과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등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강화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학생들의 학교 및 교과와 연계된 체험학습 코스를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 이승복 사건은 우리가 꼭 기억해야만 하는 아픈 역사입니다. 다만 평화와 안보의 상관관계를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중요성을 심어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힘 없는 평화는 없고, 힘은 평화를 지향해야 한다는 것을요. 4. 활용방안 「국민생각함」활용 결과를 토대로 이승복기념관 홍보 강화 및 개선 방안 검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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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1. 안건 등록 우리 평창교육지원청은 소속기관인 이승복기념관의 활성화를 위하여, 국민생각함에 " 이승복기념관 활성화 방안" 을 대화형 안건을 등록하였습니다. 2. 안건 내용 우리 이승복기념관은 무장공비의 만행에 희생된 이승복 소년의 유적을 단지화하여 청소년 평화 · 통일 교육의 장으로 삼고 후손들에게 분단민족사를 입증하는 역사적 유물로 남기고자 설립한 국가 현충시설입니다. 이승복기념관은 1968년 이승복 일가가 참변을 당한 후 1975년 이승복반공관을 대관령에 세웠으며 1982년 이승복기념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기념관으로써 이승복군의 생애와 당시 사진자료, 유물 등을 전시중이며 "이승복일대기" 영화를 상영하는 본관 전시실 및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이승복군이 다니던 계방분교장을 활용한 교육전시관, 민속자료관, 야생화단지, 군용장비 야외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실(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교육홍보관 및 자연학습관, 민속자료관, 교육전시관, 야생화단지 등은 초・중・고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여행 및 현장학습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는 6.25사변을 겪은 후에도 남북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써 이승복군과 같은 희생이 있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민족의 갈등과 대립이 얼마나 커다란 불행을 초래하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의 장’으로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안보교육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이승복기념관이 다녀오고 싶은 곳, 기억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3. 참여자 의견 안건에 대해 참여자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승복기념관은 청소년 평화와 통일 교육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시실과 강원교육홍보관, 자연학습관 등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강화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학생들의 학교 및 교과와 연계된 체험학습 코스를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 이승복 사건은 우리가 꼭 기억해야만 하는 아픈 역사입니다. 다만 평화와 안보의 상관관계를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중요성을 심어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힘 없는 평화는 없고, 힘은 평화를 지향해야 한다는 것을요. 4. 활용방안 「국민생각함」활용 결과를 토대로 이승복기념관 홍보 강화 및 개선 방안 검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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