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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4년 06월 19일 시작되어 총 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방문․전화 민원응대 스킬 및 불만고객 응대요령 등 매년 정형화된 교육 실시

- 외부 강사 초빙에 의한 전문교육이나 교육의 질이 다소 낮음

(퇴근시간 이후 짧은 교육 진행으로 여유가 없어 말이 빠르고 두서가 없는 경향이 있음)

- 연 1회로 한정된 방문교육으로 친절교육의 효과성을 기대하기 어려움




❍ 개선방안

- 내부 직원을 CS강사로 활용하여 부서(동)내 자체 친절교육 실시

- 부서(동) 회의 및 회식 시간을 활용한 자투리시간 친절교육 실시

- 연 4회이상 친절교육을 통한 친절 마인드 함양 및 친절문화 노출 기회 제공




❍ 기대효과

- 예산절감(올해 기준 4,040천원 : 교육비 95,000원*40회 3,800천원, 교육장 준비비 240천원)

- 직원이 경험한 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민원 응대요령을 통한 현장 적용 효과 증대

- 전직원을 친절 교육대상이 아닌 친절 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친절문화 확대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4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나도 CS강사』제안에 동의 여부
  • 2 『나도 CS강사』의 실시 시기
  • 3 『나도 CS강사』에 반대하는 이유
  • 4 『나도 CS강사』가 실시된다면 강사로 지원할 의향 유무
  • 참여기간 : 2014-06-30~2014-07-07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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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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