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방문․전화 민원응대 스킬 및 불만고객 응대요령 등 매년 정형화된 교육 실시
- 외부 강사 초빙에 의한 전문교육이나 교육의 질이 다소 낮음
(퇴근시간 이후 짧은 교육 진행으로 여유가 없어 말이 빠르고 두서가 없는 경향이 있음)
- 연 1회로 한정된 방문교육으로 친절교육의 효과성을 기대하기 어려움
❍ 개선방안
- 내부 직원을 CS강사로 활용하여 부서(동)내 자체 친절교육 실시
- 부서(동) 회의 및 회식 시간을 활용한 자투리시간 친절교육 실시
- 연 4회이상 친절교육을 통한 친절 마인드 함양 및 친절문화 노출 기회 제공
❍ 기대효과
- 예산절감(올해 기준 4,040천원 : 교육비 95,000원*40회 3,800천원, 교육장 준비비 240천원)
- 직원이 경험한 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민원 응대요령을 통한 현장 적용 효과 증대
- 전직원을 친절 교육대상이 아닌 친절 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친절문화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