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17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 내 쿨링포그 시스템 설치
무더운 여름철 전통시장에서 시원하게 장볼 수 있게 됐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화곡본동시장 내 쿨링포그 시스템(증발냉방장치)의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미세하게 분무된 물이 증발하면서 주변 온도를 3~5도가량 낮춰주는 야외냉방장치다.
화곡본동시장은 아케이드 내에 50여 개의 점포가 밀집해 있으며 여름철 실내온도가 40도가 넘을 만큼 무더위에 취약했다.
이에 구는 화곡본동시장 아케이드 150미터 구간에 총 34대의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했다.
구는 이번 쿨링포그 시스템 설치로 쾌적한 장보기 환경을 제공하고, ·수산물 등 시장 진열 상품의 신선도 유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미세 물입자가 빠르게 기화돼 옷이나 피부가 젖지 않고, 정수된 물을 사용해 안전하다. 미세먼지와 오존발생을 저감시켜주고 악취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한편, 구는 화곡본동시장을 끝으로 송화벽화시장, 방신전통시장 등 지역 내 6개 전통시장에 쿨링포그 시스템 설치를 완료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281)로 문의하면 된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