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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5월 01일 시작되어 총 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대구광역시 서구] 민원인 호칭 개선"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 서구에서 민원인 호칭 개선에 관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민원인의 호칭으로 어떤 것이 적절할지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smileyblush

예) OOO님, 선생님, 민원인, 아버님, 어머님 등

  • 참여기간 : 2024-05-16~2024-05-30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국민권익·인권
  • 그 : #민원인호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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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종류 및 항목 오접수 개선 필요

Ⅰ문제점 및 현황  1. 문제점   현재 민원종류에 따라 답변기관, 절차, 시스템 등에 차이가 있으나,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잘못 접수되는 경우가 있어 개선 필요함.    2. 현 황   가. 분류   - 고소고발 민원 : 단순절차질의 위험신고 등에 대해 고소고발 민원으로 접수되어 민원인의 의도와 다른 처리절차 및 강제적 내 용 비공개 사항이 되는 경우가 있음.   - 기피민원 : 경미민원 처리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처리해야하는 사안임에도 적절한 이유없이 기피민원을 선택하여 내용을 모르는 청문등에서 답변서를 작성, 실제로는 담당기능에서 답변서 작성 후 결재(등록)을 접수받은 부서에 전송하는 형태로 운영됨.  나. 입력항목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 민원답변시 010-0000-0000님 안녕하 십니까 등으로 입력할 수 없어, 선생님등으로 호칭, 선생님등 호칭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있음.  - 민원발생위치를 표시없이 민원등록, 거주지 확인등에 오류가 있음.  - 피고소인 입력란 : 본인의 이름 또는 지역명 등 특정되지 않게 접수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  Ⅱ 개선안  가. 분류에 대해서  - 접수시 안내문구 추가, 기피고발 민원의 경우 팝업창 기능 등 활용하여 민원인의 취지와 맞는 종류가 될수 있도록 보완  - 종별 수정 기능 추가 : 민원인의 동의하에 민원종류 전화가능하도록 수정  나. 입력항목에 대해서   - 성명 : 실명입력 필요   - 주소 : 실거주지 또는 민원발생위치를 선택해서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표시   - 입력란에 설명문구 예시 기재 (ex 피고소인란에 고소를 당하는 사람(기관)을 기재, 본인이름등 기재 금지)

총21명 참여
국민신문고 종류 및 항목 오접수 개선 필요

Ⅰ문제점 및 현황  1. 문제점   현재 민원종류에 따라 답변기관, 절차, 시스템 등에 차이가 있으나,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잘못 접수되는 경우가 있어 개선 필요함.    2. 현 황   가. 분류   - 고소고발 민원 : 단순절차질의 위험신고 등에 대해 고소고발 민원으로 접수되어 민원인의 의도와 다른 처리절차 및 강제적 내 용 비공개 사항이 되는 경우가 있음.   - 기피민원 : 경미민원 처리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처리해야하는 사안임에도 적절한 이유없이 기피민원을 선택하여 내용을 모르는 청문등에서 답변서를 작성, 실제로는 담당기능에서 답변서 작성 후 결재(등록)을 접수받은 부서에 전송하는 형태로 운영됨.  나. 입력항목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 민원답변시 010-0000-0000님 안녕하 십니까 등으로 입력할 수 없어, 선생님등으로 호칭, 선생님등 호칭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있음.  - 민원발생위치를 표시없이 민원등록, 거주지 확인등에 오류가 있음.  - 피고소인 입력란 : 본인의 이름 또는 지역명 등 특정되지 않게 접수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  Ⅱ 개선안  가. 분류에 대해서  - 접수시 안내문구 추가, 기피고발 민원의 경우 팝업창 기능 등 활용하여 민원인의 취지와 맞는 종류가 될수 있도록 보완  - 종별 수정 기능 추가 : 민원인의 동의하에 민원종류 전화가능하도록 수정  나. 입력항목에 대해서   - 성명 : 실명입력 필요   - 주소 : 실거주지 또는 민원발생위치를 선택해서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표시   - 입력란에 설명문구 예시 기재 (ex 피고소인란에 고소를 당하는 사람(기관)을 기재, 본인이름등 기재 금지)

