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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6월 15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참여기간 : 2023-08-21~2023-08-22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기타
  • 그 : #원자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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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 현행 우리 정부가 시행중인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 >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 방사능 검사 기준 수치 >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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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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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 현행 우리 정부가 시행중인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 >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 방사능 검사 기준 수치 >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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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 현행 우리 정부가 시행중인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 >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 방사능 검사 기준 수치 >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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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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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으로 왜는 또 방사능 유출이라는데 우리는 지진이 없나

원자력에 대하여 기피하는 이유는 역시 방사능이다 체르노빌이라든가 왜의 해일로 인한 최근 폭발과 방사능 독일은, 내가 기억하기론, 체르노빌 이후 원전 폐기정책을 추진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원자력 관련 업체의 먹을거리가 없어진다는 논리로 다시 원자력을 추진하는 분위기이다 우리나라에 방폐물을 처리할 기술이나 시설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 만약 지진으로 방사능이 유출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어떡해가 아니라 어떻게인데 최근에는 어떡해가 유행이며 이는 정서법 위반이니 이점도 같이 써둔다 나는 원자력은 그 위험성으로 인해 폐기가 맞다고 본다 얻는 이익에 비해 위험이 너무크다 어떤 이는 원자폭탄을 위해서 원자력발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다 원자탄이 필요하다면 정당하게 만들거나 수입해야 한다 나는 원자탄은 국제적 압력이 크기 때문에 원자탄을 능가하는 폭탄을 개발해서 대체하는 것이 어떻겠나 하는 생각이다 또한 핵융합식의 인공태양 즉 태양의 핵융합처럼 분열이 아니라 융합방식의 원자력 발전이 미래의 개발할 목표라고 보이고 이것은 전혀 다른 방식이지만  원자력 업체도 돌파구가 될 것같다 미봉책으로 당장에 내 사업체와 업계의 이익을위해 원자력을 계속 이용하자는 것은 소금물을 먹어 갈증을 풀려는 것이다 핵융합에 의한 발전은 방사능이 없다고 한다    물론 들은 말에 불과하다 만약 방사능 위험이 없다면 해 볼만한 분야같다 폭발이 되더라도 물리적 거리만 고려하면 되고 방어벽을 만들면 차단도 된다고 본다. 논결 지진 위험이 있는 한 원자력 발전은 폐기가 맞다고 보고 다만 핵융합 방식은 검토할 가치가 있어 보인다. 우리나라는 왜인들이 소위 토착왜구로 서식하는 인간계를 이루다 보니 왜인들이 하는 것은 무조건 따라하고보는 반 미치광이 들이 많다 나는 오히려 왜놈들이 하는 것과 반대로만 하면 대한민국이 더욱 부강하고 사람의 윤리가 작동하고 상식이 통용되는 살만한 사회와 국가가 될것이라 보인다 뉴스에서는 왜인들이 케이컬처니 케이붐이니 하여 과거 왜놈들의 한반도 강점이 무슨 공상하냐면서 왜인들의 처지를 매우 저평가한다고 한다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우리가 훨씬 높은 정신적 문화와 물질적 문명을 누렸는데 일부 매국노들의 나라 팔아먹는 짓으로 순간에 나라를 잃었다 나는 거기에는 경상도 사람들의 부패 정치 즉 안동김씨가 부패한 정치를 했다는 점도 작동했다고 본다 지금도 경상도 사람과 그 정치업계 종사자들은 언제나 경상도의 경상도를위한 경상도에의한 정치만을 추구한다 얼마전에 박근혜를 만난 윤씨의 경우도 왜 그런 터무니 없는 행동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지만 경상도의 경상도에 의한 경상도를 위한 정치라는 관점에서 보면 충분히 납득이 된다. 원자력 건도 마찬가지로  국가나 미래 혹은 상식이 아니라 원자력 업계의 자기 이익에만 충실한 정책 변경인 것이다. 이는 결코 하나의 국민이나 국가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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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으로 왜는 또 방사능 유출이라는데 우리는 지진이 없나

