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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3월 18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2024년 울산청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울산청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민원 신청이나 업무 처리 시 불편사항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1. 토론주제: 2024년 울산청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2. 참여기간: 2024. 3. 18.() ~ 3. 29.()
3. 참여방법: 국민생각함 댓글 등을 통한 자유로운 의견 제시
4. 참여내용: 민원 처리 과정 등에서 느낀 불편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
<예시>
- 민원실 편의시설 개선에 관한 사항
- 제증명 발급 관련 개선사항
-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편의제공에 관한 사항
-  기타 민원서비스 향상 및 민원 제도개선 개선사항 등
5. 결과활용: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수립 시 참고,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4-05-28~2024-06-11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경찰
  • 그 :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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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에 대한 대표 작성 예시문과 날짜 개제

충청남도 온라인 소통 홈페이지 '충남서로e음'을 통해서 제안된 제안의 실현 방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1. 현재 충청남도 홈페이지에 따르면 민원마다 수십종류의 각종 민원신청 서식이 게시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작성요령 없이 민원신청 서식만 게시되어 있음. 2. 복잡한 민원신청 서식의 경우 민원인이 직접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가령 적는 데 헷갈리거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풀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음. 고령층이 아니더라도 젊은 층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임. 개선방안 1.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전체 민원서식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 2. 작성 예시문이 없는 민원신청 서식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에서 작성 예시문을 만들어 민원서식 아래에 추가하여 게시 - 만약 모든 민원신청 서식에 작성 예시문 게시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민원인이 가장 헷갈리거나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특별히 작성 요령을 게시함. 이는 대부분 담당 업무자나 민원 신청시 받는 내용이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찾아낼 수 있으며, 120충남콜센터에 제보되는 민원 내용에서도 충분한 민원 내용을 수집할 수 있음. 3. 시대에 따라, 정책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함으로 작성 예시문에 주의사항으로 2023년 10월 기준을 적고 정책이나 시대에 따라 작성 예시문도 바뀔 수 있고 적용되지 아니할 수 있음을 명시하여 민원인의 혼란을 줄임  

총9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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