총21명 참여
국민신문고 종류 및 항목 오접수 개선 필요

Ⅰ문제점 및 현황  1. 문제점   현재 민원종류에 따라 답변기관, 절차, 시스템 등에 차이가 있으나,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잘못 접수되는 경우가 있어 개선 필요함.    2. 현 황   가. 분류   - 고소고발 민원 : 단순절차질의 위험신고 등에 대해 고소고발 민원으로 접수되어 민원인의 의도와 다른 처리절차 및 강제적 내 용 비공개 사항이 되는 경우가 있음.   - 기피민원 : 경미민원 처리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처리해야하는 사안임에도 적절한 이유없이 기피민원을 선택하여 내용을 모르는 청문등에서 답변서를 작성, 실제로는 담당기능에서 답변서 작성 후 결재(등록)을 접수받은 부서에 전송하는 형태로 운영됨.  나. 입력항목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 민원답변시 010-0000-0000님 안녕하 십니까 등으로 입력할 수 없어, 선생님등으로 호칭, 선생님등 호칭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있음.  - 민원발생위치를 표시없이 민원등록, 거주지 확인등에 오류가 있음.  - 피고소인 입력란 : 본인의 이름 또는 지역명 등 특정되지 않게 접수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  Ⅱ 개선안  가. 분류에 대해서  - 접수시 안내문구 추가, 기피고발 민원의 경우 팝업창 기능 등 활용하여 민원인의 취지와 맞는 종류가 될수 있도록 보완  - 종별 수정 기능 추가 : 민원인의 동의하에 민원종류 전화가능하도록 수정  나. 입력항목에 대해서   - 성명 : 실명입력 필요   - 주소 : 실거주지 또는 민원발생위치를 선택해서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표시   - 입력란에 설명문구 예시 기재 (ex 피고소인란에 고소를 당하는 사람(기관)을 기재, 본인이름등 기재 금지)

총21명 참여
국민신문고 종류 및 항목 오접수 개선 필요

Ⅰ문제점 및 현황  1. 문제점   현재 민원종류에 따라 답변기관, 절차, 시스템 등에 차이가 있으나,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잘못 접수되는 경우가 있어 개선 필요함.    2. 현 황   가. 분류   - 고소고발 민원 : 단순절차질의 위험신고 등에 대해 고소고발 민원으로 접수되어 민원인의 의도와 다른 처리절차 및 강제적 내 용 비공개 사항이 되는 경우가 있음.   - 기피민원 : 경미민원 처리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처리해야하는 사안임에도 적절한 이유없이 기피민원을 선택하여 내용을 모르는 청문등에서 답변서를 작성, 실제로는 담당기능에서 답변서 작성 후 결재(등록)을 접수받은 부서에 전송하는 형태로 운영됨.  나. 입력항목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 민원답변시 010-0000-0000님 안녕하 십니까 등으로 입력할 수 없어, 선생님등으로 호칭, 선생님등 호칭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있음.  - 민원발생위치를 표시없이 민원등록, 거주지 확인등에 오류가 있음.  - 피고소인 입력란 : 본인의 이름 또는 지역명 등 특정되지 않게 접수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  Ⅱ 개선안  가. 분류에 대해서  - 접수시 안내문구 추가, 기피고발 민원의 경우 팝업창 기능 등 활용하여 민원인의 취지와 맞는 종류가 될수 있도록 보완  - 종별 수정 기능 추가 : 민원인의 동의하에 민원종류 전화가능하도록 수정  나. 입력항목에 대해서   - 성명 : 실명입력 필요   - 주소 : 실거주지 또는 민원발생위치를 선택해서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표시   - 입력란에 설명문구 예시 기재 (ex 피고소인란에 고소를 당하는 사람(기관)을 기재, 본인이름등 기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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