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0월 10일 시작되어 총 1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국립수목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의견 청취
2023년 국립수목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선호도는 향후 개인 참여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하고자 진행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덕분에 각각의 선호 프로그램을 선별하였습니다.
 
<선호도 결과 선별된 프로그램>
  • : 숲이오래키즈아카데미Ⅰ(6~7세)
  • : 광릉숲 보물찾기(6~7세)
  • : 현장에서 배우는 식물분류교실(성인)
  • : 우리산림생물바로알기 탐험대(8세~13세)
 
위의 프로그램 중 ‘광릉숲 보물찾기’, ‘현장에서 배우는 식물분류교실’, ‘우리산림생물바로알기 탐험대’는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개별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콘텐츠를 더욱 보완·강화하여 진행하겠습니다. 
 
1. 기존의 콘텐츠 수정·보완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예시) 6차시 프로그램을 계절별 주제를 정해 진행.
1,2차시 – 봄을 주제로
3,4차시 – 여름을 주제로
5,6차시 – 가을을 주제로 

2. 국립수목원에서 진행되었으면 하는 교육 주제와 내용에 대한 의견을 올려주시면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규프로그램

주말프로그램, 광릉숲 문화학교(성인)

이벤트 프로그램
  • 찬성찬성 : 6
  • 반대반대 : 0
  • 기타기타 : 0
0/1000
국립수목원 DMZ자생식물원에 바란다!!

국립수목원 DMZ자생식물원에 바란다!! DMZ자생식물원은 국립수목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DMZ 산림생물종의 보금자리, 통일을 꿈꾸는 식물원”을 비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DMZ자생식물원은 DMZ와 접경지역의 산림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기후온난화에 취약할 수 있는 한반도 북방계식물과 통일에 대비한 북한식물의 수집․증식․보전을 위한 연구와 전시원 조성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DMZ자생식물원은 양구군 펀치볼에 취하고 있어 한반도의 정중앙에 위치한 수목원인 동시에 한국의 수목원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DMZ 및 접경지역 내 중요식물의 보전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라는 질문에   [보기1. 보호구역을 지정하여 보전한다. 예시)산림유전자워보호구역]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지속적인 개발로 인해 많은 생물종이 감소 및 멸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물종의 위기는 생태계의 균형이 파괴되고 생물다양성의 위협으로 이어집니다. 생물다양성은 인간의 생존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보호지역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으로 생물다양성협약(CBD) 등의 국제사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보호지역을 확대하고 질적인 관리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산림보호구역 제도 운영을 통해 산림생물다양성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이 중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을 우리나라의 DMZ, 정맥,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지정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림청에서는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을 DMZ 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귀중한 산림생물다양성을 유지 및 증진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고, 이를 통한 국제협약 이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따라서 가장 많은 선택을 해주신 [보호구역을 지정하여 보전한다. 예시)산림유전자워보호구역]을 더욱 발전시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DMZ자생식물원이 되겠습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