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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4년 09월 03일 시작되어 총 31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현재 병무청에서는 2013. 10. 1.부터 고충민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해결하는 제도인 「찾아가는 병무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이 제도에 대한 국민인지도 및 개선‧보완사항 등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설문에 대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찾아가는 병무청」제도의 보완‧발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므로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찾아가는 병무청 >
○ 제도개요
- 고충민원 등을 상담‧해결하기 위하여 민원인이 병무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병무청 직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상담‧해결하는 제도
○ 신청대상
- 현역병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중인 사람의 생계곤란 사유 병역감면 민원
- 신경정신과 질환분야 반복 귀가자 및 거동이 불편한 사람
- 사회복무요원 등 대체복무자의 고충민원
- 기타 불만민원 등 현장방문이 필요한 민원
○ 신청방법 : 「병무청 홈페이지 → 민원마당 → 찾아가는 병무청」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317명 입니다. 결과보기
  • 1 귀하는 병무청에서 운영하는 현장방문 상담‧해결제도인「찾아가는 병무청」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 2 (위 1번 문항에서 ①로 답한 경우) 귀하께서는 「찾아가는 병무청」제도를 알고 있다고 답변하셨는데 어떤 경로를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까?
  • 3 (위 1번 문항에서 ②로 답한 경우) 귀하께서는 「찾아가는 병무청」제도에 대하여 모른다고 답변하셨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4 「찾아가는 병무청」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 수단은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5 (위 9번 문항에서 ③으로 답한 경우) 귀하께서는 「찾아가는 병무청」제도운영이 병무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전혀 기여하지 못한다고 답변하셨습니다. 제도운영이 병무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기여하기 위하여 어떤 사항을 보완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6 「찾아가는 병무청」상담‧해결 신청대상은 (현역병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중인 사람의 생계곤란 사유 병역감면 민원, 신경정신과 질환분야 반복 귀가자 및 거동이 불편한 사람, 사회복무요원 등 대체복무자의 고충민원, 기타 불만민원 등 현장방문이 필요한 민원)입니다. 신청대상이 적절하게 선정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7 (위 5번 문항에서 ② 또는 ③으로 답한 경우) 귀하께서는 「찾아가는 병무청」상담‧해결 신청대상의 선정이 다소 미흡하거나 적절하게 선정되지 못하였다고 답변하셨는데, 그 이유나 추가하고 싶은 신청대상이 있으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8 「찾아가는 병무청」상담‧해결 신청대상은 복무 중인 사람의 생계곤란 사유 병역감면, 반복귀가자, 대체복무자의 고충민원, 기타 거동불편 등으로 현장방문을 통하여 상담‧해결이 필요한 사람이 해당됩니다. 이 제도가 소외계층이나 불만 있는 사람의 민원해결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9 (위 7번 문항에서 ② 또는 ③이라고 답한 경우) 귀하께서는 「찾아가는 병무청」제도가 소외계층의 불만민원 해결에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라고 답변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10 「찾아가는 병무청」제도는 고충민원에 대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운영이 병무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1[필수] 귀하는 다음 어느 항목에 해당하십니까?
  • 12[필수] 귀하의 성별은?
  • 13[필수] 귀하의 연령대는?
  • 참여기간 : 2014-09-11~2014-09-30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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