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0월 04일 시작되어 총 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제20회 산림문화행사 알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제20회 산림문화행사 알림>

산림자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민과 임업인이 한마음 공동체로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 20회 산림문화행사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ㅁ 행사개요
  ㅇ 기간 : 23. 10. 7.(토) 11:00~15:00
  ㅇ 장소 : 단양군 생태체육공원
  ㅇ 주최 : 충청북도산림문화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최태호)
  ㅇ 후원 : 충청북도, 단양군, 산림조합중앙회/산림조합
  ㅇ 행사내용
    - 개막식 및 산림문화 유공자 표창 및 우수 임업인상 시상
    - 시군 화합 어울한마당 경연대회, 도내 임업인 등 시군 어울 한마당
    - 목공예, 목재펠릿, 산양삼, 산림재난 긴급통신시설 등 전시/홍보/판매
    - 오감만족 체험 부스 운영(한지뜨기, 천연염색, 우수 임산물 시식 및 요리 등)
 
  • 참여기간 : 2023-10-09~2023-10-10
  • 관련주제 : 농림·해양·산림>산림·산촌
  • 그 : #산림 #임업 #산촌
0/1000
[무주국유림관리소]임업직불제 관할기관의 통합 운영에 대한 의견은 어떠신가요?

지속적인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를 위해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인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임업 직불제)가 202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임업 직불제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임업경영체 등록이 필수 조건인데요. 임업경영체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로 임야(임산물 생산에 이용되는 산지)를 생산수단으로 하는 농업경영체를 말합니다. 우리 무주국유림관리소에서는 5개 시군(전라북도 남원시·진안군·무주군·장수군·임실군)을 관할하며, 임업공익직불제와 관련한 임업경영체 등록 업무 및 현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면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즉 임업직불금 지급기관은 해당 읍면동사무소입니다. 임업직불제 신청 접수 및 지급기관과 임업경영체 등록 및 조사 관할기관이 달라 불편하시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생각의 탄생 과정에서 임업직불제 신청 접수 및 지급기관과 임업경영체 등록 및 조사 관할기관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것이 업무적으로도 국민에게도 더 긍정적일 것이라는 소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다른분들의 의견도 듣고 관할 기관 업무 담당자의 입장은 어떠한지 반영하기 위해서 발전단계로 한번 더 여쭈오니 관할기관의 통합 운영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마음껏 내어주세요~!

총0명 참여
[삼척국유림관리소] 우리 임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마음껏 뽐내주세요!

삼척국유림관리소에서 발제한  「우리 임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마음껏 뽐내주세요!」 국민생각함에 참여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생각의 탄생    - 우리 관리소에서는 임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나 활용방안 등 아이디어를 모으고,       이를 임가 소득 향상과 산촌 경제 활성화로 연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 생각함을 발제했습니다.      대화형식의 의견제시를 통해 구체적인 레시피를 수집할 수는 없었지만,       임산물을 활용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1) 버섯 리조또, 산나물 파스타 등 임산물 활용 퓨전요리 또는 양식요리     (2) 약용식물, 산나물 등을 활용한 건강, 보양식     (3) 산채, 나물 등을 활용한 우리 전통 음식     (4) 고기를 구울 때 더덕을 곁들여 먹는 것과 같은, 임산물을 부재료(고명, 쌈 등)로 활용하는 방식 □ 생각의 발전    - '생각의 탄생'에서 도출한 카테고리를 바탕으로 임산물 활용 방안의 방향성을 결정하고자 설문을 발제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1) 우리 임산물을 활용한 요리 중 가장 흥미가 가는 분야는?        공동1위. 버섯 리조또, 산나물 파스타 등 임산물 활용 퓨전요리 또는 양식요리 (32.1%)        공동1위. 약용식물, 산나물 등을 활용한 건강, 보양식 (32.1%)        3위. 산채, 나물 등을 활용한 우리 전통 음식 (25%)        4위. 고기를 구울 때 더덕을 곁들여 먹는 것과 같은, 임산물을 부재료(고명, 쌈 등)로 활용하는 방식 (10.7%)    (2) 여러분이 가장 먹고 싶은 임산물 요리는?        1위. 산채, 나물 등을 활용한 우리 전통 음식 (29.6%)        공동2위. 버섯 리조또, 산나물 파스타 등 임산물 활용 퓨전요리 또는 양식요리 (25.9%)        공동2위. 약용식물, 산나물 등을 활용한 건강, 보양식 (25.9%)        4위. 고기를 구울 때 더덕을 곁들여 먹는 것과 같은, 임산물을 부재료(고명, 쌈 등)로 활용하는 방식 (18.5%)    (3) 임가소득 향상과 임산물 이용 활성화에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방식은?        (1순위최다) 버섯 리조또, 산나물 파스타 등 임산물 활용 퓨전요리 또는 양식요리         (1순위2위) 약용식물, 산나물 등을 활용한 건강, 보양식        (2순위최다) 산채, 나물 등을 활용한 우리 전통 음식        (4순위최다) 고기를 구울 때 더덕을 곁들여 먹는 것과 같은, 임산물을 부재료(고명, 쌈 등)로 활용하는 방식          (4) 기타 서술형 의견        - 임산물 활용 레시피 개발 요리경연 대회 개최        - 임산물과 양식의 인위적인 결합은 임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양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모두 거부감을 줄 수 있음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주제에 대한 더욱 심도 있는 토론과 연구가 진행되어 정책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본 생각함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삼척국유림관리소.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