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9월 04일 시작되어 총 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인터넷에서 숲나들e누리집의 실버우선예약 개선 방안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3.09.20
숲나들e 누리집의 실버우선예약 개선 방안에 대한 소중한 의견과 관심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우리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전해주신 국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실버예약 배너설치 등 실버분들께 쉽고 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입니다.
인터넷에서 숲나들e누리집의 실버우선예약 개선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화예약을 병행하여 사용하겠다'가 과반수 이상이였고, 
또한 숲나들e 누리집 메인에서의 접근성을 향상 시켜야한다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숲나들e 누리집 메인에서 실버분들의 우선예약 접근성을 향상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실버예약 배너설치 등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참여기간 : 2023-09-14~2023-09-18
  • 관련주제 : 농림·해양·산림>산림·산촌
  • 그 : #숲나들e #실버 #예약
0/1000
숲나들e(산림휴양통합플랫폼) 시스템은 무엇을 개선해야 할까요

지난 10.24~11.7간 진행했던 숲나들e 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결과 총 61명이 설문에 참여(조회 387회)해 주셨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주신 순의로 나열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위 주말 및 성수기 접속자 폭주로 인한 시스템 지연현상 개선(69%) 2위 민간플랫폼(다음, 네이버 등)에서도 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하도록 연계 강화(45.5%) 3위 자연휴양림 예약의 형평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메크로 방지, 관리자 예약권한 남용방지 등(42.1%) 4위 국립자연휴양림 평일 및 주말 성수기 선착순제, 추첨제로 일원화 운영(30.2%) 4위  숲길, 산림레포츠시설, 숲속야영장 등 산림휴양시설 예약기능 확대(30.2%)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1~3순위 의견에 대하여는 2023년 사업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4순위 의견 두건에 대하여는 국민여러분의 공감대 형성 및 내용을 보완하여 다시 의견수렴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편 1~3순위 의견에 대한 실행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o (1, 3순위) 「2023년 숲나들e 고도화 사업」에 포함하여 개선 추진('23.12월 까지)    -  현재 해당의견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마련하였으며, 2023년 사업추진을 위한 타당평가 진행 중(11.17 예정)   - 주요 개선사항     1) 서버증설 : web, was, DB 서버(정보자원) 증설 및 소프트웨어 구매로 시스템 용량 확대 및 기능 업그레이드 추진     2) 기능개선 : 접속지연을 유발하는 페이지(예약조회 등)의 재구조화 등으로 스템의 과부하를 완화                       메크로 감지체계 재정비 및 관리자 예약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내에서 상급자의 결재를 받도록 개선      o (2순위) 숲나들e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23.6월 까지)    -  현재 행정안전부, 민간기업(다음, 카카오, 등)과 현업하여 숲나들e(공공서비스)에서만 가능했던 자연휴양림 예약을      민간플랫폼에서도 가능하고록 협의 중(참여할 민간업체 모집 중)   - 민간업체 모집 후 숲나들e와 민간플랫폼 연계를 추진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서비스 운영할 계획임 여러분의 참여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숲나들이가 '숲나들e'로 더욱 편리해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3명 참여
국민참여단, 혁신단 등 운영 활성화

중앙정부를 포함 지방정부 및 공적기관들의 국민참여단, 국민혁신단, 국민모니터단 등 유사지만 다양한 명칭으로 전국민을 대상 기관의 정책제안과 혁신평가 및 설문조사 등 국민들과 소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관의 정책이나 적극행정에 따라 너무도 많은 차이점이 있어 운영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및 행정안전부 등에서 운영기준과 평가를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참여 국민들과 사후관리 및 설문조사를 통한 활성화 방안을 도모할 것을 적극적으로 희망합니다.  정치과 정권은 달라져도 국민들은 하나요 국민들과의; 소통 시스템은 많을 수록 행정기관에서 각분야별 국민드르이 경험과 지혜를 활용하는 융요한 시스템입니다. 현행과 같이 자율적인 운영과 다양한 정책도 중요하지만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정부기관의 다양한 국민참여 시스템을 경험해본 결과 전체 50%이상 아님 70%이상이 현행 국민참여단 운영 제도를 정형적으로 운영함으로서 실효성이 미흡한 수준입니다. 특히 고령화 시대에 적지않은 각계각층의 전문가 역활 및 경험이 풍부한 실버세대들의 명분있는 정부기관 관련 정책제안 및 직,간접 참여 제도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조건 없이 나눌수 있는 지식과 지혜입니다. 최소한 정책으로 실비변상적인 지원만으로도 실버세대의 자율적 참여는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행정 차원에서 다양한 동기부여 정책을 구축하여 청소년, 기성세대, 실버세대가 함께 세댁오감 정책을 통합적으로 이룰수 있도록 주관기관의 운영기준 및 제도화를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뚜벅뚜벅] Step by Step

