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경찰 무인민원발급기 연계 시스템 구축
안녕하십니까. 경찰청 민원봉사실 입니다.
경찰청에서는 전국 지자체 시·군·구 주민센터, 공공시설, 지하철역사 등에서 운용중인 무인민원발급기와
경찰증명을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 예정입니다.
♦ 추진배경
24시간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하고,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디지털 약자 배려, 경찰관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손쉽게 비대면 민원처리로 국민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국 민원
♦ 기대효과
무인민원발급기를 활용, 경찰증명서 발급창구 확대·다양화로 편리성·접근성 제고를 통해 치안고객만족도 향상
♦ 대상 민원서류
경찰민원 中 연간 발급수요가 많은 3종을 서비스 우선 대상 선정
1. 운전경력증명서(국문), 2. 운전경력증명서(영문), 3. 교통사고사실확인원
♦ 의견 수렴
위 내용과 관련하여 국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제시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시스템 구축시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