원자력에 대하여 기피하는 이유는 역시 방사능이다 체르노빌이라든가 왜의 해일로 인한 최근 폭발과 방사능 독일은, 내가 기억하기론, 체르노빌 이후 원전 폐기정책을 추진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원자력 관련 업체의 먹을거리가 없어진다는 논리로 다시 원자력을 추진하는 분위기이다 우리나라에 방폐물을 처리할 기술이나 시설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 만약 지진으로 방사능이 유출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어떡해가 아니라 어떻게인데 최근에는 어떡해가 유행이며 이는 정서법 위반이니 이점도 같이 써둔다 나는 원자력은 그 위험성으로 인해 폐기가 맞다고 본다 얻는 이익에 비해 위험이 너무크다 어떤 이는 원자폭탄을 위해서 원자력발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다 원자탄이 필요하다면 정당하게 만들거나 수입해야 한다 나는 원자탄은 국제적 압력이 크기 때문에 원자탄을 능가하는 폭탄을 개발해서 대체하는 것이 어떻겠나 하는 생각이다 또한 핵융합식의 인공태양 즉 태양의 핵융합처럼 분열이 아니라 융합방식의 원자력 발전이 미래의 개발할 목표라고 보이고 이것은 전혀 다른 방식이지만  원자력 업체도 돌파구가 될 것같다 미봉책으로 당장에 내 사업체와 업계의 이익을위해 원자력을 계속 이용하자는 것은 소금물을 먹어 갈증을 풀려는 것이다 핵융합에 의한 발전은 방사능이 없다고 한다    물론 들은 말에 불과하다 만약 방사능 위험이 없다면 해 볼만한 분야같다 폭발이 되더라도 물리적 거리만 고려하면 되고 방어벽을 만들면 차단도 된다고 본다. 논결 지진 위험이 있는 한 원자력 발전은 폐기가 맞다고 보고 다만 핵융합 방식은 검토할 가치가 있어 보인다. 우리나라는 왜인들이 소위 토착왜구로 서식하는 인간계를 이루다 보니 왜인들이 하는 것은 무조건 따라하고보는 반 미치광이 들이 많다 나는 오히려 왜놈들이 하는 것과 반대로만 하면 대한민국이 더욱 부강하고 사람의 윤리가 작동하고 상식이 통용되는 살만한 사회와 국가가 될것이라 보인다 뉴스에서는 왜인들이 케이컬처니 케이붐이니 하여 과거 왜놈들의 한반도 강점이 무슨 공상하냐면서 왜인들의 처지를 매우 저평가한다고 한다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우리가 훨씬 높은 정신적 문화와 물질적 문명을 누렸는데 일부 매국노들의 나라 팔아먹는 짓으로 순간에 나라를 잃었다 나는 거기에는 경상도 사람들의 부패 정치 즉 안동김씨가 부패한 정치를 했다는 점도 작동했다고 본다 지금도 경상도 사람과 그 정치업계 종사자들은 언제나 경상도의 경상도를위한 경상도에의한 정치만을 추구한다 얼마전에 박근혜를 만난 윤씨의 경우도 왜 그런 터무니 없는 행동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지만 경상도의 경상도에 의한 경상도를 위한 정치라는 관점에서 보면 충분히 납득이 된다. 원자력 건도 마찬가지로  국가나 미래 혹은 상식이 아니라 원자력 업계의 자기 이익에만 충실한 정책 변경인 것이다. 이는 결코 하나의 국민이나 국가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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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위해 추가 검사 방안을 제안합니다.

□ 현황  ㅇ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가신뢰도 및 수산물 수요 감소가 예상이 되며,  ㅇ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 및 수산물 방사능 감시·검사 등이 증가됨에 따라 사회 경제적 손실 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   □ 문제점 ㅇ 현재, 우리 바다의 해양방사능 측정·감시는 해양수산부(가까운 바다)와 원자력안전위원회(먼 바다)에서 해수, 해양생물, 해양퇴적물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안전을 위해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도입 및 검사를 시행 중이나 국민들의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 (3중 방사능 검사체계) 해역 방사능 검사 → 수산물 생산 단계 방사능 검사(위판장, 양식장) → 수산물 유통 단계 방사능 검사(시장, 마트)   "> < 현행 우리 정부가 시행중인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 > □ 제안내용  ㅇ (방사능 검사체계 강화) 기존 시행중인 3중방사능 검사체계에 앞서 어업관리단 직원* 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사용하여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직원들이 조업선 승선조사 시 방사능 측정 병행 실시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를 활용 조업 현장(해상)에서 선제적 방사능 수치 측정을 통한 샘플링 검사 양 확대(검사의 신뢰도 향상) 및 오염 해역 파악 가능  * 방사능 측정 간이키트 : 코로나19 간이키트와 같은 방식 또는 휴대용 측정기  - (측정 후 처리과정) 조업선 수산물 방사능 측정 결과, 기준 수치 이상일 경우 현장 해상 방류 또는 수산물 압류 조치 시행(압류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협조를 통한 폐기 조치 실시)   "> < 방사능 검사 기준 수치 > □ 기대효과  ㅇ (수산물 안전성 향상)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거치기 전 현장(해상) 중심의 선제적 방사능 오염도 검사를 통한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  * 현장 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검사 + 3중 방사능 검사체계를 통한 수산물 안정성 확보  ㅇ (수산 경제 활성화) 철저한 방사능 오염도 검사와 우리 수산물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수산경제 활성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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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안전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건설명  최근 원자력 이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원자력안전과 관련된 정보의 공개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2022년 6월 「원자력안전 정보공개 및 소통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어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의 주체와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공개 주체) 원자력안전위원회 →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자력통제기술원, 원자력안전재단,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연구원, 원자력환경공단, 한전원자력연료 등      (공개 범위) 인·허가 문서 → 일부 비공개 정보를 제외한 모든 원자력안전정보  그 결과 2023년 12월말에는 법 시행 전 60건이었던 공개 대상 정보 건수는 1,012건으로, 연간 정보공개 건수는 635건에서 1,684건으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어렵고 전문적인 원자력안전 정보를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카드뉴스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익숙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알기 쉬운 정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시스템(포털사이트) : 원자력안전정보공개센터(nsic.nssc.go.kr)  아울러, 2024년부터는 모든 안전정보의 원스톱 검색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정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의 정보공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원자력안전 관련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 참여하신 분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5천원권)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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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안전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건설명  최근 원자력 이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원자력안전과 관련된 정보의 공개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2022년 6월 「원자력안전 정보공개 및 소통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어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의 주체와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공개 주체) 원자력안전위원회 →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자력통제기술원, 원자력안전재단,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연구원, 원자력환경공단, 한전원자력연료 등      (공개 범위) 인·허가 문서 → 일부 비공개 정보를 제외한 모든 원자력안전정보  그 결과 2023년 12월말에는 법 시행 전 60건이었던 공개 대상 정보 건수는 1,012건으로, 연간 정보공개 건수는 635건에서 1,684건으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어렵고 전문적인 원자력안전 정보를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카드뉴스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익숙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알기 쉬운 정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시스템(포털사이트) : 원자력안전정보공개센터(nsic.nssc.go.kr)  아울러, 2024년부터는 모든 안전정보의 원스톱 검색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정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의 정보공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원자력안전 관련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 참여하신 분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5천원권)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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