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29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토양검정' 과학영농의 시작"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충청북도님의 의견정리2024.10.01
토양검정을 통하여 불필요한 자원투입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농업인을 중심으로 생각하자면 경제적인 이득이 있습니다.
도내 모든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시료채취 방법만 숙지한다면 누구나 쉽게 토양검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기 전 잠깐의 시간을 투입하여 농가경영비 및 환경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과학영농은 토양검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토양검정은 작기 시작 전 토양의 상태를 분석하여 양분이 부족 또는 과다한지 알 수 있어 불필요한 비료사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경지를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기반이 됩니다. 사전에 필요한 양분을 분석함에 따라 비료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배출량 또한 감축할 수 있습니다. 충북지역에서는 11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종합검정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토양, 식물체 및 가축분뇨 퇴·액비 등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농경지에 비료를 살포하기 전 15cm 깊이로 여러군데의 토양을 떠서 골고루 섞은 후 0.5~1 kg 정도를 해당 농업기술센터로 가져가시면 비료사용처방서를 발급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토양분석 의뢰 후 처방서를 발급받기까지 대략 2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토양검정으로 농가 경영비도 절약하고 환경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24-08-16~2024-08-30
  • 관련주제 : 농림·해양·산림>농업·농촌
  • 관련지역 : 충청북도
  • 그 : #토양 #농업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