안녕하십니까. 좋은 생각 인사드립니다.시작이 반이고, 엉켜진 실도 하나하나 풀어내다 보면, 언젠가 풀릴 것입니다.가야할 길은 멀지만, 앞서 올린 상소문이 잘 실현된다면, 차근차근 다음 상소문도 준비해 올리겠습니다.오늘은 잠시 지역균형 발전과 고령화문제를 짚어볼까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기반 사항으로, 의료 복지 등 제반 시스템이 지방에도 탄탄히 확립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핵심을 먼저 말씀올리자면, 전라도 광주와 경상도 부산에 어르신 분들을 위한 의료,복지 타운 설립을 건의 올리옵니다.서울의 인구 과밀화를 해소하고, 지역 경제 및 복지 향상,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새로 건물을 짖고, 터를 만들기 보다는 기존 의료센터를 더욱 탄탄히 다지고, 그 곳을 중심으로,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공실 건축물등을 활용하여, 의료복지 타운(일명 실버타운) 설립을 희망합니다. 기존의 실버타운은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분들만들어갈 수 있는 개념이었다면, 이번에 제가 올리는 의료복지 타운은 일반적인 서민과 사회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 개념으로 생각주시면 되겠습니다.부담없는 개념으로 차근차근 한발짝 한발짝 차근차근 진행 되길 기대해 봅니다.다음에는 기타 다른 지역에 대한 생각들도 올려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십시오.

총4명 참여
숲나들e(산림휴양통합플랫폼) 시스템은 무엇을 개선해야 할까요

지난 10.24~11.7간 진행했던 숲나들e 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결과 총 61명이 설문에 참여(조회 387회)해 주셨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주신 순의로 나열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위 주말 및 성수기 접속자 폭주로 인한 시스템 지연현상 개선(69%) 2위 민간플랫폼(다음, 네이버 등)에서도 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하도록 연계 강화(45.5%) 3위 자연휴양림 예약의 형평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메크로 방지, 관리자 예약권한 남용방지 등(42.1%) 4위 국립자연휴양림 평일 및 주말 성수기 선착순제, 추첨제로 일원화 운영(30.2%) 4위  숲길, 산림레포츠시설, 숲속야영장 등 산림휴양시설 예약기능 확대(30.2%)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1~3순위 의견에 대하여는 2023년 사업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4순위 의견 두건에 대하여는 국민여러분의 공감대 형성 및 내용을 보완하여 다시 의견수렴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편 1~3순위 의견에 대한 실행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o (1, 3순위) 「2023년 숲나들e 고도화 사업」에 포함하여 개선 추진('23.12월 까지)    -  현재 해당의견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마련하였으며, 2023년 사업추진을 위한 타당평가 진행 중(11.17 예정)   - 주요 개선사항     1) 서버증설 : web, was, DB 서버(정보자원) 증설 및 소프트웨어 구매로 시스템 용량 확대 및 기능 업그레이드 추진     2) 기능개선 : 접속지연을 유발하는 페이지(예약조회 등)의 재구조화 등으로 스템의 과부하를 완화                       메크로 감지체계 재정비 및 관리자 예약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내에서 상급자의 결재를 받도록 개선      o (2순위) 숲나들e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23.6월 까지)    -  현재 행정안전부, 민간기업(다음, 카카오, 등)과 현업하여 숲나들e(공공서비스)에서만 가능했던 자연휴양림 예약을      민간플랫폼에서도 가능하고록 협의 중(참여할 민간업체 모집 중)   - 민간업체 모집 후 숲나들e와 민간플랫폼 연계를 추진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서비스 운영할 계획임 여러분의 참여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숲나들이가 '숲나들e'로 더욱 편리해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3명 참여
(한국지역난방공사) 적극행정 관련 설문조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적극행정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매 년 추진과제를 발굴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시 국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ㅁ 설문기간 : 2023. 12. 21 ~ 27 (7일간) ㅁ 문의처 : 경영관리처 경영관리부(031-780-4717) 설문에 참여하신 분 중 30분을 선정하여 5천원 상당의 커피쿠폰을 드립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는 본 설문에만 활용되며, 설문 목적이 달성된 후 폐기됩니다.    (개인정보 수집을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성함 및 전화번호 미작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 '22년 공사 적극행정 우수사례 ㅁ (열수송분야) 안전실버지킴이(시니어안전점검단) 운영   - 시니어분들을 활용하여 열수송관 중복점검으로 안전관리체계 강화 ㅁ (정보기획분야)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및 적극 개방  - 수기·경험기반에서 데이터기반으로 업무 개선, 국민 니즈 반영 맞춤 데이터 개방 ㅁ (건설분야) 건설알림이(건설정보제공 채널) 구축  - 기관 건설현장 공정율 등 건설 진행현황, 사고사례·교육자료·안전작업 절차서 등 정보 제공 채널 구축 또 어떤분야에서 적극행정 추진이 가능할까요? ☞ 질문 5, 6번 답변 작성

총128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